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기도: 하나님 아버지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함께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제 인생에 하나님의 사랑이 점점 단순해지고 저의 순간순간에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알게 하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저의 삶에 하나님을 대면하는 순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말씀으로도 만나고 저는 제 마음에 계신주와 직접 대면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저의 삶에 주인되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묵상을 인도해 주시고 성경구절구절마나 하나님 가르쳐 주시고 일깨워 주시고 함께해주세요. 저의 고집스러움과 완악함 믿음 없음을 고백합니다. 불쌍히 여기시고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씻겨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눅 22:63-71 63 지키는 사람들이 예수를 희롱하고 때리며 64 그의 눈을 가리고 물어 이르되 선지자 노릇 하라 너를 친 자가 누구냐 하고 65 이 외에도 많은 말로 욕하더라 66 날이 새매 백성의 장로들 곧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모여서 예수를 그 공회로 끌어들여 67 이르되 네가 그리스도이거든 우리에게 말하라 대답하시되 내가 말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할 것이요 68 내가 물어도 너희가 대답하지 아니할 것이니라 69 그러나 이제부터는 인자가 하나님의 권능의 우편에 앉아 있으리라 하시니 70 다 이르되 그러면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냐 대답하시되 너희들이 내가 그라고 말하고 있느니라 71 그들이 이르되 어찌 더 증거를 요구하리요 우리가 친히 그 입에서 들었노라 하더라 63 지키는 사람들이 예수를 희롱하고 때리며 64 그의 눈을 가리고 물어 이르되 선지자 노릇 하라 너를 친 자가 누구냐 하고 65 이 외에도 많은 말로 욕하더라 66 날이 새매 백성의 장로들 곧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이 모여서 예수를 그 공회로 끌어들여 67 이르되 네가 그리스도이거든 우리에게 말하라 대답하시되 내가 말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할 것이요 68 내가 물어도 너희가 대답하지 아니할 것이니라 69 그러나 이제부터는 인자가 하나님의 권능의 우편에 앉아 있으리라 하시니 70 다 이르되 그러면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냐 대답하시되 너희들이 내가 그라고 말하고 있느니라 71 그들이 이르되 어찌 더 증거를 요구하리요 우리가 친히 그 입에서 들었노라 하더라
본문묵상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에 대해 진리로서 가르쳐주시길 원합니다. 오늘은 주 예수그리스도를 묵상합니다. 저는 주를 아는 지식이 없습니다. 주께서 가르쳐 주시고 알려주시지 않으면 저는 한낱 종교자에 지나지 않습니다. 예수그리스도를 만나길 원합니다. 그동안은 제 자신에 갖혀 고통속에서 주를 만났습니다. 말씀을통해 태초 전부터 계셨고 만물이 주로 말미암에 생겼고 저의 생명되시며 제 안에 빛이 되심을 배웠습니다. 예수님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은 저의 죄를 위하여 고난 당하시고 십자기에서 달려 죽으심으로 저의 죄를 사하셨습니다. 장사지내심으로 옛자아와 죄의 세력 가난 질병 악의 영향력를 무력화 시키셨고 죄에 종되었던 몸이 죄에 대하여 불구가 되었고 자기의를 구하는 자기주장을 폐하셨습니다.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에 저에게 새생명주셨고 저는 주께서 이루신 일을 믿습니다. 새생명으로 하나님과 화목한 관계 사랑의 관계를 맺는 권리를 주셨고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성령을 저에게 주셨습니다. 예수님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에 대해 더 알고 싶습니다. 제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서도 제 스스로가 주장하는 예수님과 저가 아니요. 제 안에주 주장해 주시는 성령님의 음성을 듣는 길을 택합니다. 항상 선택의 길에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직면해 보려는 뜻이 생기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항상 세상과 예수님에 대해 선택해야 하는 길에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예수님께 요구합니다. 순간순간 주 안에 있음을 알게 해주세요. 하지만 주님은 또 제게 요구하십니다. 주의 말씀이 있으니 너는 주의말씀에 귀기울리라. 작은 순종이 하루를 바꾸워 놓습니다. 이제는 한 구절만으로도 하루를 보내려를 의지가 생겼습니다. 성경을 보고 주 예수그리스도를 마음에 새기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을 만나게 해주세요. 매일매일 믿음의 눈으로 예수님을 바라보게 해주세요. 보혈로 제 입을 씻기사 주 예수그리스도를 고백하게 해주세요. 예수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저는 주 예수그리스도로 살아갑니다. 하나님이 극진히 사랑하셔서 저를 예수그리스도를 믿게하셨고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영생을 주셨으며 멸망치 아니하고 이땅에서도 예수그리스도로 살게 해주시니 감사드립니다.
묵상기도 예수님 진리되신 주님. 주님의 사랑으로 저의 완악함을 녹여주시기를 원합니다. 죄에 물든 지쳐서 두려워 떠는 저를 보혈로 씻겨주세요. 사랑의 주님 주 안에서 제 자신을 볼 수 있도록 사랑으로 인처 주시고 제안에 계신 주를 만나뵐 수 있도록 저의 삶을 이끌어 주세요. 두렵지만 반드시 해야할 일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너무 두렵지만 직면해야됨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묵상 가운데서로 생각나는 대로 감정 가는 대로 다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 주께서 가르쳐 주시는 것들을 감사함으로 믿음 일으키시는말씀들을 상고하여 읖조리는 시간들이 되게 해주세요. 저는 하나님의 자녀요 예수그리스도로 인하여 의인입니다. 주님 불쌈히 여기시고 저와 함께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