웻슈트를 착용하고 전혀 수영해보지 않았다면 착용하지 않았을 때와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먼저 너무 꼭 낀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웻슈트는 몸의 중심부분의 안정성과 부력을 받게 디자인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런 것이 정상입니다.
좋은 슈트의 품질은 네오프론의 질과 어깨부분의 활동성에 좌우됩니다. 팔이 완벽한 스트로크를 할 수 있게끔 유연성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웻슈트를 착용하고 수영을 하면 풀에서 자세가 좋지 않았던 사람에겐 너무 좋습니다. 네오프론의 부력으로 인해 수면 쪽으로 몸을 띄워주기 때문에 다리나 엉덩이가 가라앉지 않기 때문입니다. 좋은 스트로크의 기본은 물에서 몸의 자세가 좋아야 됩니다. 따라서 네오프론의 특성을 충분히 활용하고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이러한 스트로크의 장점을 활용하면 웻슈트를 착용하고 수영을 하게 되면 착용하지 않을 때보다 10-15% 빠릅니다.
팁 #1
풀에서보다 약간 더 긴 스트로크를 합니다. 몸의 회전을 이용해서 손을 앞으로 더 쭉 뻗어야 하고 더 멀리 밀어야 합니다.
팁 #2
약 45도 전방 앞을 내려다봅니다. 가볍게 4비트 킥(팔의 한 사이클에 4번을 차는 것)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스트로크의 리듬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팁 #3
약간 더 넓게 리커버리를 합니다. 스트로크로 손이 뒤에 위치하더라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리커버리를 하면서도 모멘트를 추가하면서 추진력을 얻을 수 있도록 움직임이 지속되어야 합니다.
첫댓글 1번 사진 멋져요.
운동 잠시 실까 합니다~~#
넵.참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