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
갈조류 추출물 (gellidiela acerosa extract) 알지네이트는 미역이나 다시마에 있는 것처럼 끈적끈적한 점성이 있는 성분으로 강한 흡착력을 가져 마사지 시 피부 깊숙이 남아있는 노폐물이나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여 피부에 청정 효과를 준다.
감초추출물 (glycyrrhiza Extract) 감초는 한약의 조제시에 사용하는 한방원료로 <동의보감>에는 "감초는 5장6부의 한열(寒熱)과 사기(邪氣)를 다스리며 눈 코 입 귀와 대소변의 생리를 정상으로 되게 하고 모든 혈맥을 소통시키며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영양 상태를 좋게 할 뿐만 아니라, 모든 약의 독성을 해독하고 72가지 석약(石藥)과 1200가지 초약(草藥)을 서로 조화하여 약효를 잘 나타나게 하므로 별명을 국노(國老)라 한다."고 적혀 있다. 즉 감초는 그 성분이 물에 분해되면서 갖가지 독소와 결합하여 독성의 중화를 돕는다. 해독작용과 염증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감초는 피부 트러블에 유연하게 작용하며 한방 화장품 성분으로는 빠지지 않는 성분이다. 특히 소염,진정작용까지 있어 환경공해로 거칠어진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다.
꿀 (honey) 피부에 막을 만들어 부드러움과 보습작용을 도와준다. 하지만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레이프(포도)씨 오일 Grapeseed Oil (Vitis vinifera) 향이 짙지 않은 오일. 피부에 빠르고 깊숙하게 흡수됨. 끈적이지 않는 라이트 오일이므로 복합성, 지성 피부에 적합함.
그린 클래이(진흙) Green Clay (Montmorillonite) 피부에 깊숙이 흡수되어 피부를 싱그럽고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뛰어난 화장용 클래이.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해독 효과와 스크럽 효과가 있음. 피부에 시원한 느낌을 주며 피부 깊숙이 작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킴.
글리세린 (glycerin) 글리세롤이라고도 하며 공기중에 있는 물을 끌어 피부에 공급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보습제로 박테리아의 침입을 막고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정리해 준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하여 크림에 사용됨.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며 고농도의 글리세린은 천연 방부제로도 사용함.
글리세릴 스테아르산염 (Glyceryl Stearate)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글리세롤과 스테아르산으로 제조한 후 부드럽고 연하게 응고시킴. 유화제와 모이스춰 성분으로 사용됨.
글리코스핑고리피드 (glycosphingolipids) 최근 개발된 제품으로 얼굴 크림에 사용된다. 피부에서 손실된 지질을 보충하며 피부의 수분 결합 능력을 회복하며 에프터 쉐이빙 제품으로 사용될 경우 면도 시 상처가 났을 때 진정시키는 것을 돕니다.
글리시리진산 (glycyrrhizic Acid) 감초의 뿌리에서 추출한 것으로 옛날부터 약재로 쓰여 졌으며 허브의 시초로 알려져 있다
글리신 (glycine) 생체 내 조직에 함유되어 자연보습인자로서 작용, 우수한 보습력을 지닌 성분으로 피부세포에 빠르게 침투하여 피부에 윤기와 촉촉함 부여한다.
글리세릴 아미노벤조에이트 (glyceryl aminobenzoate) 글리세릴 PABA로도 쓰이며 UVB의 흡수를 위한 FDA인정 썬 스크린 화학물질이며 방수제품에 효과적으로 사용되며 사용 허용치는 3%정도이다.
구아 (Guar Hydroxypropyltrimonium Chloride) 순화시킨 구아 고무에서 추출한 양이온 피부 활성제. 피부 컨디셔닝과 탄력을 주는 특성이 있음.
구아닌 (guanine) 색소,물에 혼합되며 일차적으로 반짝이는 효과를 내기위해 네일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성분으로 청어와 같은 물고기 비늘을 벗겨서 얻어진다.
결절성 셀룰로오즈 (microcrystalline cellulose) 결합제로써 작용하여 좋은 미끄러짐과 부드러움을 제공하며 콜로이드 성 입자에서 분리되는 성분이다.
고삼 (Sophora flavescens) 각처의 산과 들에 자라는 여러 해 살이 풀로 피부 자극 없이 천연 방부효과가 우수하며 특히 보습력과 수렴, 살균작용이 우수해 피부 소양증에 효과가 있다.
나
나노 세라좀 (Nano Cerasome) 각종 보습 성분 및 영양성분을 나노 캡슐로 감싼 성분으로 피부속을 탄력있고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닛 피니쉬 폴리머 (Neat finish polymer) 피부결에 따라 내수성이 우수한 부드러운 막을 형성, 화장의 묻어남이 적다.
녹두 (green gram) 본초강목이나 동의보감 등 옛 문현에 의하면 주로 곡물을 이용해 피부를 청결하게 관리했다고 전해진다. 그 중 녹두는 다른 곡물에 비해 청정효과가 3~5배 정도 더 우수하다. 특히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려 예민한 피부나 알레르기성 피부에도 부작용이 없다. 화장독을 진정시키고 피부를 희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녹두를 곱게 갈아 통도라지 즙이나 포도즙에 개어 얼굴에 바른 다음 떼어내고 따뜻한 물수건으로 닦아내면 피부의 불필요한 지방, 노폐물이 제거되면서 지친 피부의 회복을 도와 매끄러운 살결로 가꾸어 준다.
녹차추출물 (tea extract) 녹차추출물로 박테리아 억제, 항알레르기 작용을 포함하는 치료 효과를 가진다. 또한 녹차 추출물은 눈제품에 부은것을 줄이기 위해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네롤리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Neroli (Citrus aurantium) 스위트 오렌지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 피부의 자극을 완화시켜 줌. 원숙한 피부와 흉터나 피부자국, 모세혈관 손상으로 민감한 피부개선에 효과적인 오일.
네틀(쐐기풀) Nettle ( Urtica dioica ) 미네랄이 풍부하고 피부에 최상의 효과를 보이는 성분. 건조하고 두피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에 산뜻한 느낌을 줌.
다
다시마 (Laminaria japonica) 다시마는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하고 혈압을 내리는 식품으로 손꼽힌다. ‘동의보감’에는 다시마를 오랫동안 먹으면 살이 빠진다는 구절이 있을 만큼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시마는 피부뿐 아니라탈모를 막고 머리카락에 윤기를 준다. 다시마에는 머리카락의 건강에 필요한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많이 들어 있다. 미용학적으로는 피부 혈색을 좋게 하고 여드름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어 준다.
다마스크 로즈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Damask Rose (Rosa damascena) 다량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손상된 피부, 모세혈관 치유와 건조한 피부, 주름 개선에 사용됨. 달콤한 플로럴 향과 생기 넘치는 탁월한 향을 지님.
담쟁이 덩굴 Ivy ( Hedera helix ) 천연 클린징 추출물로 피부를 싱그럽게 해주는 효과로 널리 알려짐. 피부를 탄력있고 탱탱하게 가꾸어줌.
당근 뿌리 오일 Carrot Root Oil ( Daucus carota ) 카로틴과 프로비타민 A와 같은 베타 성분이 풍부한 오일. 내추럴 식용색소로도 사용되며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함.
동백오일 (Camellia Oil) 동백나무 잎에서 나오는 오일로 보습제로 사용되며 아토피피부, 건성피부에 효과적이며 항산화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데톡스 (Detox) 밀의 씨앗과 배아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에 쌓인 독소를 없애 주는 작용을 한다.
디실 글루코사이드 (Decyl Glucoside) 설탕, 팜 열매,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부드러운 피부 활성제
라
라벤더 (lavender) 라벤더의 어원은 로마인들이 공중 목욕탕에 라벤더를 넣는다거나, 옷에 벌레가 달려들지 않도록 하기위해서 세탁시에 향기를 이용했다는 것에서 Lavo(씻다)에서 유래되었다. 옛 로마인들은 환부를 소독할 때 민간 치료제로 사용했을 정도로 살균력이 우수하며 진정효과도 탁월하다.
라벤더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Lavender (Lavendula angustifolia) 여드름, 습진, 피부얼룩등의 광범위한 피부 트러블개선에 효과가 뛰어난 피부 청결, 박테리아 제거에 사용되는 순수 라벤더 오일. 피부 재생 효과가 우수하며 피부에 활기를 되찾아 줌.
