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02 27(월)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02/26 코로나 확진 : 117명>
■ 에너지부는 이번 화요일 기름값이 내린다고 예고했습니다. 휘발류는 1페소정도, 디젤은 1.5페소 정도, 등유는 1.5페소나 그 이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오일 수요가 적고, 미국의 원유 재고 상승에 따른 것입니다.
■ Maynilad Water Services Inc의 수돗물을 공급받는 메트로마닐라 사용자들은 한동안 단수 조치가 내려질 수도 있습니다. 주요 수도파이프에 큰 누수가 발견되어 보수공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200mm 지름으로 지하 7미터에 묻혀있는 관로입니다. Osmeña Highway와 Zobel Roxas가 교차하는 지점입니다. 땅을 파고 관로를 들어낸뒤 수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물 공급이 불가능합니다. 이 누수로 인해 하루 3,000만 리터가 유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시민안전보호관리처 Office of Civil Defense (OCD)는 터키에서 활동한 구조팀의 활동을 기반으로하여 지진관련 프로토콜을 새롭게 만들 계획입니다. 응급활동과 재난시 작전 수행 방법들을 논의하게 됩니다. 터키 파견 필리핀 구조팀은 3월 1일 귀국 예정입니다. “The Big One,” 대지진에 대비하기 위해 시민안전보호관리처 (OCD)는 3월 9일 전국적으로 지진대비 훈련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정부 부처들은 강한 지진이 왔을 때 어떤 결정을 내려야하는지 시나리오를 위한 모의 훈련을 하게됩니다.
■ 일요일 바탕가스 Lipa City의 한 바랑가이 캡틴이 신원을 알수 없는 이들의 총격을 받아 사망했습니다. 길가에 세워진 픽업트럭 뒤에 서있던 Vivencio Palo씨에게 한 차가 다가와 옆에서 총격을 가했습니다.
■ 아직 Amihan season임에도 기온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PAGASA 필리핀 기상청은 기온이 높은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구름이 없고 태평양에서 오는 습기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일요일 오후 Quezon City는 31.9도를 기록했고, 가장 시원한 것은 아침 5:30 25.6도였습니다. 최대습도는 오전 5시 72%, 최저 습도는 낮 12시 50%를 기록했습니다. Amihan은 3월 중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미한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합니다.
■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리아 정부는 필리핀에 원조와 기증을 부탁했습니다. 시리아 대사는 필리핀 적십자를 통해 기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필리핀은 지역 자선단체나 NGO를 통해 의약품, 이불, 겨울 옷, 텐트 등을 기부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적십자회장 Richard Gordon은 적십자가 시리아 대사와 논의중이라고 했습니다.
💢 우리는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고린도후서 4:5)
●뉴스제작: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 고문)
●영상제작:
CTS JOY 필리핀
●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