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대 총선이 17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구경북 TBC는 영남일보와 공동으로 18대 총선에서 접전이 예상되는 선거구 10곳을 여론조사했습니다.
대구 달서을을 비롯한 일부 지역에선 무소속 기세가 만만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용우 기잡니다.
CG> 대구 달서을에서는 한나라당 권용범 후보가 35.8%, 친박 무소속 연대의 이해봉 의원이 31.9%로 오차 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권 후보는 2,30대에서, 이의원은 4.50대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CG> 대구 달서갑에선 한나라당 홍지만 후보가 43.9%로 친박계 3선 의원인 무소속 박종근 후보를 두 배 이상 앞서 있습니다.
홍 후보는 20대의 전폭적인 지지뿐 만 아니라 전 연령대에서 다른 후보를 압도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CG> 고령 성주 칠곡에선 친박 무소속 연대에 참여하고 있는 이인기 의원이 33.6% 한나라당 전략공천을 받은 석호익 후보는 29.3%로 조사됐습니다.
이의원은 칠곡 선거구에서 다른 후보보다 높은 지지를 받았고 석후보는 성주군에서 높은 지지도를 보여 지역주의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CG> 구미을에선 무소속으로 나선 친박계 김태환 의원이 여성 장군 출신인 한나라당 이재순 후보를 6% 포인트 앞서 있습니다.
사흘전 다른 여론조사에서 나타난 이 후보의 지지율은 하향곡선을 그린 반면 김의원은 8% 포인트 이상 높아져 이른바 박풍이 몰아치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CG> 김천에선 무소속 박팔용 전 김천시장이 55.5%로 전략공천을 받은 한나라당 이철우 후보를 두 배 이상 앞서 달리고 있습니다.
TBC 김용웁니다. |
첫댓글 이해봉 의원도 앞서는 걸로 나왔습니다.
저가 김천이 고향인대 김천에서는 박팔용 전 김천시장님이 확실합니다동창들 얘기가 ~~~~
감사해용
아자 !
저가 김천이 고향인대 김천에서는 박팔용 전 김천시장님이 확실합니다동창들 얘기가 ~~~~
저가 김천이 고향인대 김천에서는 박팔용 전 김천시장님이 확실합니다동창들 얘기가 ~~~~
제발 제발 친박 진영 이겨라!!!이겨라!!!
김태환후보는 꼭 살아 남아야 합니다.
이번 선거도 투표율이 낮습니다...50%대로 보고있는데...40-50대의 투표가 선거 승리의 관건입니다..
박팔용 후보가 친박인가요?????몰라서 죄송...ㅎㅎㅎ
친박입니다
mbc 여론 조사에는 이해봉 의원님이 앞서는데요.
휴~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