라반딘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Lavandin (Lavandula x intermedia grosso) 순수 라벤더와 스파이크 라벤더 교배종. 전염성 세균 예방에 우수하며 부드러움. 후레시 라벤더 아로마 성분으로 사용됨.
리보좀 (liposome) 세포막에 가까운 구조로 수분이나 미용성분을 피부에 운반하는 작용을 하며 보습 효과를 가진다.
루틴 (rutin) 피부 모세혈관을 위해 탄력, 강화성질을 가진 것으로 묘사되며 운향의 잎, 메밀 등에서 발견된다.
로얄 제리 (royal jelly) 비타민, 지질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피부 보습과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로즈마리 (rosemary extract) 라벤다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허브로 머리를 맑게 해주고, 기분을 상쾌하게 해준다. 기원전 1세기부터 약초로 쓰였으며, 요리나 차, 입욕제, 화장수, 방향제 등에 널리 사용되었다.항산화 기능이 우수해 피지의 산화에 의한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고, 강력한 항균 작용으로 여드름을 유발시키는 P.acne균의 번식을 억제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유해환경 및 자외선에 의해 발생되는 프리라디칼을 억제하여 피부 세포의 손상을 막아준다.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Rosemary (Rosmarinus officinalis) 호흡기와 순환기 장애, 특히 근육통과 류머티스 증세의 개선에 효과적인 오일.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건강한 두피로 가꾸어줌.
로즈마리 추출물 (Rosemary Extract) 천연 노화 방지제.
로즈 (rose) 부작용이 없는 천연 웰빙 성분으로 피부를 화사하게 피어나게 하여 칙칙한 피부 톤을 맑고 환하게 가꾸어 주며, 각종 트러블이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로즈 워터 (Rose Water) 고대 페르시아 시대에 탄생한 장미수는 당시의 여성을 사로잡았고, 그리스, 이집트를 거쳐 전 세계로 퍼져 나가 고대 이집트의 여왕인 클레오파트라도 장미수를 이용해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었다고 한다. 장미꽃의 향에는 여성호르몬을 자극하는 성분이 있어 항 우울 효과가 뛰어나며, 심신을 편안하게 해준다. 항균작용, 면역기능이 우수해 피부를 보호하고, 또한 보습력이 우수해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로즈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Rose (Rosa x centifolia) 캐비지 로즈라고도 알려져 있음. 피부 노화예방에 탁월한 플라워 에센스. 원숙한 피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자극을 줄이는데 효과적임. 달콤한 장미향을 지니고 있으며 전통적으로 테라피 요법으로 널리 쓰임.
로즈 힙 오일 (Rose Hips Oil) 칠레산 야생장미의 씨에서 추출한 추출물로써 잔주름 완화 및 피부친화력을 증대시키는 성분이다.
레몬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Lemon (Citrus limon) 비타민 A,B,C가 풍부한 에센셜 오일. 피부에 활기를 되찾아주고 피부를 싱그럽게 해주는 기능을 함. 지성 피부에 매우 효과적임. 또한 향균, 살균, 수렴성분으로도 사용됨.
레몬글래스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Lemongrass (Cymbopogon flexuosus) 피부를 맑고 싱그럽게 하는 클린징 성분. 피부 피지 생성을 조절하고 뽀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을 감소시킴. 항균, 살균, 수렴용으로 사용됨.
레몬향유 추출물 Lemonbalm Extract (Melissa officinalis) 피부 트러블을 치유,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성분.
레시틴 (Lecithin) 난황, 콩기름,간 뇌에서 추출한 것으로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세포막 구성의 중요한 성분에 하나이다.
레시틴 바인더 (Lecithin binder)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레시틴을 이용한 폴리올 / 실리콘 바인더를 적용하여, 부드러운 사용감과 도포 시 피부의 밀착력을 증대시켜 줍니다.
레티닐 팔미테이트 (retinyl palmitate) 피부컨디셔닝제로 비타민 A 팔미테이트로 불린다. 피부 정상화 물질로 항각질제로 작용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며 수분 장벽성질을 개선시킨다. 안정성은 레티놀 중 최상이다.
레티스 추출물 Lettuce Extract ( Lactuca sativa L) 양상치에서 배출되는 피부 치유효과가 우수한 수지성분의 밀크에서 추출한 락토리움 성분. 락토리움은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상쾌하게 가꾸어줌. 레티스 밀크에는 비타민 A와 B가 풍부하다.
리페어 컨트롤 (repair control) 유산균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UV에 의한 피부손상을 방지하고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결로 가꾸어 주는 성분이다.
록샘피어 (Rock Samphire) 청정 해변가의 바위틈에서 서식하는 특수한 염색식물로 물보라, 높은 염도, 자외선, 온도와 바람 등에 대한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 세포 분화를 촉진하여 피부 기능을 활성화 시키고 비타민 A, CO-Q10과 같은 작용으로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부여한다.
마
마늘 추출물 (garlic extract) 방부제와 살균제로 사용되며 심하게 붓거나 문제성 피부에 작용하여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1차 대전때는 화농을 컨트롤 하는데 사용되었다.
마누카 꿀 (Manuka Honey) 마누카(학명: Leptospermum scoparium)는 언덕,해안,숲언저리에서 집단으로 자라는 뉴질랜드에서만 자라는 고유의 조그만 자생나무이다. 마누카꿀은 오직 뉴질랜드에서만 생산되는 꿀이라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뉴질랜드 국립대학인 와이카토대학 Peter Molan교수를 단장으로 한 과학자들이 1981년에 발표한 바에 의하면 마누카꿀에는 치료물질인 과산화수소 외에 강력한 특수 항생성분이 들어있다고 발표를 했다. 마누카 꿀의 특수한 항생 성분이 인체의 면역기능과 상처의 자연치유를 돕는다.
마누카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Manuka (Leptospermum scoparium) 야생 마누카 나무에서 추출하여 증기 증류시켜 얻음. 향균과 상처치유에 탁월한 효과를 보임.
만다린 (귤)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Manderine (Citrus reticulata) 만다린 오일은 몸의 독성을 제거하고 피부 염증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음. 수렴수의 역할을 하여 지성피부와 여드름피부에 효과적임. 피부에 해로운 성분이 전혀 없어 어린이 피부용으로도 적합함.
마치현(쇠비름/오행초) (pigweed) 잎 모양이 말의 이빨을 닮았다고 해서 사람들은 이름을 마치현(馬齒 )이라 불렀다. 마치현을 우리말로는 쇠비름이라고 부른다. 쇠비름은 다섯 가지 빛깔을 다 지니고 있다. 잎은 푸르고 줄기는 붉으며, 꽃은 노랗고, 뿌리는 희고, 씨앗은 까맣다. 그래서 오행초라 불리기도 한다. 마치현추출물은 민간요법으로 부종이나 염증과 같은 트러블에 사용되어왔다. 갖가지 악창(惡瘡)과 종기를 치료하는 데 놀랄 만큼 효험이 있는 약초이다. 솥에 넣고 오래 달여 고약처럼 만들어 옴·습진·종기 등에 바르면 신기하리 만큼 잘 낫는다. 오래된 흉터에 바르면 흉터가 차츰 없어진다. 마치현은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효과도 있다. 마치현에는 천연보습인자(NMF)인 Saccharides와 Amino acids가 다량 함유되어있으며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 및 미량의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있다. 마치현의 항염, 항알러지 작용은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가꾸도록 돕는다.
매쉬멜로 뿌리 추출물 Marshmallow Root Extract ( Althaea officinalis) 피부 화끈거림을 가라앉히고 피부결을 섬세하게 가꾸어 줌.
맥아 추출물 (malt extract) 피부 개선을 위한 산소 및 영양분의 공급을 증대시켜 준다.
밀크 추출물 (milk extract) 우유는 보습 및 미백 효과가 높아 피부를 촉촉하고 환하게 가꿔주는 것은 물론 우유 속에 들어 있는 비타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또한 우유 속의 단백질 분해 효소가 묵은 때와 각질을 없애주며 유 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우유를 깨끗이 씻어내지 않으면 햇볕을 받았을 때 기미나 주근깨의 원인일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고,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 바르면 여드름이 심해질 수도 있으니 삼가 한다.
머드 (mud) 피부의 불필요한 노폐물을 말끔히 청소해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각종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역할도 탁월하다.
