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비드 데 헤아(GK)
D+
선방 능력은 여전하지만 빌드업 능력이 엉망입니다. 세비야와의 유로파리그 8강 2차전에서는 엄청난 호러쇼로 팀을 탈락으로 이끌기도 했습니다. 암흑기를 지켜준 건 고맙지만 이젠 헤어져야 할 시간입니다.
2. 빅토르 린델뢰프(CB)
B
3옵션 센터백으로서 바란과 리산드로의 공백을 잘 메꿔주었습니다. 다음 시즌에도 함께 하기를 원하지만 선수 본인이 더 많은 출전 시간을 원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이적시장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필 존스(축구선수호소인)
F**K
ㅗ
5. 해리 매과이어(CB)
F
냉정히 말해 좋지 않았습니다. 팀의 주장임에도 벤치에 앉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이적 후 첫 두 시즌의 활약은 고맙지만 이제는 헤어질 시간입니다.
6. 리산드로 마르티네즈(CB)
A+
올시즌 최고의 영입. 단신 센터백임에도 PL에서 살아남을 수 있음을 완벽하게 입증했습니다. 부상 후유증이 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8. 브루노 페르난데스(AM)
A+
공격형 미드필더, 윙어, 후방 플레이메이커까지 다양한 포지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며 맨유의 얇은 뎁스를 지탱해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올시즌 맨유 최고의 선수로 뽑고 싶습니다.
9. 앙토니 마샬(ST)
F
부상으로 빠진 기간이 너무 길었습니다. 출전 시 활약이 좋았냐 하면 그것도 아닙니다. 그러니까 NAGA
10. 마커스 래시포드(RW)
A
올시즌 맨유의 주요 득점원이었습니다. 특히 1월부터 3월까지는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그 외 기간에는 경기력에 있어 약간의 기복이 보였습니다.
12. 타이럴 말라시아(LB)
B-
올시즌 맨유의 숨겨진 꿀영입입니다. 수비 뎁스에 문제가 생겼을 때 루크 쇼가 센터백으로 이동할 수 있었던 것은 이 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즌 후반이 되며 경기력이 약간 떨어진 점은 아쉽습니다.
14. 크리스티안 에릭센(CM)
A
맨유의 꿀영입 2. 영입 당시만 해도 브페의 백업 정도를 기대했지만 후방 빌드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 선수의 유무에 따라 맨유의 빌드업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15. 마르셀 자비처(CM)
D+
에릭센의 갑작스러운 장기 부상으로 뮌헨으로부터 급하게 임대 영입한 선수입니다. 출전 시 번뜩이는 모습을 보면 확실히 실력은 있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부상이 너무 많습니다. 선수 본인은 남고 싶어하지만 완전 영입은 안됩니다.
17.프레드(CM)
D-
많이 뛴다는 것 외에는 장점이 없는 선수. 암흑기의 좋지 않은 영입 사례로 남을 것 같습니다. 올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났으면 합니다.
18. 카세미루(DM)
B
올시즌 가장 믿기지 않는 영입. 갑자기 링크가 떴을 때 많은 맨유팬들이 말도 안된다며 보드진을 욕하던 게 기억납니다. 실력이야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두 차례의 다이렉트 퇴장과 그로 인한 출전 징계가 뼈 아팠습니다.
19. 라파엘 바란(CB)
C+
출전 시에는 자신이 왜 세계 최고의 센터백인지를 증명했습니다. 하지만 관리가 이루어졌음에도 너무 많은 경기를 부상으로 결장했습니다.
20. 디오고 달로(RB)
B+
전반기 활약은 훌륭했습니다. 하지만 월드컵 이후 부진했던 기간이 길었습니다. 한시즌을 온전히 치룰 수 있도록 체력을 개선하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21. 안토니(RW)
C+
보너스 포함 이적료 1억유로의 사나이. 가격 대비 활약이 아쉬운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선수마저 없었다면 맨유에서 우측 공격을 담당해줄 선수는 아예 없었습니다. 다음 시즌에 더 나아질 필요가 있습니다.
22. 톰 히튼(GK)
C
백업 키퍼라 출전 자체가 많지 않았습니다. 팀그로운 백업 키퍼는 귀하기 때문에 다음 시즌에도 함께 했으면 합니다.
