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 한 우체국을 찾은 시민들/사진=이동훈 기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는 13일부터 우체국 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우체국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 우체국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에서 신청하면된다. 오프라인은 오는 18일부터 29일(공휴일 제외)까지 전국 우체국 금융창구에서 가능하다.
지급 신청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신청 요일제(5부제)를 적용한다.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월요일에서 금요일 중 하루만 신청할 수 있다. 5부제는 공적마스크 판매와 마찬가지로 △월요일 1·6 △화요일 2·7 △수요일 3·8 △목요일 4·9 △금요일 5·0 등이다.
우체국체크카드를 통한 긴급재난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받는 취약계층을 제외한 나머지 1900만 가구만 신청 가능하다.
주민등록상 세대주 본인만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이후 세대주의 우체국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배정·지급된다. 자세한 기준은 오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은 13일부터 지급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은 가구원수별로 차등 적용된다. 가구당 최대 100만원까지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전 국민에게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가진 정부기업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현 기자 na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