밀납 (bees wax) 화장품의 가장 오래된 원료중 하나로 유화제로 사용되었으며 현제는 제품성질을 고르게 분포하는데 사용되는데 크림, 립스티그 포마드와 같은 제품에 사용된다. 과학적 근거는 없지만 항염증, 항 알레르기, 항산화, 항 세균, 피부 유연, 탄력증가 성질이 있다.
밀크 프로테인 (milk protein) 피부에 광택과 부드러움을 주며 우유에서 얻어 지는 성분으로 피부에 의해 잘 흡수되어 13%범위에서 수분 보유 능력을 갖는다.
멘톨 (menthol) 향료, 방부, 시원함,혈액 촉진제 등으로 사용한다. 50%이상이 페퍼민트 오일이며 적은양은 무독성이나 많은 양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다.
목화 (cotton) 피부 친화적인 천연 파우더로서 많이 활용되며, 자연스러운 피부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준다.
목화 파우더 (cotton powder) 가볍고 피부친화력이 우수하며,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부여하는 식물성 파우더이다.
무기은 합성물 (Inorganic Silver Composite) 천연 방부성분. 항균성분을 지닌 혁신적인 실버 이온의 무기합성물이 제품을 신선한 상태로 유지시킴.
바
바다소금 (salt) 피부 삼투압 작용을 응용하여 모공 속 깊숙히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영양성분의 흡수를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바이오펩타이드 (biopeptide) 피부 내에서 자신도 모르게 피부환경에 의해 파괴된 콜라겐(collagen) 섬유를 보강시켜 피부탄력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사전에 주름살 형성원인을 제거시켜 주는 생리활성 물질이다
바하 (BHA) Beta Hydroxic Acid의 약자AHA보다 진일보한 성분으로 AHA와 마찬가지로 각질제거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반면 AHA에 비해 자극은 적다.
복사꽃 추출물 (Prunus Persica Extract(peach f) 자외선에 의해 유발되는 염증의 원인인 Arachidonic acid와 PGE2 분비억제하며, DNA 손상 및 세포사멸 억제해 준다.
베타인 (betaine) 사탕무의 뿌리에서 추출한 보습이 우수한 식물성 성분이다.베타인은 콜린이 산화되어 베타인 알데히드가 되고, 이것이 다시 산화되면서 인체에 중요한 생리기능을 가진 메틸기의 공급원인 베타인이 된다. 천연보습인자중 하나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에몰리엔트 효과와 촉촉한 보습력을 제공 해주는 베타인 성분이며, 유,수분 균형을 이상적으로 컨트롤 해주 어 피부건조를 방지해 주며 기능이 저하된 피부에 집중 보습 및 피부기 능의 정상화 작용을 통해 윤택한 피부 결로 가꾸어준다.상쾌한 닷맛을 내며, 사탕무우 기타 식물 중에 널리 분포하는데, 양적으로 많은 것은 오징어, 문어등의 연체동물이나 새우 등의 갑각류로, 이들의 맛을 내는 성분의 하나로 고려된다. 베타인은 구기자에는 6∼11mg/g, 구기잎에는 10∼20mg/g, 지골피에는2∼5mg/g이 함유되어 있다.
비사보롤 (Bisabolol) 카모마일의 꽃에서 추출한 비사보롤은 수 년 동안 곪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쓰이던 카모마일의 주된 진정 성분입니다.
비트루트(사탕무뿌리) 추출물 (Beetroot Extract) 식용 가능한 천연 색소로 레트 사탕무를 압축하여 만든 후 저온 살균함.
비타민 P (vitamin P) 혈관보호제로 콜라겐 파괴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킨다.
비타민 E (vitamin E) 가장 중요한 지용성 항산화제의 하나로 광보호제이며 프리 라디칼로 부터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 또한 피부 수분 결합 능력을 개선시키며 거칠고, 건조한 피부 외관을 개선시킨다.
비타민 E 오일 (Non GMO Vitamin E Oil) 유전자 조작을 거치지 않은 자연산 대두에서 추출한 비타민 E 성분. 산화 방지제로 사용됨. 피부층 깊숙히 스며들며 16~24시간동안 피부 보습 레벨을 유지 시켜 줌. 피부 세포의 노화를 예방함.
비타민 D (vitamin D) 각질화 조절제로 작용하며 피부 상층부를 통해 흡수된다. 비타민 D는 표피 세포주기의 중요한 인지아며 표피생장에 작용하며 많은 어류와 식물성 오일의 주성분이다.
비타민 C (vitamin C)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색소 침착을 예방하고 이미 생긴 기미와 주근깨를 엷게한다. 콜라겐 재생과 호르몬의 작용을 도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데도 유효하다.
비타민 B (vitamin B)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고, 지방과 단백질을 에너지로 바꾸는 기능을 도와주고 피부의저항력을 높여서 여드름 예방에도 좋다
비타민 A (vitamin A) 각질화 조절제로 사용되어 피부결, 탄력,부드러움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며 감염 저항력을 유지시킨다. 지속적인 비타민 A 결핍은 진피조직의 퇴화를 보여주며 피부를 두껍고 건조하게 saksems다.
비터 오렌지(광귤나무) 꽃을 증류하여 추출함. Prepared by distilling the flowers of the bitter orange tree ( Citrus aurantium). Contains natural grain alcohol. 내추럴 에틸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음. 오렌지 꽃잎을 증류하여 네로리 에센셜 오일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생성됨. 피부를 순하고 시원하게 하는 수렴수로 사용됨.
복합 다당체 밀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으로 자석처럼 피부에 밀착되어 수분이 피부에 오랫동안 머물도록해 준다.
베이비 리피드 (baby lipid) 아기피부 지질과 유사한 지질 성분으로 탁월한 수분 베리어 기능을 부여한다.
벤조인 수지 스타이어랙스(때죽나무)에서 추출한 수지 Benzoin Resin (Styrax benzoin) 내추럴 방부효과와 응고 효과가 있음. 갈라지거나 상처 난 부위에 탁월한 효과를 보임.
백년초 (Opuntia Ficus-indica) 제주도 해안가에 자생하는 손바닥 선인장으로 식이섬유, 칼슘, 철분, 무기질이 풍부하다.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에 얇은 수분막을 형성하여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블루 로터스 (Blue Lotus) 남아프리카에서 유래 되었으며, 고대 이집트의 가장 신성한 식물로 알려져 있다. 대략 16억년이라는 긴 역사를 가진 화석이 발견될 정도로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다. 생명의 기원, 불멸, 평온과 미를 상징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신성한 꽃으로 알려져 있다. 항산화 효과가 우수해 프리라디칼을 중화시키고, 피부 지질의 과산화를 막아 피부 세포를 보호한다. 혈관을 강화하고, 모세혈관을 보호하여 혈액 순활을 원활하게 하고, 콜라겐을 보호하여 피부에 탄력과 퍼밍 효과를 준다.
사
사과 추출물 (apple extract) 알카리성 식품으로 주성분은 탄수화물이며 단백질과 지방이 비교적 적고 비타민 C와 칼륨, 나트륨, 칼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다, 피부에 사용 시 각질 제거 및 보습 효과를 부여하여 맑고 고운 피부로 가꾸어 준다.
살구씨 분말 (apricot powder) 천연 필링제로 비누와 스크럽에 사용된다.
살구씨 오일 (apricot kernel oil) 끈적이지 않는 느낌의 유연제로 제품의 미끄러짐을 좋게 하는 윤활 작용을 한다. 살구씨 오일은 좋은 보습제이자 흡착제이며 피부 유연작용을 하며 피부에 빨리 흡수되며 많은 양의 비타민 E를 가지고 있어 피부 탄력, 청결, 윤기를 유지 시키는 역할을 한다.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번들거림이 없는 오일. 건조하고 지친 원숙한 피부에 이상적인 피부 보습제.
살리실산 (Salicylic acid) 적절한 농도로 사용될 경우 각질 세포 분해 능력을 갖으며 각질층 상부를 녹이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의 느낌과 모습을 개선시킨다.
상어연골추출물 (MAI Complex) 피부에 탄력을 주며 혈관의 생성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있다.
