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세 프카복용자 입니다.
알레르기 온몸 발현으로 겸사겸사 한달 보름전 피검사를 받았습니다. 이 때 간수치가 45 나왔습니다.
아주 약간 높게 나왔다고해서 어제 피검사 다시 했더니 25 정상으로 왔습니다. 아마도 급성 피부 알레르기나, 음식으로 면역성이 급 무너져서 그런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이 글을 남기는 이유는 프로스카 복용하면 간 상태 안좋아진다고 하는데, 저는 8개월간의 프로스카 복용결과 이상 없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요즘 최대고민은 가는 모발과 스타일 입니다. 요즘 아톰미 샴프와 토너 쓰고 있는데 가는 모발 영향에 약간 효과 있는듯? 합니다. 아닐수도 있고요...., 참고로 전 술, 담배 안하고요, 멀티비타민, 비오틴, 비타민씨, 포로스카, 미녹 매일 복용하고 바릅니다. 오메가3는 비타민이 과 할까 싶어 방치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프로페시아, 프로스카 계열의 약이 발기부전등의 부작용이 있다고 보고되지만 정말 극히 일부에서 일어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영양제도 잘 챙겨드시고 금연금주하시고 계시니 탈모도 호전되실거예요.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해주시고요. 그밖에 유산소운동, 균형잡힌식단(인스턴트, 육류위주 NO) 해주세요.
다행히 다른 부작용은 없습니다. 느끼지 못하던지요. 유산소운동이나, 균형잡힌식단 이것을 안하거나 못하고있네요ㅜㅜ. 다만 건강위해 과채류 한번더 먹습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