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워를 다시 멋지게 만들어라': 트럼프가 욕실 수압에 맞서 싸우는 이유
https://www.aljazeera.com/news/2025/4/10/make-showers-great-again-why-trumps-fighting-bathroom-water-pressure
트럼프 대통령의 새로운 행정명령은 샤워헤드가 더 이상 '약하고 쓸모없는' 제품이 아니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렇다면 수도세는 어떻게 될까요?
2024년 5월 미시간에서 열린 선거 운동 행사에서 머리를 빗는 트럼프 [파일: 브렌던 맥더미드/로이터]
알자 지라 직원
2025년 4월 10일에 게시됨2025년 4월 1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수요일에 조 바이든과 버락 오바마 전 민주당 대통령이 부과한 욕실 샤워기 물 흐름 제한을 폐지하는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바이든과 오바마는 효율성을 높이고 물을 절약하기 위해 이러한 제한을 도입했습니다. 백악관 자료표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은 환경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미국의 샤워 시설을 다시 훌륭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추천 스토리4개 항목 목록목록 1/4사실 확인: 다른 나라들이 무역에서 미국을 '속이고' 있는가?목록 2/4트럼프가 관세 일시 중단에 대해 입장을 바꾼 이유목록 3/4도널드 트럼프의 관세가 세계화를 파괴할 수 있을까?목록 4/4주가 급등: 트럼프가 관세 일시 중단 시점에 대한 조사를 받는 이유목록의 끝
샤워기 헤드는 더 이상 "약하고 쓸모없는" 존재가 아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이 샤워기 헤드 규제를 해제하라는 명령을 내린 것은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감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는 그의 엇갈리는 관세 정책으로 주식 시장에서 수십억 달러가 증발한 상황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가 전 세계를 상대로 무역 전쟁을 선포한 후 주식 시장은 폭락했지만, 트럼프 대통령이 대다수 국가 에 대한 관세를 갑작스럽게 유예 하면서 잃어버린 영토를 일부 회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최신 명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샤워기 관련 행정명령은 무엇인가?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은 크리스 라이트 에너지 장관에게 오바마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이 시행한 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샤워헤드의 정의를 뒤집을 것을 요구합니다. 백악관 자료표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의 정의는 무려 1만 3천 단어에 달했습니다. 반면 옥스퍼드 영어사전은 '샤워헤드'를 한 문장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광고
트럼프 대통령은 샤워기 수압 기준을 분당 2.5갤런(9.5리터)으로 정한 1992년 연방 에너지법을 되돌리고 싶어 합니다. 수년에 걸쳐 새로운 샤워헤드 디자인에는 여러 개의 노즐이나 분사 시스템이 포함되기 시작했습니다.
오바마 행정부는 물 절약을 위해 2013년에 샤워기 노즐이 여러 개 있더라도 분당 총 2.5갤런 이상의 물을 분사해서는 안 된다는 규정을 명확히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은 사실상 각 노즐에서 분당 최대 2.5갤런의 물을 분사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샤워헤드에 노즐이 네 개 있다면 분당 최대 10갤런의 물을 분사할 수 있습니다.
백악관 자료표는 오바마 시대의 규칙에 대해 "이러한 변화는 미국인들의 삶을 악화시키는 급진적인 친환경 정책에 기여했습니다."라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규제는 미국 경제를 질식시키고, 관료들을 옭아매며, 개인의 자유를 억압합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아메리카 지역 보도 뉴스레터
미국의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트럼프 대통령은 타원형 사무실에서 명령에 서명하면서 "저는 기분 좋게 샤워를 하고,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관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샤워기 물이 젖을 때까지 15분 동안 샤워기 아래에 서 있어야 해요. 뚝뚝, 뚝뚝, 뚝뚝 떨어지죠. 정말 말도 안 돼요."
트럼프 대통령이 샤워기 헤드 규정을 완화한 적이 있나요?
트럼프 대통령은 첫 임기 동안 오바마 행정부 시절의 규정을 뒤집어 샤워기 하나에 여러 개의 노즐을 설치하여 분당 2.5갤런(약 1.8리터)의 물을 분사할 수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샤워기 하나당 허용되는 물의 양을 늘렸습니다. 이는 2020년 12월에 확정되었습니다.
"샤워기, 샤워를 하는데 물이 안 나와요. 손을 씻고 싶은데 물이 안 나와요. 그럼 어떻게 하죠? 그냥 더 오래 서 있을 건가요, 아니면 더 오래 샤워할 건가요? 제 머리카락은… 여러분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완벽해야 하잖아요. 완벽해야죠." 트럼프는 2019년 대선 당시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 이후로도 수압이 약하다고 여러 번 불평했습니다.
광고
2021년, 바이든 행정부는 트럼프 대통령의 물 사용량 규정 완화를 철회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샤워기 노즐 수와 관계없이 샤워헤드당 분당 2.5갤런의 물을 허용하도록 한 오바마 대통령의 2013년 규정을 다시 적용했습니다.
백악관 자료표에는 "바이든은 이러한 진전을 무너뜨렸고 샤워 전쟁은 계속되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것이 미국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3월 24일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한 자료표에 따르면, 평균 가구는 매년 수도 요금으로 1,000달러를 지출합니다. EPA는 가정이 WaterSense 인증 설비와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으로 교체할 경우 연간 380달러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고 추산했습니다. 샤워헤드는 분당 2갤런(7.6리터) 이하의 물을 방출해야 WaterSense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9년에 발간된 미국 정부 지원 보고서는 기후 변화와 인구 증가로 인해 미국 여러 지역에서 물 부족 위험이 커진다고 경고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