쌀 전분 (Rice Starch) 탈크 대용 성부. 미세하고 부드러운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피부의 불필요한 유분을 흡수하여 코, 볼, 이마, 턱 등의 번들거림을 감소시켜 줍니다. Rosemary Extract 로즈마리 추출물 로즈마리(Rosemarinus officinalis L.)의 잎과 꽃으로부터 추출한 성분으로 항산화작용, 탈모예방, 비듬방지작용, 항염증작용, 혈행촉진작용, 보습수렴, 표피세포활성효과,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쌀겨 추출물 (rice bran) 쌀의 부산물인 쌀겨는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쌀눈과 껍질의 분말을 말하는 것으로서 비타민B₁과 B₂, E,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하여 건강식, 다이어트, 미용법 등 다양하게 활용된다. 미용적인 효능은 세정효과가 우수하여 메이크업의 잔여물, 모공 내 노폐물, 피지제거에 효과가 탁월하며 식물성 지방산이 함유되어 세안 후 피부가 당기지 않고 윤기가 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 준다.
소듐 로레스 설페이트 Sodium Laureth Sulphate (and) Sodium Laureth 8- Sulphate (and) Magnesium Laureth Sulphate (and) Magnesium Laureth 8- Sulphate (and) Sodium Oleth Sulphate (and) Magnesium Oleth Sulphate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피부 활성제로 식물에서 추출한 지방 알코올이나 설페이트를 혼합하여 제조.
소루쟁이 새까맣게 되어 버린 개천 가에서도 잘자라고, 밭이고 논둑이고 축축한 곳이면 어디서든 잘 자라는 흔하고 흔한풀입니다. 한여름이면 줄기가 다 말라 버렸다가 선선하면 다시 자라나는 여뀌과의 다년생 풀입니다. 어린 잎은 나물로 먹기도 하며, 백선, 무좀, 습진, 등에 잘 듣습니다. 예부터 민간에서는 개선, 옴, 피부암 등의 피부병에 사용했으며, 방광염, 대장염 등에도 달여서 사용했습니다. 가을에 뿌리를 캐서 둥글게 말아 햇볕에 말린 것을 양제근이라고 합니다. 이를 대황이라는 한약품에 대용하기도 했습니다. 항진균활성물질을 분리하여 머리백선, 머리버짐, 무좀 등 항 진균성 약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소이 이소플라본 (soybean Isoflavone) 대두에서 얻어낸 피토호르몬으로서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를 부여하여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소폴리언스 (Sopholiance) 효모균의 배양으로 얻은 글리코리피드에 속하며 세균에 의해 분비되는 리파제의 활성을 억제하여 염증과정을 차단하며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력을 갖는다.
솔싹 (pine sprout) 솔싹은 소나무 꽃의 싹을 말한다. 수렴 및 청정효과가 우수하다. 각지의 해발 1,000m 아래의 산에서 자라고 한자어로 송(松) 적송(赤松) 송목, 송수, 청송이라 하며 학명은 Pinus sylvestris이다. 클로로필을 분리하여 피부 질환 고약의 원료로 이용되기도 하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와 피부 재생효과를 보이고 항균효과를 보인다.
쉐어 버터 (shea butter) 서부 아프리카 지역에 수백년 전부터 “1000의 효염을 가진 마법의 나무 또는 영생의나무”라고 불리는 카리테나무 열매로부터 추출한 버터로 천연비타민 A,D,E,F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놀라운 보습과 함께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천연 식물성 버터이다.
석류 (pomegranate) 고대페르시아에서 생명과 지혜의 과일로 대표된 석류는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거의 동일한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꾸어 주며, 펠레티에린이란 성분이 피부염과 부스럼을 완화시켜 준다.
세라마이드 (ceramide) 각질층의 세포 사이를 채우고 있는 지질류의 총칭으로 세라마이드로 대표되며, 이 지질은 분자구조중에 친유기와 친수기를 지니고 있어 세포사이에 정열하여, 친수기를 개재시켜 층상으로 물분자를 품고 있다. 이와 같은 각질세포간 지질의 구성성분 중 세라마이드는 콜레스테롤, 지방산과 함께 피부의 장벽 기능을 가능하게 해주는 중요한 지질로 부족 시 피부장벽기능과 함습기능의 저하에 근본적인 원인되는 것으로 알려진다. 따라서 감소된 세라마이드를 보충해 주기 위하여 내부에서는 세라마이드의 합성을 촉진시켜야하고, 외부에서는 세라마이드의 보충에 주력해야한다.
세이지 (sage) 약용으로 놀라운 효능을 가진 세이지의 역사와 관련된 주제는 지혜와 장수이다. 옛 그리스인들은 세이지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한다고 하여 불멸의 약초라 했으며 이집트와 로마에서는 생명을 부여하고 지켜주는 식물로서 숭상되었다. 영국의 속담에 영원히 살고 싶으면 5월에 세이지를 먹어야 한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외부의 자극이나 상처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치유하며, 모공속 노폐물을 정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유고슬라비아와 다루마테미아에서 야생한다. 현재는 지중해 지방에서 대량 생산되고 있다 추위와 건조에 잘 견디며 향의 특징은 쓰고 자극적이다. 기억력을 증진시키고 감각을 예민하게 하며 소화력을 높이고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 향신료로서 다양하게 사용되며 독특한 쓴맛이 입맛을 돋구며, 지방축적을 억제한다. 피부 미용적으로는 윤기를 부여하고 편안한 피부상태를 유지해준다. 세이지 허브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 방부작용을 함. 세이지는 모발을 강하게 하고 비듬제거에도 효과적임.
세터럴 글루코사이드, 세터럴 알콜 Cetearyl Glucoside (and) Cetearyl Alcohol 콘 오일과 팜 열매 오일에서 추출한 알킨 폴리글루코사이드 혼합물로 만듬. 인공첨가제가 전혀 들어 있지 않음.
세틸 세토스테릴 알코올 PEG-20 스테아르산 스테아랄코니움 클로라이드 Cetyl Cetostearyl Alcohol PEG-20 Stearate Stearalkonium Chloride 식물에서 추출한 양질의 지방산 암모니움 혼합물. 헤어케어로 사용됨.
시티아릴 알코올 과 시티아레스 -20 Cetearyl Alcohol and Ceteareth - 20 천연 식물에서 얻은 산화에틸렌을 응축하여 수용성을 띄게 된 시티아릴 알코올에서 추출한 후 부드럽게 응고 시킨 내추럴 성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강하게 가꾸어 줌.
실키 커버 파우더 (silky cover powder) 소프트 포커스 효과를 가지 6㎛의 구형 유기구형 폴리머로 빛의 정반사를 난반사로 바꾸어 형태 트러블 커버효과와 번들거림 억제 및 피지컨트롤 효과를 부어한다.
식물성 스쿠알렌 (phyto squalane) 스쿠알렌은 생물체속에 존재하는 고도불포화 탄화수소 Squalene (C30 H50)을 일컫는 것으로 인체내에서도 소량이나마 생성되어 간이나 쓸개등 장기와 피부에 분포되어 있는 인체 친화물질입니다. 우리의 피부나 장기속에는 10%의 Squalene상태를 유지해야 피부가 윤기를 유지하며 탄력과 항주름작용을 하게되고 간의 작용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식생활의 문제, 스트레스, 과로등으로 장기나 피부에 스쿠알렌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나이가 들면서 더욱 심화하게 되어 인위적으로 섭취나 피부에 발라주어 부족함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식물성 스쿠알랜은 신작물 아마란스(Amaranth)란 종자로부터 추출하였습니다. 아마란스(Amaranth)는 비듬과에 속하며, 메밀과 같이 글루텐 함량이 적고 전분립이 작으며 식품영양생리학적으로 뛰어난 성분을 가지고 있어 이유식 시기의 어린이, 임산부 및 산후 모유가 부족한 산모, 글루텐 함량이 많은 식품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사람에게 특히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동물성 스쿠알렌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반면, 식물성(아마란스) 스쿠알렌은 오히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것으로 판명돼 더욱 주목받고 있는 성분입니다.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 자극 없이 작용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과 유연작용을 도와줍니다.
센텔라 아시아티카 (Centella asiatica) 센테라 아시아티카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것으로 피부에 활력을 주고 피부의 문제 요인을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마데카솔의 주원료로 쓰인다.
셀룰로오즈 (cellulose) 식물의 세포막의 주성분으로 섬유소라고도 한다.
스테비아 (stevia) 파라과이, 브라질이 원산지인 국화과의 식물로서 설탕보다 무려 3백배나 높은 당도를 지녀 칼로리가 낮아 당뇨병 환자를 위한 감미료나 다이어트 식품에 많이 활용된다. 고기능의 아미노산이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여 모발에 촉촉한 윤기를 부여하고, 수분 베리어 기능과 주변의 수분까지 흡수하는 능력이 우수해 보습을 증진 시킨다.
