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외야수 이용규 선수
CLS 450 스피커 튜닝기
▶ 소닉디자인 52M
▶ 그라운드제로 80SQX
▶ 도어 방음
▶ A 필러 방음
키움 히어로즈의 베테랑 타자 이용규 선수가
오렌지커스텀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뜨거웠던 베이징 올림픽을 포함하여
수많은 매치에서 활약을 보여주셨던 이용규 선수를
직접 이렇게 마주 뵈니 굉장히 영광이었습니다.
세인트아모 스퍼터 윈도우 틴팅
용산 본점으로 방문을 하시기 전에
강남점에서 틴팅 작업을 먼저 진행하셨는데요.
이용규 선수의 CLS 450 차량에 부착한 필름은
세인트아모의 스퍼터라는 반사 필름입니다.
자연광이 비치는 실외에서 봤을 때
고급스러운 에메랄드빛이 은은하게 올라와서
차량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필름이죠.
게다가 밖에서 내부가 잘 보이지 않아
프라이버시 차단 또한 굉장히 잘 된답니다.
그와 반대로 내부에서는 바깥이 아주 잘 보이죠.
흐리고 어두운 날에 촬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깔끔한 시인성을 보여줍니다.
주야를 막론하고 안전운전이 가능한 스퍼터!
시인성뿐만 아니라 우수한 열 차단율을 가지고 있어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쾌적하게 드라이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프라이버시 차단, 시인성, 피부 보호를
다 중요하게 여기신다면 세인트아모 스퍼터가
아주 훌륭한 선택이 되실 것 같습니다.
용산 본점에서는
어떤 작업이 진행될까요?
틴팅 작업을 마치고 용산점으로 돌아온 CLS 450.
이곳에서는 스피커 튜닝과 방음 작업을 진행합니다.
CLS 450의 기본 순정 스피커는
중국에서 만들어진 저가형 제품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사운드가 전반적으로 좋지는 않습니다.
음악을 들었을 때 시원시원한 음색으로 인해서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맛이 있는데
이런 원가절감형 제품들은 답답하기만 하죠.
스피커 튜닝으로 사운드를 개선한 후
방음 작업으로 음악을 듣기에
적합한 환경까지 만들어드리면 금상 첨화입니다.
좀 더 풍성하면서 부드러운 사운드를 내주어
오래 듣기에 적합한 소닉 디자인과
그라운드제로 스피커 조합으로 튜닝을 시작할게요!
사전 보호 작업
작업에 돌입하기 전 스크래치나 시트 이염 등의
문제를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서 마스킹과
시트커버 작업을 통해 차량을 꼼꼼히 보호합니다.
소닉디자인 52M 트위터
CLS 450의 순정 트위터입니다.
인클로우져 사이즈가 너무 작아서
음분리가 제대로 이행되지 않아
사운드가 깔끔하게 재생되지 못합니다.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볼륨을 높이면
굉장히 거친 소리가 출력되기 때문에
귀가 아플 수 있습니다.
소닉디자인의 52M 트위터가
대시보드 위에 설치될 예정이기 때문에
순정 트위터는 탈거하지 않고
비활성화만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알루미늄 인클로저로 설계된 소닉디자인의 52M.
완제품 타입의 2인치 와이드 레인지 유닛으로
고음역부터 중저음역대까지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카본을 소재로 한 가벼운 콘지로 인해서
높은 해상력과 전달력을 자랑하며
사운드를 섬세하고 부드럽게 출력합니다.
청취각을 고려해서 대시보드 위에
운전자를 바라보도록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X 센터 스피커
순정 센터 스피커도 코팅이 안 된 종이 콘지에
작은 마그넷 때문에 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가 벅차 보입니다.
센터 스피커가 아예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훨씬 더 좋기는 하지만
저가형 스피커를 좋은 스피커로 바꿔주면
사운드가 확실히 달라집니다.
공간을 가득 채우는 것 같은 풍성함과
어느 좌석에서도 균일한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죠.
그런 의미에서 3인치 풀레인지 스피커인
그라운드제로의 80SQX는 센터 스피커로
완전 적격인 제품입니다.
좌측과 우측의 스피커 간의 격차를 느낄 수 없도록
부족한 음역대를 더 내주어 채워주는데 탁월합니다.
센터 스피커 커버를 닫아 튜닝을 완료합니다.
도어 이중 방음
도어 철판 프레임 위로
강화 플라스틱 마감재가 덧대어져 있는데요.
진동과 떨림에 취약한 소재이기 때문에
기분 나쁜 소음을 자주 발생시킵니다.
진동 계수를 낮춰 쉽게 떨리지 않도록
CIARE 방진 매트를 프레임에 부착하면
소음을 방지할 수 있음은 물론
프레임에 강성이 부여되어
새어 나가는 스피커의 음파까지도 잡아
실내 음압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도어 트림에는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한 겹 더 덧대어 고주파 풍절음을 막아주도록 합니다.
CIARE 신슐레이트는 초극세사 섬유를 층층이 겹쳐
두꺼운 두께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흡음 능력이
업계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뛰어납니다.
방진과 흡음 이중으로 방음 작업을 마치고
도어 트림을 순정 상태로 재조립해
도어 방음을 마무리합니다.
A 필러 방음
A 필러는 차량의 가장 전면부에 위치한 만큼
주행풍의 유입이 상당히 많은 구간입니다.
하지만 내부가 비어있어 소음이 공명하며
증폭되기 쉬운 구조로 이루어져 있죠.
내부를 CIARE 신슐레이트로 채워
유입되는 주행 소음을 잠재워 줍니다.
자! 이렇게 벤츠 CLS 450에 틴팅부터 스피커,
그리고 방음 작업까지 모두 완료가 되었습니다.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하는 틴팅지 색감과
오래 들어도 귀에 부담이 되지 않는
풍성하고 부드러운 사운드,
조용한 실내로 주행 스트레스까지 낮추었으니
오랫동안 차를 만족스럽게 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이용규 선수의 CLS 450 소..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소닉디자인의 풍성한 사운드를
상단 영상을 통해서 만나보시죠!
다만 실제 사운드와는 약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사운드를 매장에 방문하셔서
데모카를 통해 직접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차 안에서만큼은 경기에 대한 부담감은 떨치고
여유롭게 즐기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팬심을 담아 작업을 했더니 사운드가 잘 나왔네요!
앞으로도 이용규 선수의 좋은 플레이를 기대합니다!
저는 언제나 먼발치서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용규 선수와 동일한 작업을 원하신다면?
주저 없이 오렌지커스텀으로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예약문의 :
010-2800-2002
인플루언서 검색: 오렌지커스텀의 홈 (naver.com)
첫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