서해선이 KTX가 다닐 수 있는 선로 라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서해선은 남북을 가로지르는 국가기간 철도망입니다.
EMU260 이 KTX-이음 으로 명명되었습니다.
KTX, KTX-산천, KTX-이음..
이중 KTX-이음은 경강선, 중앙선, 서해선 등에 투입됩니다.
이중에서 서해선에 가장 많이 투입됩니다.
KTX이음은 동력분산식이며, 서해선은 2022년 12월에 개통 예정입니다.
서해선 역세권중 향남역이
택지개발지구 사이에 위치하고 있기에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화성시에서는 향남역, 송산역, 화성시청역 역세권개발계획이
도시계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울역으로 가는 직결안이 내년4~6월 에 확정된다고 합니다.
만약 서울역으로 가는 직결방안이 확정되면
화성서부지역 교통이 상당히 개선되리라 여겨집니다.
서울역까지 환승하지 않고 직접 가게 된다면
향남에서 30분 이면 서울역에 도착하지 않을까 합니다.
안중에서 40분, 향남에서는 30분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신안산선 송산 ~ 향남 연장도 화성시 서부지역을 발전시키는데 기폭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화성시 대중교통혁신단에서는 동탄트램과
신안산선 향남연장사업 등에 주력할 것 같습니다.
버스는 화성시가 선도적으로 전국에서 최초로 공영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화성서부지역 주민들은 변화하고 있는 서부지역사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 필요합니다.
http://www.cc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96292
[출처] 충청도 서해선KTX 광명~서울역 직결 건의 (부동산 스터디') | 작성자 자연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