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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 & 답하기...........】★--H☆D--★ 로드킹 브레이크 레버 각도 조절 후 시동 안걸림 문의드립니다.
태풍태양 추천 0 조회 910 18.08.09 08:56 댓글 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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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8.09 09:01

    첫댓글 각도움직여도
    시동하구는 관계가없으나
    심하게틀었다면 단선이아닌까의심되네요
    시동수위치가아니더라도
    온오프쪽에서도문제가있을수있구요

  • 작성자 18.08.13 09:31

    레버 볼트를 다 풀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돌려 쓰로틀 홀에 배선이 씹히면서 쇼트가 났습니다.
    시동이 안걸려 당황했는데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18.08.09 09:04

    저도 비슷한 경험이있는데 전류측정기 가지고
    선따라서 한번 체쿠햐보셔도 좋을듯해요
    전 끈어졌더라구요 초보실수중에 뭉치쪽 움직이다 많이 끈어진다고하더라구요.. 내피안쪽에서 끈어져서 저도.. 고치는데 한참걸렸어요 ㅡㅜ 어니면 젝연결 부위도 봐보시구요

  • 작성자 18.08.13 09:32

    전자식 쓰로틀 핸들의 경우 얇은 배선이 레버를 움직일때 단선이나 쇼트가 날 가능성이 크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조언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18.08.09 09:38

    메인휴즈도 점검해보시길...

  • 작성자 18.08.13 09:25

    휴즈가 15암페어 2개가 나가있었습니다.
    휴즈 교체로 시동과 방향지시등 모두 살렸습니다. 고맙습니다.

  • 18.08.09 09:44

    안녕하세요 흥달이 입니다 ..
    ~전에는 잘됐다가 안된다 . 스위치뭉치 만지고 안된다~~

    이시면 ... 핸들 딤플 자리에 배선이 확실히 들어가고 크램프를 조여야하는데 . 배선이 씹혔다고 보시면 됩니다 .
    차근차근 테스트 해보세요 .
    깜박이 태스트 .
    런 테스트 .
    비상등 태스트.

    이상이 없는데 스타트만 안된다 하시면 ...
    배선이 씹혔습니다 .

    1. 휴즈 확인
    2. 배선 확인 (스위치 크램프 뭉치쪽)
    3. 스위치 확인

    마지막으로 왼쪽은 되지만 오른쪽 스위치가 다 먹통이다 . 하시면 .
    4. 탱크 들고 컨넥터가 빠질수 있습니다 . (윗글로 봐선 희박함) ..

    정비시 급하시고 정~~모르시면 .

  • 18.08.09 09:45

    010 3780 5988 로 연락 주세요 ..

    마음을 다스리고 하나하나 찾으시면 됩니다 . 용달까지 부룰필요 없습니다 ..
    파이팅 하세요

  • 18.08.09 09:48

    왼쪽은 들어 오시는지요?? ..

    배선이 쇼트나서 휴즈가 끊어질수 있답니다 .휴즈끼고 키온하면 또 휴즈 나가니 . 씹힌 ㅠ배선을 먼저 찾아야 합니다 ..

    거의 100퍼센트 . 스위치 크램프에서 씹혔을 겁니다 배선을 요리조리 돌려보시고 확인해보세요

  • 작성자 18.08.09 09:53

    흥달님 매번 회원분들 어려울때 조언을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왼쪽 역시 반응이 없습니다.

  • 18.08.09 09:54

    @태풍태양 둘다 없다면 휴즈 나갔습니다 몇년식인가요?? 비상 휴즈 15a짜리 작은 사이즈가 필요 합니다
    휴즈를 끼기전에 쇼트를 먼저 찾으셔야 합니다 .. 아님 휴즈가 넉넉하다면 . 끊어진 휴즈를 끼시고 바로 나간다면 쇼트 입니다

  • 18.08.09 09:55

    @태풍태양 메인은 들어오나요??

  • 작성자 18.08.09 10:49

    @흥달이(E.O.R클럽) 네 메인은 들어오는데 스타트 버튼과 양쪽 비상등 반응이 없습니다.

  • 작성자 18.08.09 09:51

    실시간 조언에 회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렇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조언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천천히 찾아보겠습니다.

  • 18.08.09 10:38

    저도 초보때 자가정비한다고 핸들교체를 해봤었는데요 핸들교체후 같은증상였구요 시동안걸리고 결국 10시간 넘게 원인을 찾아본결과 흥달님 댓글처럼 스위치 크램프 배선씹혀서 시동안걸렸습니다

    이게 저같은 초보들이 잘하는 실수중 하나죠

    씹힌배선 다시 정비하고 시동걸었는데 시동걸리자마자 엔진경고등 들어와서 또 5시간 원인찾아보니 핸들배선 5개를 납땜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땜질이 안됐는지 전기경고등 엔진경고등 들어오더군요

    결국 잠못자고 배선 다 끄집어내서 땜질 다시하고 밤새정비 마무리하여 출근했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 작성자 18.08.13 09:29

    똑같은 경우로 저도 고생하고 믾이 배웠습니다.
    말씀해주신 조언으로 문제해결 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 18.08.09 14:31

    휴즈 중에 배터리 휴즈라는게 있습니다 몇년식이신가요?

  • 18.08.09 14:44

    홍달이님 말씀처럼 마음을 다스리시고 찾으시면 되십니다 우선 휴즈들 점검하시고 이상없으면 그 다음 핸들 스위치 하우징의 배선을 점검하시면 되실겁니다

  • 18.08.09 14:42

    @titan

  • 18.08.09 14:43

    @titan

  • 작성자 18.08.09 14:47

    @titan 타이탄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2010년 로드킹입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 당황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난감한 상황이었는데 조언을 해주셔서
    이제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향이 잡혀 안심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 18.08.09 17:29

    @태풍태양 2010년 식이시면 휴즈 박스는 위에 것 보시면 되십니다 이그니션을 오랬 동안 on 하셨으면 배터리가 방전 됬을 수도 있으므로 배터리 전압 채크는 기본으로 해주시고 시작하시면 되십니다 아무쪼록 쉽게 처리되시길 바람니다 ^^

  • 작성자 18.08.10 00:42

    조언대로 점검 방향을 잡고 점검하니 해결되었습니다. 역시 핸들바의 전자식 쓰로틀 홀에 전선이 씹혀 구리선이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노출된 선을 전기테이프로 감고 휴즈를 점검하니 점화 휴즈가 나간걸 발견했습니다. 스페어 휴즈로 바꿔 시동을 거니 일발 시동으로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모두 관심을 가지시고 알려주신 조언 덕분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작성자 18.08.10 01:21

    자세한 설명을 올려주신 흥달님과 타이탄님
    고맙습니다. 두분의 조안이 없었다면 문제해결을 못하고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을 겁니다. 덕분에 잘 해결하고 다시 라이딩을 할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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