스테아르산 Stearic Acid 실코코아 버터와 식물 유분에서 추출한 부드러운 성분의 천연 지방산. 스테아르산은 로션과 크림의 유화제와 수분을 공급하는 습윤제로 쓰임.
스쿠알렌 (squalane) 상어 간유를 정제한 것으로 피부에 잘 스며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는 성분이다.
스피어민트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Spearmint (Mentha spicata) 멘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에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내추럴 오일. 피부의 자극이나 가려움을 가라앉혀 줌.
스위트 아몬드 가루 Sweet Almond Meal (Prunus dulcis) 스위트 아몬드를 신선하게 갈아 만듬. 아몬드 껍질에 단백질이 풍부하여 피부결과 톤을 개선하는데 우수함.
스위트 아몬드 오일 Sweet Almond Oil ( Prunus dulcis)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무취의 라이트 오일. 스위트 아몬드 열매를 알킨 압착하여 추출한 성분
스위트 오렌지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Sweet Orange (Citrus sinensis) 스위트 오렌지 껍질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를 싱그럽게 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오일.
수성 화이트 윌로우 추출물 Aqueous extract of White willow ( Salix alba ) 위로우 표피는 살리실산과 다량의 탄닌을 함유하고 있음. 살리실산과 탄닌은 수렴효과가 있음.
수퍼 옥사이드 디뮤타제 (Superoxide dimutase / SOD) 프리 래디칼 발생 억제제로 사용할 수 있는 효소로 세포에서는 활성 산소류에 대한 천연 방어 시스템을 구성한다.
쉐어버터 (Shea butter) 아프리카에서 수백년전부터 "1000의 효염을 가진 마법의 나무 또는 영생의 나무"라고 불리는 카리테나무 열매로부터 추출한 버터로 필수지방산과 천연비타민 A,D,E,F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놀라운 보습과 함께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천연 식물성 버터이다
슈도 보톡스 (Argireline) 보톡스는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이란 세균이 분비하는 보툴리눔 독소를 의학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화한 제품의 이름이다. 근육에 주사하면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신경전달 물질을 막아 근육 움직임을 일정기간 완화시키므로 주름개선을 목적으로 사용된다. 슈도보톡스 Argireline은 보톡스의 항주름 작용을 유지하면서, 독소의 유해 작용을 제거한 합성 hexapeptide, Ac-EEMQRR-NH2 (Argireline)으로써, 보톡스처럼 Ca2+dependent exocytosis(세포외유출) 또는 vesicular fusion (SNARE complex)에 필요한 단백질복합체의 형성과 안정성에의 방해 작용으로 신경전달물질의 분비를 억제하지만 구강복용 또는 국부 사용 시 유해 반응이나 자극이 없음이 in-vivo 실험을 통해 밝혀져 독성에 의한 부작용 없이 항 주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물질이다.
SE-120 (Dactylopus coccus costa) 식용 가능한 천연 레드 색소. 코치닐(연지벌레를 건조시켜 만든) 염료와 암컷 곤충을 건조시켜 추출함.
Steam distilled extract from wild organic Alpine Manuka flowers (Leptospermum scoparium) 뛰어난 항박테리아 성질과 피부 치유 효과가 있음.
Steam distilled from fresh New Zealand grown Rose damascena triginitipetala petals. : 뉴질랜드에서 자라는 후레쉬 장미꽃잎 증기 증류 추출물. 장미 화장수는 장미 꽃잎을 증기 증류하여 장미 에센셜 오일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생성됨. 가렵거나 태운 피부, 화끈거리는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키고 피부톤을 조절하는 기능을 함. 건조한 피부, 자극에 민감한 피부, 원숙한 피부에 효과적임. .
아
아미노산 (Aminoacid) 단백질 구성 성분으로 모발이 생기 있고 건강하게 보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보카도 오일 NZ Avocado Oil ( Persea gratissima ) 다크 그린색의 점성이 강하고 영양이 풍부하며 피부 깊숙이 스며드는 오일. 에센셜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단백질, 미네랄, 베타카로틴, 비타민 A, D, E가 풍부함. 피부 연결조직과 콜라겐 재생 효과가 있음. 항염, 항균작용이 우수한 천연 식물성 아보카도 오일은 외부의 유해 작용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며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꾸어 줍니다.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AA-2G(Ascorbic Acid 2-Glucosid) 비타민 C에 Glucose가 결합된 형태의 비타민 C 유도체로서,순수 비타민 C에 비해 빛과 열에 안정하며, 피부에서 순수 비타민 C로 전환되어 색소침착의 주원인 효소인 티로시나제의 활성을 강하게 억제시켜 높은 미백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입니다.
아하 (AHA) Alpha Hydroxy Acid의 줄임말로 과일에서 추출한 구연산, 사과산,젖산 등을 피부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고 탄력있는 각질층으로 회복시켜주는 성분. 건성피분의 거칠함과 지성피부의 피지까지 컨트롤해주는 기능이 있다.
안식향산 (benzoic acid) 일차적으로 곰팡이와 효모를 억제하는데 사용하는 방부제로 박테리아에 대해서 좋은 것으로서만 분류되며 자극성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민감한 피부에는 가끔 알레르기를 유발 할 수도 있다.
알개 (Algae) 알개는 이로이즈해의 차고 거친 물에서 자라는데, 주로 노르웨이에서 지브랄타까지의 대서양 해안, 그리고 같은 위도의 미국 해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이름인 "카라게닌"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바위 이끼를 의미하며, 봄철에 볼 수 있습니다. 카라게닌은 수세기동안 전통 의약품으로 사용되었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진정하는 작용을 하였다. 많은 전통 약재들처럼, 최근의 실험들을 통하여 카라가힌에 소염 효과을 비롯한 많은 유용한 효능이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식물은 그 구성분이 매우 순수하고 미네랄 소금과, 미량원소,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화장품에 사용됩니다.
알로에 (aloe) 나무노회라고도 하고, 알로에속에 속하는 식물 전체를 가리키거나 그 한 종을 가리킨다. 아프리카가 원산지이고, 전 세계에 약 480종이 있다. 다양한 효능 효과가 있는 식물이지만, 그 중 가장 뛰어난 효과는 피부 재생 효과이다. 그 외 섬유질도 다양 함유되어 있어 몸 속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된다.
알로에 베라 (Aloe Vera) 보습, 유연, 항염증 성질을 가진 유연제로 보습 능력이 가장 널리 알려진 특징이며 수분을 조절하고 자외선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다. 또한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작용을 하며 항염증 물질과 함께 쓰면 상승효과가 있다.
알로에 베라 오일 Aloe Vera Oil (A. barbadensis ) 알로에는 피부를 부드럽게하고 차분하게하여 자극을 가라앉혀주는 특성때문에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음. 화상입은 부위와 벌레 물린 자국에 우수한 치료법임.
알부틴 (albutin) 일부식물에서 고농도로 발견되며 Tyrosinase저해효과. B16멜라노마 배양세포 멜라닌 생성 억제 합성을 저해 하여 미백효과가 있다. 현재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허가를 받았다.
알부민 (albumin) 소의 혈청에서 추출한 구상 단백질로써 체내에서 혈액의 피부조절 및 지방산을 운반하는 기능을 한다.
알루미늄 썰페이트 (Aluminum sulfate) 수렴제로 방부성질을 갖는다. 줄임말로 알룸이라 부르기도 한다.
알란토인 (allantion) 자외선에 의한 화끈거리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가라앉게 하는 소염작용을 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돕는다. 나래지치 식물의 에센셜 추출물. 피부 치유효과가 탁월한 순수 천연 제품. 피부의 작은 상처나 트러블 치유에 도움이 됨. 건강한 피부세포의 재생을 촉진시킴.
이브닝 프림로즈 오일 Evening Primrose Oil (Oenothera biennis) 인기 있는 감마리노레인산의 원료. 보습효과와 피부 영양 공급 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오일.
이산화티탄 (Titanium Dioxide) 자외선 차단 제품과 색소 제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세화 된 형태의 이산화티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원료를 미세화 하는 것은 입자 크기를 감소시켜 더욱 투명하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입니다. 이것은 이 성분이 밝은 흰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이 원료는 제품이 워터 리지스턴트 타입이 되도록 도와 주고, 번들거리는 유기 워터 프루프 물질을 더할 필요를 감소시켜 줍니다.
