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실이 뭐에요? 대실이란… 모텔에서 숙박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숙박 요금보다 저렴한 가격에 낮 시간 동안 객실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실 가능 시간 이용 가능시간은 오전10시~오후10시까지가 대실 가능시간입니다. 대실시간 1회 대실 사용시간은 4시간 입니다. 만약 오후2시에 입실하셨다면 4시간 뒤인 6시에 퇴실 하면 됩니다. 3시간30분 지나면 카운터에서 인터폰으로 퇴실시간이 되셨음을 알려줍니다. 처음 모텔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늦게 나오면 욕먹는거 아닌가 하는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4시간 조금 넘게 퇴실 하셔도 뭐라고 그러지는 않으니까 천천히 준비하셔서 퇴실 하시면 됩니다.
2. 숙박 시간은 어케되나여? 숙박시간 숙박 시간은 보통 입실하신 시간부터 다음날 낮12시까지 입니다. 저녁 8시에 입실하시면 다음날 12시까지 입니다. 새벽 5시에 입실해두 퇴실은 낮12시 입니다. *참고* 원래 숙박은 아무때나 입실해두 괜찮지만…..대부분의 모텔에서는 8시 이후에나 숙박 손님을 받아줍니다. 일찍부터 숙박한다면 모텔측에서 방 없다구 한답니다.^^
3. 대실과 숙박요금 보통 대실은 숙박 요금의 절반 정도로 하고 있습니다. 모텔의 요금표는 지역마다….시설별루 매우 다양해서 정해진 가격은 없습니다. 강남지역 대실 요금: 25000~30000원 강북지역 대실 요금: 15000~30000원 숙박요금...대실요금의 2배정도....4만원~6만원 특실 요금은 1만원~2만원 정도 더 받습니다.
4. 모텔 출입이 가능한 나이는 몇이에요? (2003년 기준입니다. 내년에는 1년 더해서 생각하세요^^) 한국 청소년 보호법에 의해 만 19세 미만을 청소년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84년 출생자 중 생일이 지난 사람은 청소년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모텔이용에는 당해 만나이와 상관없이 19세인 사람은 모텔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가끔 85년1월 출생자들이 모텔이용을 묻는데 법적으로는 안됩니다. 아셨죠!!
윗글은 이 카페 운영자이신 '찰리'란 분이 올리신 글인데요
전 대실 기본시간이 3시간이고 맘좋은 주인분들이 4시간 주는줄 알았습니다.
머 모텔마다 운영하는 방침이 있겠지만, 전 예전에 유성에서 2시간 반만에 전화받은적도 있거든요. 그래서 통상적으로 3시간이라구 생각했는데 윗글을 읽고 서울지역 후기를 보니 4시간이 보통이더군요
첫댓글저도 3시간이 기준인 줄 알았는데... 모텔마다 그 기준이 다르더라구요. 특실이나 일반실이나 똑같은 가격을 받고 특실은 4시간 일반실은 6시간 주는 곳도 있고 선화동은 대부분 3시간 정도 던데 3시간 조금 지나면 인터폰 오더라구요. 반면 샵이나 조이텔 같은 경우가 시간을 좀 넉넉하게 주는것 같습니다.
첫댓글 저도 3시간이 기준인 줄 알았는데... 모텔마다 그 기준이 다르더라구요. 특실이나 일반실이나 똑같은 가격을 받고 특실은 4시간 일반실은 6시간 주는 곳도 있고 선화동은 대부분 3시간 정도 던데 3시간 조금 지나면 인터폰 오더라구요. 반면 샵이나 조이텔 같은 경우가 시간을 좀 넉넉하게 주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