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tg그랜져 판금도색입니다.(후휀다,후도어 전도어 판금도장입니다.)
퍼티가 조금 과하게 들어간 조금 큰 판금작업이었습니다.
아래사진
파손된 사진들입니다.



아래사진
퍼티작업중입니다.
사용중인 퍼티는 헥커제품의 판금퍼티로 성능이 우수합니다.
퍼티작업은 도색을 배우는 사람들이 제일 먼저 맞닥뜨리는 어려움중에 하나죠
아무리 도색을 광나게 잘뿌려도 퍼티작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무의미가 없죠^^;;;

아래사진
퍼티작업후 중도서페를 올린 사진입니다.
중도 서페작업은 상당히 중요한 작업입니다.
사용되어진 서페는 우레탄서페로 성능이우수합니다.
보통 업체들은 락카서페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락카서페와 우레탄서페의 성능차이는 상당합니다.
좀더 작업이 더뎌지더라도 카메이크업은 좋은것만을 사용합니다.


아래사진
중도서페작업후 가이드코트작업을 했습니다.
가이드코트는 균일한 작업을 위한 작업으로
좀더 좋은 퀄리티를 위해선 필수작업입니다.
가이드코트는 스프레이식이있고 분말식이 있는데
아래사진가이드코트는 분말식입니다.
분말식과 스프레이식의 장단점을 따지면...종합적으로 봤을때는
분말식이 좀더 나은거 같습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모습입니다.
투명작업은 도장작업의 마무리작업입니다.
투명을 도색하는 형식도 방법도 작업자마다 조금씩 다 틀립니다.
하지만..좀더 좋은 광도와...레벨링을 목적으로 하는것은 같을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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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작업
첫댓글 광빨 죽이네요. 고생하셨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오~호! 초사이언이네...?! ^^ "참잘했어요" 도장 5번 찍어주고 싶네요^^ 혹시 투명에 신나 얼마나 타나요...?!
초사이어인은 아니구요..생김새 비슷한 마인 부우정도로 해두죠 ㅋ
저 같은경우는 원칙대로 하는 스타일인데요
투명에 신나를 첨가하라고 메뉴얼에나와있으면 딱 그만큼만 넣구요
그런거 없으면 아무리 더운날도..투명 잘 넣지 않는스타일입니다.
넣는다면...보통..듀폰지건신나 아님 듀폰 보카시신나를 5%정도 넣구요
그렇군요. 메뉴얼대로라도 필이 곱습니다. 보카시신나도 쓰이는 모양이군요...?!
필이 곱지는 않습니다..제가 천성적으로 고운필을 조금 좋아하지는 않거든요
벤츠나 아우디처럼 굵직한 굵직한 필을 좋아라합니다.^&^
공장다닐때는 차종별로 회사별로 필도 맞춰가면서
도색을 했지만..외형복원은 현실적으로 쪼매 거시기 하죵 ㅎ
도어몰딩은 교환하신건가요..?
네 갈았습니다.^^
판금 고생 많으셧을듯 합니자. . 외캐치 문짝 하단 몰딩 모두 교환 인가 보네요
네...그래요..판금하다가 혈압오르는지 알았습니다.ㅋㅋ
빠다작업힘드셨겠다 ㅜ
견적많이받으시징~~
받을만큼 받았습니다.^^ 물론 사업소에 비하면..저렴하겠만요 ㅎ
카맥님 견적 맞힌사람 상품으로 비타500 한병 콜...? ㅋㅋㅋ 전 현금가로 45만원
전50받으셧을듯 더받아야돼는데 ㅋ
맞추면 비터오백한개 착불로 택배 쏘세요 ㅋ
저 고생에 최소 60선은 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참 미소님 전번좀 쪽지로 ...간단 사항 물어보게 잇어서요 011 9788 2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