은행잎 추출물 (gingko extract) 은행보다 약효가 더 많은 것은 은행잎이다. 은행잎에 들어 있는 ‘플라보노이드’는 유해 산소를 없애고 세포막을 보호하며 혈압을 내리는 등의 작용을 한다. 또한 ‘징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혈전을 없애며 혈액의 노화를 막는다. 민간에서는 가슴앓이, 가래와 천식, 설사, 백태, 상피증 등을 치료하는 약으로 널리 쓰였다.
은행을 익혀서 먹으면 폐를 따뜻하게 하고, 기를 늘리며, 기침과 천식을 가라앉힌다.「본초강목」과 「중약대사전」에서는 심장의 기능을 돕고, 설사를 멎게 하며, 야노증, 냉증, 주독해소, 강장작용, 강정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하였다. 은행잎 추출물은 현기증, 이명, 두통, 기억력상실, 집중력장애 개선에 효과가 있다. 피부에 좋은 성분으로 따지자면, 사실 은행보다 은행잎이 훨씬 가치가 높다. 은행잎에는 인체의 유해 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막을 보호하며 혈관 질환 개선, 혈액노화를 예방해주는 징코플라톤, 피부노화 억제나 건성피부를 보호해주는 징케틴, 얼굴의 잔주름을 막아주는 터페노이드 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하지만 가정에서는 은행잎을 가공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공된 은행잎차나 엑기스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 은행에도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특히 화농성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이다. 또 넓은 모공을 조여주고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도 탁월하다. 하지만 은행에는 다소의 독성이 있기 때문에 과민한 피부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애플 추출물 (apple extract) 수딩과 보습효과가 우수한 애플은 피부를 진정시켜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 주며, 상쾌하고 편안함을 부여해 준다.
에델바이스 (edelweiss) 스위스 청정의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강인한 식물로서 탄닌, 후라보이드 성분을 함유하여 항산화, 항균,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다. 민감성 피부에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보습력도 우수한 식물이다.
엔씨 파우더 (NC Powder) 투명성이 우수한 판상의 체질안료에 피부의 잡티를 은폐시켜 주는 미립자 이산화티탄을 복합화하여 이산화티탄의 거친 사용감을 없애고 입자의 뭉침을 방지하여 깨끗한 화장막을 형성해 줍니다.
엘더플라워 추출물 Elderflower Extract (Sambucus nigra) 수렴효과가 뛰어난 엘더플라워의 특성 때문에 유분이 많은 피부와 피부 트러블이 잦은 피부에 적합함.
엘라스틴 (Elastin) 엘라스틴은 거의 모든 근육 조직에 분포 되어 있으며 탄력성이 강한 섬유상 단백질로 피부가 노화 될수록 엘라스틴의 구조적 변화를 일으켜 딱딱해지고 그로 인해 피부 처짐 현상이 나타난다.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되는 엘라스틴은 어린 동물의 조직으로부터 추출하는데 이 성분은 콜라겐과 비슷하게 노화 예방의 목적으로 사용된다.
엘레이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Elemi (Canarium iuzonicum) 시트러스와 아로마 종의 강력한 방부성분의 수지. 주로 헤어제품에 사용되어 머리결을 탄력있게 가꾸어줌. 두피의 분비작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함.
오렌지 워터 (orange water) 오렌지 자체는 오래 전부터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널리 사용되어 졌고, 특히 중국의 약학에서 기침, 감기, 식욕부진을 개선하는데 많이 활용 되었다. 미용학적으로는 모든 피부타입에 적당하고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으면서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가꾸어 준다.
용담추출물 (gentian extract) 해발 1,000~3,000m의 알프스 고산지대에서 서식하는 용담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피부를 부드럽고 편안하게 한다.
우레아 (Urea) 수분을 빨리 흡수 시키고 촉촉함은 장시간 유지되는 제품으로 건조와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주는 성분이다.
우엉 추출물 (edible burdock extract) 우엉의 타닌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키고, 피지의 과잉 분비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다.
유산과산화물과 포도당 과산화물 Lactoperoxidase and Glucoseoxidase and Glucose 우유효소에서 추출한 화장품에 사용되는 내추럴 방부 성분이다.
위치 헤이즐 (Wittch hazel) 위치 헤이즐은 풍년화라고도 불리며 Hamamelis Virginiana라 명명한다. 잎은 tannin, essential oil, activity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위치 헤이즐은 피부의 수렴, 진정에 도움을 주며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어 트러블을 완화해준다.
위트 아미노산 Wheat Amino Acids 피부 건조증을 예방하고 피부 최적의 수분 레벨을 유지하는데 사용됨.
위트점 오일 Wheatgerm Oil (Triticum vulgare) 무게감이 있고 영양이 풍부한 천연 비타민 E의 원천. 피부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산화방지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상처를 치유하며 피부 트임자국을 없애줌.
Chlorophyll ( E 141 ) : 엽록소 E 141 녹색 식물에서 추출한 내추럴 녹색 식용 색소. 주로 방취제로 쓰이나 피부의 상처조직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도 알려짐.
Yarrow ( Achillea millefolium ) 피부 건조증을 예방하고 피부 최적의 수분 레벨을 유지하는데 사용됨.
자
자일리톨 (xylitol) 자일리톨은 양파, 시금치, 딸기등의 과실이나 야채중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천연 소재 감미료로서 인간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대사 중간 물질이다. 상업적으로는 자작나무나 옥수수 속대로부터 추출한 자일로스를 생물공학적 방법으로 발효하여 생산하거나 금속 촉매에 의한 화학적 방법에 의해 얻을 수 있다.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내며, 입안에서 녹을 때 강한 청량감(시원한 느낌)을 준다. 자일리톨은 구강내에서 대표적인 충치발생 원인균인 뮤탄스균(Streptococcus Mutans)이 산을 생성하는 것을 억제하며, 치아표면의 세균막인 프라그의 형성을 감소시켜 pH 저하를 억제함으로서 충치예방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으며, 인슐린 비의존성으로는 당뇨병 질환 예방과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비만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일리톨은 피부에 냉감효과를 가져오는 성분이 물에 녹으면서 흡열반응을 일으켜 피부에 냉감효과를 가져와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자일리톨은 복사열의 흡수와 발열작용이 빨라 섭씨 2도 이상 체온은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다.
쟈스민 (jasmine) 사랑의 묘약으로 오랫동안 사용되어온 자스민은 노화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여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며, 레몬은 5배에 달하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억제하고 미백효과가 우수하다.
쟈스민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Jasmine (Jasminum officinalis) "아로마 요법의 왕" 이라고 불림. 건조하고 민감하여 쉽게 달아오르는 피부에 효과적임.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상처를 치유하며 피부를 차분하게 진정시키는 성분.
자작나무 수액 (Betula platyphylla var. japoni) 백화수액(자작나무수액)에는 아미노산류, 당류, 무기물 등의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피부NMF와 구성 성분이 비슷하여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Aminoacids는 NMF(Natural Moisturizing Factor)의 주요 성분으로 피부의 수분밸런스를 조절해준다. 또한 Aminoacids는 각질제거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보습효과와 각질제거 효과로 미백효과를 증대 시키는 역할을 한다.
징크 옥사이드 (Zinc Oxide) 보호, 진정, 치료 등을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햇빛을 비롯 기타 자극에 뛰어난 방어효과를 제공합니다. 수렴, 방부, 항박테리아 기능이 있습니다. 선스크린 제품에 사용될 때 SPF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적절한 입자 크기의 징크 옥사이드는 가시광선은 통과하지만, 자외선은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교적 알러지를 일으키지 않는 성분입니다.
저먼 (블루)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German (Blue) Chamomile (Matricaria recutica) 아쥬렌드 함유율이 높아 과민성 피부를 개선하고 염증을 치유하는데 효과적임. 피부 자극과 염증을 완화시킴. 로만 캐로마일과 비슷한 효과가 있으나 저먼 블루 캐모마일이 아주렌즈 함유율이 더 높음.
제라늄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Geranium (Pelargonium graveolens) 모든 타입의 피부케어에 우수한 오일. 피부를 깨끗하고 싱그럽게 하며 피부 발란스를 찾아주는 수렴수의 역할을 함. 순한 이뇨제로도 쓰임.
젤라틴 (gelatin) 동물의 뼈나 피부를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인 콜라겐을 뜨겁게 처리하면 얻어지는 유도 단백질로 의 일종이다. 주름 관리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화장품 제조시 사용된다.
