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특수교육원 특수학급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충북특수교육원이 유치원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9일까지 운영하며, 체험 담당교사가 신청한 유치원 특수학급을 방문해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수교육원은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특수교육원 방문이 어려운 것을 고려해, 도내 유치원 9개원의 특수학급으로 찾아가 소규모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가지 않은 청주, 음성, 괴산증평, 진천의 9개 유치원, 특수학교(급) 55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참여 유아의 발달단계와 흥미를 고려해 직업체험 영역과 놀이체험 영역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직업체험 영역은 보석디자이너·신발디자이너·미용사 직업 체험 등이며, 놀이체험 영역은 직업 열쇠고리 만들기·포토존·과자 낚시 등을 운영한다.
특수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면서 자신이 소중한 존재임을 인식하고 다른 사람들과 긍정적으로 상호작용하기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e미래뉴스 충북특수교육원 특수학급 대상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miraenews.co.kr)
충북특수교육원이 유치원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29일까지 운영하며, 체험 담당교사가 신청한 유치원 특수학급을
www.miraenews.co.kr
#충북교육청 #충북특수교육원 #특수학급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