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 라이스의 '뱀파이어 연대기' 첫 번째『뱀파이어와의 인터뷰』. 아름답고 매혹적인 뱀파이어들의 이야기를 그린 이 시리즈는 뱀파이어 문학의 새로운 전범을 세웠다는 평가를 받으며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간을 초월한 강력한 힘과 아름다움을 가진 뱀파이어. 피에 대한 갈망과 영원한 삶 속에서 그들의 장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아름다운 금발의 악동 레스타, 사색적인 신사 루이스, 현자 마리우스, 영원한 소년 아르망. 뉴올리언스의 어두운 뒷골목에서부터 밤의 도시 로스엔젤리스, 퇴폐적인 파리의 비밀 극장, 지중해 연안의 고립된 섬, 음모가 암약하는 베니스, 감추어진 고대의 유적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그들의 고백이 시작된다.
태고의 비밀을 간직한 '어머니'와 '아버지'에서 기원된 그 모든 일은 저주일까, 축복일까…. 작가는 딸을 잃은 슬픔을 극복하기 위해 '영원히 사는 존재'에 대한 이미지를 뱀파이어로 형상화시켰다고 한다. 그리고 삶과 죽음, 빛과 어둠에 대한 긴 연대기를 집필하였다. 심도 있는 철학적 성찰과 탐미적인 문체,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인다.
저자
앤 라이스소설가
1941년 뉴올리언스에서 태어났다. 흡혈귀를 색다르게 해석해 전세계의 인기를 모았던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의 원작자. 그동안 발표한 작품 중 무려 18권이 베스트셀러가 됐다. 그러나 소설가로 입신하기 전까지 인생이 그리 순탄치 않았다. 이야기꾼의 피를 물려준 어머니는 그녀가 열다섯 살이 되던 해에 지독한 알콜 중독으로 사망했다. 1961년시인이며 화가인 스탠 라이스와 샌프란시스코 주립대학 재학 중 결혼. 1972년 여러 전공을 거쳐 문예창작학 석사학위를 받은 그녀는 그해 여섯살도 채 안된 딸 미셸을 백혈병으로 잃고 자신도 알코올 중독에 빠지고 말았다. 데뷔작 <뱀파이어와의 인터뷰>는 딸을 잃은 슬픔을 잊고 알코올로 무너져가는 자신의 심신을 구원하기 위해 쓴 작품이다. 이 작품에 나오는 꼬마 뱀파이어 클라우디아는 그녀의 딸 미셸을 모델로 했다. 대표작으로는『뱀파이어 연대기』『뱀파이어와의 인터뷰』『뱀파이어 레스타』『저주받은 자들의 여왕』『육체의 도둑』『악마 멤노크』『메이페어 마녀 시리즈』『미라 람세스』 등을 발표했다.
출판사서평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뱀파이어의 유혹 앤 라이스의 뱀파이어 연대기, 그 아름다운 악이 다시 찾아온다
밤이 내리고 하프시코드가 울리면 매혹적인 ‘어둠의 아이’들이 눈을 뜬다. 세계 최고의 뱀파이어 시리즈, 15년 만에 부활하는 화려한 밤의 이야기! 아름다운 금발의 악동 레스타와 사색적인 신사 루이스, 현자 마리우스, 영원한 소년 아르망…….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뱀파이어들이 다시 우리 곁을 찾는다. 다크 로맨스의 여왕 앤 라이스가 펼치는 아름답고 치명적인 어둠의 ‘연대기’. 뉴올리언스의 어두운 뒷골목에서부터 명멸하는 밤의 도시 로스엔젤리스, 퇴폐적인 파리의 비밀 극장, 지중해 연안의 고립된 섬, 음모가 암약하는 베니스, 그리고 감추어진 고대의 유적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저마다의 고백이 시작된다. 태고의 비밀을 간직한 ‘어머니’와 ‘아버지’에서 기원된 이 모든 일은 과연 저주인가, 축복인가. 그보다 이 모든 일에 ‘마지막’이란 존재하는가. 인간을 초월한 강력한 힘과 밤에 빛나는 아름다움을 가진 뱀파이어. 피에 대한 끝없는 갈망과 영원이라는 운명 가운데 사랑과 증오, 밤과 새벽을 오가는 그들의 장대한 이야기. 15년 만에 완전 복간되는 뱀파이어 로망의 고전. 첫 장을 펼치는 순간, 이미 벗어날 수 없다.
지금까지의 모든 이야기를 잊어라. 단 하나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수많은 팬들의 영혼을 사로잡은 뱀파이어 연대기, 국내 미출간 시리즈 정식 번역 완간.
피를 마시며 영원히 살아가는 존재에 대한 경외. 누구나 한 번은 영원을 꿈꾸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작품마다 광적인 팬덤을 형성하는 작가 앤 라이스는 딸을 잃은 뒤의 슬픔을 극복하기 위해 ‘영원히 사는 자’에 대한 이미지를 뱀파이어로 구축하여 삶과 죽음, 빛과 어둠에 대한 이 기나긴 연대기를 집필하기 시작했다. 하버드 철학 교재로 선택되었을 정도로 심도 깊은 철학적 성찰과 함께, 붉은 벨벳처럼 탐미적인 문체, 독자의 영혼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뱀파이어 문학의 새로운 전범을 새웠다고 평가받는 뱀파이어 연대기. 이후, 각 등장인물별로 팬클럽이 생기고, 꾸준히 영화화되는 한편, 젊은이들 사이에서 뱀파이어 컬처가 붐을 이루는 등, 이 전설의 시리즈에 대한 관심은 해가 더할수록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국내에 번역 출간된 5권 이후, 전 시리즈 번역 완간 예정. 뱀파이어 메릭, 쏜 등 새로운 캐릭터와 함께 새로워진 번역과 새로워진 표지로 다시 만나는 가장 강렬한 뱀파이어 소설. 이 여름, 죽지 않는 자들의 밤에 또 한 번 당신을 초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