쥬니퍼 베리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Juniper Berry (Juniperus communis) 지성피부와 여드름피부에 적합하며 모공을 깨끗하게 해 주는 오일. 방부성분, 수렴제 역할을 하며 피부를 싱그럽게 가꾸어줌.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긴장을 풀어줌.
차
첨차 추출물 (Rubus suavissium S. LEE(Raspbe) 장미과의 다류 원료인 첨차(Rubus suavissium S. LEE)는 중국과 일본에서 오래전부터 음용되고 있는 차의 일종으로 항염증, 항엘러지의 현저한 약리효과가 있습니다. 고감미를 내는 루부소사이드는 di-terfan 배당체로써 5%설탕용액을 1이라 하면 75배 높은 감미와 무칼로리,충치방지 및 청정감(시원한맛)을 부여합니다. 피부 자극완화 작용이우수하며 천연 보습인자와 아미노산을 향유하여 보습효과가 탁월합니다.
카
카바카바 (kabakaba) 폴리네시아 후춧과의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자극 완화, 항염 효과가 있으며 소염과 피부 진정작용을 한다.
카페인 (caffeine) 피부와 밀착성이 우수한 film 형성제로 피부와 밀착성이 우수한 film 형성제로 지방이 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분해되는 Lipolysis(지방분해)를 촉진한다.
카모마일 (Camomile) 수천년간 피부 미용과 건강을 위해 널리 이용된 식물이다. 클레오파트라와 같은 이집트의 상류 귀족들은 건조하고 거친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되었다. 시들고 활기 없는 화초옆에 심어주면 치료효과가 있어 '식물의 의사'라 불리기도 한다. 불안, 긴장, 노여움, 공포 등으로부터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우수해 불면증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기도 한다. 수렴 작용 및 진정효과가 뛰어나 '달의 약초'라 불리고 아줄린, 알파 비사보롤 등의 유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염, 항알레르기 효과를 부여한다. 건조하고 가려움증이 있는 피부의 증세를 완화하고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한다.
캐모마일 추출물 Chamomile Extract (Chamomilla recutica) 캐모마일 추출물을 정제하여 얻음. 피부 자극을 줄이고 진정시키는 성질때문에 사용됨. 애쓰믹산과 타닌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시킴.
캐모마일 플라워 Chamomile Flowers (Matricaria recutita) 캐모마일 플라워의 흰색, 노랑색 머리 부분에서 추출함. 피부를 부드럽게 가꾸어주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우수함. 피부와 점막의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로 널리 알려져 있음.
캐모마일 에센셜 오일 모든 타입의 피부에 통증과 염증을 가라앉히고 상처를 치유하며 산화 방지제의 특성을 지님. 자극에 민감한 건조한 피부와 두피에 적합함.
캐모마일 수성 추출물 Aqueous Extract of Chamomile ( Matricaria recutita ) 캐모마일 추출물을 정제하여 얻음. 피부 자극을 줄이고 진정시키는 성질 때문에 사용됨. 애쓰믹산과 타닌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 신진대사를 촉진시킴.
캐스터 오일 Caster Oil ( Ricinus communis ) 정제하여 염분을 제거한 물
콜라겐 아미노 애씨드 (Collagen Amino Acid) 피부 탄력 유지 및 노화 방지 성분으로서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 조직내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함량을 증가시켜 피부에 탄력을 유지시켜줍니다. 탁월한 보습력으로 각질을 관리해 주어 피부결을 촉촉하게 가꾸어 줍니다. * 특허 제0490212호(아미노산복합물) : 피부 각질층의 아미노산 구성비율을 가지는 아미노산복합물과 그것을 함유한 노화방지 화장료 조성물
크로스 링크 실리콘 파우더 (Cross-link silicone powder) 피지 흡착 및 피부 밀착력을 증진 시키는 실리콘 코팅 파우더이다.
커피 (coffee) 피부 속 노폐물을 흡착하여 깨끗하게 유지해 주며, 카페인이 피부를 탄력있고 슬림하게 관리해 줍니다. 과잉 피지 분비를 조절해 트러블과 뾰루지를 잠재워 줍니다.
컴프레이 뿌리 추출물 Comfrey Root Extract (Symphytum officinalis) 뛰어난 피부 치유효과가 있는 허브. 피부의 작은 흉터, 상처를 치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음.
코엔자임 Q10 (Coenzyme Q10) 코엔자임이란 조효소 또는 보조 효소로 보통의 효소와 달리 단백질로 되어 있지 않다. 그러나 생체 내에서는 마치 효소와 유사하게 촉매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다. 대개 생체 내에서 코엔자임 들은 수소 전자들을 운반해 주는 운반체 역할을 한다. 코엔자임 중에서 Q10은 전자전달계에 관여하며 세포의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인데, 뒤의 숫자는 이소프렌(isoprene)단위가 10개 결합되었기 때문에 붙여진 명칭이다. 코엔자임 Q10은 세포 활동이 왕성한 신경세포와 근육세포, 분비 세포등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미토콘드리아의 호흡 전자 전달계 성분으로 에너지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노화의 원인으로 알려진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카미도프로필 베테인 Cocamidopropyl Betaine 식물에서 추출한 부드러운 거품을 만들어 내는 클린징 성분. 소듐 로우레스 설페이트 이온 성분의 피부 자극을 줄여줌.
코코아 (cocoa)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촉촉하게 해주면서 세포활동을 촉진시키는 “플로바놀”이란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고급 화장품의 원료로 코코아가 쓰이는 이유는 이 때문이다. 코코아팩을 만들어 피부 관리를 하거나, 좀 더 순 쉬운 방법은 세안 후 그냥 코코아 파우더를 얼굴에 묻혀 건조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물로 씻어내면 된다. 코코아 파우더를 풀어서 반신욕을 하면 각종 미네럴과 영양소가 피부 깊숙이 침투하여 불순물을 걸러내면서 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기에 윤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코코아 버터 Cocoa Butter 코코아 씨앗과 테오브로마 코코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유분. 코코아 버터 유분에는 스테아르산, 팔미틴산, 올레인산이 포함되어 있음.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완화제, 컨디셔닝 성분으로 사용됨.
코코넛 오일 Coconut Oil 열대지방 코코넛에서 추출한 신뢰할 수 있는 전통적인 오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자극으로부터 보호함.
콜라겐 (collagen) 단백질 성분의 일종으로 엘라스틴과 더불어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섬유질.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콜라겐을 주입하거나 복용하면 탱탱한 피부로 가꾸는 데 효과가 있다.
클로렐라 (Chrorella) 클로렐라는 담수 녹조의 일종인 직경 2~10마이크로엠인 단세포 생물로 일반식물과 비교하여 매우 많은 엽록소를 가지고 있으며, 광합성 작용이 활발하고 세포분열 능력이 뛰어나 빠른 속도로 증식하여 열악한 환경에서서도 정착, 생존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또한 20여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학적으로 매우 우수하다.
키위 (kiwi) 영양덩어리인 키위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2배, 딸기의 1.7배나 되는 우수한 과일이다. 단백질 분해효소가 있어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하는 기능이 우수하여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 준다.
Certified Organic Beeswax ( Cera alba ) :비즈 왁스 천연 지방산 왁스. 허니비 아피스 멜리페라성분으로 만듬. 피부 조직을 강하게 하며 유화제로도 사용됨.
타
트레할로스 (trehalose) 부활초는 50년 이상 건조환경에 방치해 두어도 물을 주면 순식간에 활발하게 성장하기 시작하는데 이와같은 생물들의 부활현상의 원인은 생체내에 트레할로스(Trehalose)가 고농도로 존재하여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인것으로 알려진다. 트레할로스는 수분이 없을 때 수분을 대신하여 작용하며, 사막에서 식물의 생명을 유지시킬 정도로 강력한 힘을 지닌 보습제로 알려진다. 또한 트레할로스는 외부 자극으로부터 섬유아세포의 감소를 방지하고 섬유아세포의 막을 보호하여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토르말린 (tourmaline) 10월의 탄생석인 토르말린은 음이온을 방출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재생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토마토 (tomato) 토마토는 탱글탱글한 생김새처럼 피부도 탱탱하게 만들어주는 미용 야채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향이 좋아 피부에 바르면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준다. 고운 피부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에 탄력과 잔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생기는 것을 막아 기미를 예방하는 효과가있다.
