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동 비뇨기과:요로결석 치료에 맥주를 마시면 도움이 될까?
여러분~ 벌써 10월도 둘째주가 시작되었는데요! 지난주에는 황금연휴가 있어서 그런지 시간이 더 빨리 간 느낌이에요. 더군다나 이번주에도 또 한번의 휴일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그러니 이번 한주도 더 힘차게 보내자구요~ 오늘은 많은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요로결석과 맥주의 연관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요로결석이라는 질환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누구나 한번쯤을 겪을 수 있는 굉장히 흔한 비뇨기과질환 중에 하나예요~ 어떤 분들은 통증이 너무 심해서 여성의 산통과 비슷하다고 할 정도 인데요. 복부통증은 물론이고 혈뇨, 오심, 구토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아랫배를 무언가로 찌르는듯한 느낌이 드신가요? 요로결석은 소변이 배출되는 통로인 요로에 돌이 생긴 질환을 말하는데요. 소변 통로에 돌이 생겼으니 당연히 소변 흐름에 방해를 받을 수 밖에 없죠. 거기다 겨울철보다는 여름에 더 환자가 급증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여름에는 우리몸의 수분이 땀으로 빠져 나가기 때문에 소변이 더 농축되기 쉽기 때문이에요.
많은 분들이 '요로결석에 맥주를 먹으면 효과가 있지 않나요'라는 질문을 하는데요. 맥주는 결석을 배출시키는데 근복적으로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맥주를 자주 마시다 보면 이와 함께 안주로 다양한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이는 오히려 결석을 촉진시키는 성분을 섭취하게될 위험이 있습니다.
맥주보다는 하루에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평소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고 걷기 운동을 해줘야 하는데요. 만약 결석의 크기가 작은 경우라면 이러한 행동만으로도 자연적으로 배출될 수 있어요. 하지만 결석의 크기가 크다면 자연배충리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과음, 과식을 피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에요!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
출처: ♡연세탑비뇨기과♡ 원문보기 글쓴이: 후시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