23. 루크 쇼(LB)
A+
좌풀백 자리 뿐만 아니라 센터백 자리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보였습니다. 올시즌 수비진 에이스입니다.
25. 제이든 산초(RW)
F
몇 달간 팀을 떠나며 폐관수련을 했음에도 나아진 게 없습니다. 그래도 다음 시즌까지는 기회를 줬으면 좋겠습니다.
27. 바웃 베호르스트(ST)
D+
마샬의 부상 때문에 번리로부터 임대 영입한 선수입니다. 팀에 대한 애정이나 무주공산이 된 스트라이커 자리를 채워준 것은 고맙지만 실력이 아쉽습니다. 완전 영입은 안됩니다.
28. 파쿤도 펠리스트리(RW)
C
현대 축구에서 희귀한 정발 오른쪽 윙어. 출전시간이 많지는 않았지만 번뜩이는 모습을 여러 차례 보여주며 본인이 왜 우루과이 최고의 유망주인지 어느 정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 시즌 1부리그 임대를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29. 아론 완비사카(RB)
B+
개과천선 상이 있다면 이 선수에게 주고 싶습니다. 올시즌 정말 극적인 반전을 이루어 냈습니다. 이적설이 있지만 남겼으면 합니다.
31. 잭 버틀란드(GK)
C
두브라브카의 조기 임대 복귀로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해 데려온 선수. 출전시간 자체가 없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올시즌을 끝으로 자유계약으로 풀린다고 알고 있습니다. FA로 홈그로운 백업 키퍼를 영입할 기회이기 때문에 영입을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33. 브랜든 윌리엄스(LB)
F
전력 외 선수. 임대든 완전이적이든 팀을 떠났으면 합니다.
34. 도비 반더비크(CM)
F
부상과 부진만 거듭한 선수. 맨유에서의 커리어는 실패로 끝날 것 같습니다. 올시즌이 끝나면 팔아야 합니다.
36. 안토니 엘랑가(LW)
F
나가야 할 선수. 어리다는 것 외에 장점이 없습니다. 온더볼 능력이 떨어져 빠른 발도 잘 활용하지 못합니다.
39. 스콧 맥토미니(CM)
C-
시즌 초반 카세미루도 없는 맨유의 중원을 책임진 선수. 하지만 거기까지였습니다. 이후 부상과 부진으로 출전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뉴캐슬과의 링크가 있는데 적당한 가격에 넘겼으면 합니다.
49. 알레한드로 가르나초(LW)
B+
맨유의 공격수 가뭄 속 단비 같은 존재. 후반 조커로서 팀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04년생인데 얼마 전 아이를 가졌습니다.
첫댓글 필존스가 맨유에 아직도 있었구나
유망주 두명 성 맨끝에 한글자씩 빠졌어요
수정완
오 데헤아 D+ 주는구나
후반기 호러쇼거 너무 심해서 C- 줄까 하다가 한 단계 낮췄어요
민재킴 오면 닥주전인가요?
린델이 남는다면 민재랑 둘이 3옵션 경쟁을 할 거 같아요 근데 바란 부상이 많아서 주전으로 도약할 기회는 많이 잡을 거에요
필존스 수원와라
맨시티도 평가해주세요!
거기 경기는 잘 안봐서 모르는데요.....
나만 그런가…
잉친쓰가 점점 축게가 되는게 싫네…
그럼 잠시 나갔다 오면 됨
"축구팬들은 이 댓글을 기억할 것입니다"
@오늘만사는사람 아니..ㅠ 잉친쓰인데 축구 얘기가 너무 많이 보이길래 미안해..
잉이 하나의 흐름이라 생각하고 즐겨달랭
https://m.cafe.daum.net/ingsfriend/pr6k/584
@GIRIBOY ⏁WYBH 아 이거 워킹데드 밈이야ㅋㅋ 충분히 그렇게 느낄 수 있지 장난으로 한거니까 미안해하지 않아도 돼!
@냉면잉건가 아 맞아 이거 퍼오려고 했었는데
평가가 나랑 거의 비슷하네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