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코오롱 한국오픈 우승자 이준석이 <골프저널> 독자들을 위해 그의 노하우와 골프팁을 공개한다. KPGA 코리안투어 챔프에게 배우는 스윙 비법.
Chapter 1_백스윙
올바른 백스윙
잘못된 백스윙
아이언샷은 정확도가 가장 중요하므로 백스윙 때 과도한 어깨턴이 필요없다. 과도한 코일링은 어깨가 들리며 일어나는 동작을 만들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다운스윙 때 머리 위치를 다시 원상 복귀시키기 위해 많은 잔 동작이 필요하게 되기 때문이다.
백스윙 시 어드레스 때 섰던 어깨라인을 그대로 유지해서 어깨턴을 이용해 백스윙 탑을 만들어 주자. 이때 체크포인트는 어드레스 때 머리 레벨보다 백스윙 때 머리 레벨이 높아지지 않으면 된다. 오히려 살짝 낮아지는 건 괜찮다.
Chapter 2_다운스윙
올바른 다운스윙
잘못된 다운스윙
아이언샷은 다운스윙 때 좀 더 공에 가파르게 들어와서 찍어 쳐야 하기 때문에 잘못된 사진처럼 캐스팅되어서 손목을 풀어 내려오면 공을 제대로 맞히기 어렵다. 그러면 스핀도 덜 걸리게 되고 아이언 로프트가 더 높게 맞게 되어 방향성을 잃게 됨과 동시에 거리 손실도 나게 된다.
다운스윙 시작 때 오른쪽 팔꿈치가 좀 더 오른쪽 갈비뼈에 가깝게 붙어내려오는 느낌으로 내려오면 좀 더 가파르고 정확하게 공에 내려올 수 있다. 이때 체크포인트는 어드레스 때의 상체 각도를 그대로 유지해서 임팩트를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