티트리 오일 (tea-tree oil)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자생하는 티트리 나무의 잎과 어린가지에서 증류하여 얻어지는 오일로 방부, 살균 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티타늄 디옥사이드 (titanium dioxide) FDA인정 썬 스크린 화학물질중 하나로 피부 표면에 기본적으로 UV 산란작용을 남기며 다른 썬 스크린 화학물질과 함께 사용되어 SPF를 촉진시켜 화학적 썬 스크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자극이나 알레르기의 위험을 줄인다. 그 자체적으로 가장 이상적인 UVA/UVB보호 성분이 될 수 있다.
토코페롤 (tocopherol) 말소혈관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피부노화방지)시켜 두터워진 각질층을 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로 바꾸어준다.
토코페릴 아세테이트 (Tocopheryl Acetate) 비타민 E를 토코페롤이라고 한다. 화장품에 사용했을 경우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주요 성분들의 변질을 막고, 피부의 지질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 세포막이 튼튼하도록 보호한다. 또한 콜라겐 생성 촉진을 도와 주름 생성을 막아준다.
튜메릭(강황) Tumeric ( Curcuma longa ) 튜메릭 식물 뿌리에서 추출한 노란색 천연 식용 착색제. 튜메릭 식물 뿌리의 항암효과와 노란색 식용색소의 우수한 효과에 관하여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왔음.
파
파바 (PABA) 선스크린의 화학물질로 예민한 피부를 자극하고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며 물에 잘 녹으며 예전에는 자외선 차단제에 많이 사용했으며 요즘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파슬리 (parsley) 세계 곳곳에서 자라는 2년생 식용 식물이다. 파슬리는 좋은 효능에도 불구하고, “마법사들에 의해 인정받으며 정원사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입이다.” 전설에 의하면 파슬리 씨앗을 심은 사람은 그 해가 가기 전에 죽는다고 한다. 이런 오래된 신화를 무시하고라도 파슬리의 맛과 향 때문에 인체의 미네랄과 비타민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요한 효능을 갖고 있다는 것이 가려져 있다. 파슬리에는 비타민C와 A가 풍부하고 철, 칼슘, 그리고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피부를 탄력 있게 하고 피부색을 밝게 하는데 사용된다.
파파야 추출물 (papaya extract) 파파인과 같은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각질 제거 효과가 우수하며 피부에 독성이 없는 순한 물질이다. 또한 피부를 유연하게 해주며 상처 치유에도 도움을 준다.
팔미토일 펜타펩타이드 (Palmitoyl Pentapeptide) 펩타이드는 피부 매트릭스 구조의 주성분인 콜라겐의 전구물질로, 보다 작은 분자구조로 피부 침투가 용이하여 피부 탄력 및 피부 결 개선에 보다 효과적입니다.
폴리 다당류 (polysaccharide)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올리고당으로 피부에 안전하며, 많은 수산화기(-OH)를 가지고 있어 보습효과가 우수하여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키며, 특유의 부드럽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 우수하다.
폴리쿼터니움-7 (Polyquaternium-7) 윤기를 강화시키는 복합물질로서 거품을 크리미하고 안정하게 유지시켜 주며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 conditioning 효과를 부여한다.
피지 센서 파우더 (sebum sensor powder) 피지센서파우더(실리콘네트워크폴리머)가 피부에 균일 배향하여 과잉의 피지를 흡수하여 번들거림을 억제, 하루 종일 자연스런 매트함을 부여한다.
페파민트 (peparmint) 가장 친숙한 허브 식물로서 상쾌한 향이 일품이며 강렬한 향은 정신을 맑게 정화시켜 준다. 민트 중 가장 살균, 구충효과가 뛰어나고 피부의 염증, 탁박상, 가려움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수렴작용이 우수해 피부탄력을 상실한 모공에 긴장감을 부여하며, 쿨링과 진정작용이 있어 뭉친 근육의 피로를 완화시켜 준다.
페퍼민트 잎 Peppermint Leaf (Mentha piperita) 멘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에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더 해 줌.
프로필렌 글리콜 (propylene glycol) 유화성, 습윤성, 살균성, 윤화성이 우수하고 끈적임 없이 피부에 작용하며 미백작용과 자외선 방지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토스핑고신 (Phytosphingosine) 각질층 지질의 대부분으로 피부보호막을 이루는 세라마이드성분의 중간체중 하나로 보습 항균효과가 우수하며 피부면역성 향상에 도움을 준다.
프로폴리스 (propolis) 일명 천연 페니실린이라 불리며 강력한 항 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 곰팡이 물질을 가지고 있어 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
프랜킨센스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Frankincense (Boswellia thurifera) 피부를 탄력있게 하고 피부의 자극을 가라앉혀 주는 수렴특성을 지닌 오일로 젊고 싱싱한 피부를 지켜주며 주름을 예방함. 피부의 흉터를 엷게 하는 효과가 있음.
프렌치 로즈 에센셜 오일 Essential Oil of French Rose (Rosa centifolia) 캐비지 로즈라고도 알려져 있음. 피부 노화예방에 탁월한 플라워 에센스. 원숙한 피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자극을 줄이는데 효과적임. 달콤한 장미향을 지니고 있으며 전통적으로 테라피 요법으로 널리 쓰임.
퐁가몰 추출물 (Pongamall extract) 인도 특산 상록수인 퐁가미아에서 추출한 천연 자외선 차단 성분으로 피부에 자극이 없으며 자외선 차단 효과가 우수하다.
폴리페놀 (polypenol) 세포와 체내 화확물질을 보호하는 항산화제로 활동하며 정상적인 신진대사 과정에서 손상된 신체조직을 복구하는 세포를 활성화 시킨다.
폴리실록산 (polysiloxane) Si-O-Si-(실록산)의 결합을 갖추고 나머지 결합본에 메칠기, 에칠기 등의 유기기를 갖는 구조로 발수성, 내수성, 유화력 등의 특성으로 인해 화장품원료 등으로 쓰인다.
피지센서 파우더 (sebum sensor powder) 실리콘네트워크폴리머로 피지 흡수력이 우수한 파우더이다.
폴리 글루타민산 (Poly Glutamic Acid) 웰빙 트렌드 열풍 이후 일본에서 선풍적인 미용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낫토에서 추출한 점성물질로 피부 보습기능이 탁월하다.
포도씨 오일 (grape seed oil) 포도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과일이며, 광범위한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할 정도로 환경 적응력이 뛰어나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다. 포도씨 기름은 콜레스테롤, 탄수화물, 단백질은 전혀 없으면서 필수 지방산, 토코페롤, 비타민C는 함유하고 있어서 식용유 가운데 유일하게 건강 기능성 식품으로 분류되어 있다. 식품의 산화를 방지하고 동맥경화나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불포화 지방산은 90%나 된다. 피부에 바르게 되면 토코페롤 성분이 주름을 방지하고 윤기를 주며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피부에 보습력을 준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한다.
하
호스테일(속새) Horsetail ( Equistetum arvense ) 실리카 성분이 다량 함유된 식물 추출성분. 모발과 손톱을 건강하고 강하게 가꾸어 준다.
효모 추출물 (Yeast Extract) B-글루칸스는 정제된 효모 추출물로서 태양광선의 손상으로 부터 회복하려는 피부 본래의 자연스러운 반응을 촉진 시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자외선의 손상에 대응하는 피부의 자연 방어 체계를 촉진시킵니다.
홍화씨 (Carthamus tinctorius) 홍화씨 분말은 색조제품에서 자연스러운 블루밍 효과를 부여한다.
홍화 (sunflower) 잇꽃이라 칭하는 홍화 색소는 궁중에서 널리 쓰이던 천연 성분으로 색소 침착 없이 피부색을 고르고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역할을한다.
해바라기씨 오일 (sunflower oil) 피부에 필요한 불포화지방산의 다량 함유로 피부를 윤기있고 매끄럽고 가꾸어 줍니다.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필요한 유효성분을 피부 깊숙이 스며들게하여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을 유지시켜 줌으로써 피부를 윤기있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
호호바 (Jojoba) 피부에 소중한 수분 손실을 막아주는 고급 식물성오일. 호호바는 사람의 피지와 매우 유사하므로 피부에 발랐을 때 얇고 미끌거리지 않는 리피드층과 피지층이 형성되는데,이 층은 부분적으로 다공성이 있어 발한과 수분 조절을 돕는다. 지방이 아닌 왁스성분의 유일한 식물성 오일로 산패가 잘 되지 않고, 피지와 유사하여 피부에 잘 흡수된다. 연령 증가로 약해지기 쉬운 수분 베리어막을 튼튼하게 하고, 피부 건조를 막아 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