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시작에 비까지 와서 그런지 한가한 하루네요
비 그치면 선선해지겠네요
스카닉 2X 전기자전거 입니다
14인치 초소형의 미니벨로 타입 전기 자전거이구요
모터 전압은 48V, 출력은 350W로
최고 속도는 국내 규정에 맞게 25Km/h로 제어 됩니다
크기가 130 mm (길이) X 112mm (높이)로 아주 작아
차에 싵고 다니기에도 좋을 것 같구요
등판 가능 경사는 20°(약 36%)라고 표기 하고 있는데
20%(약 11.3°)를 잘못 표기한 것 같아요
각도°와 %는 엄연히 차이가 납니다
20%라는 것도 100m 주행시 20m를 올라 가는 것으로
아주 심한 경사 입니다
대체적으로 일반 전기 자전거의 등판 가능 각도가 약 7%(약4°)이고
달 동네 아주 심한 경사도는 약 12°(약21%)로
이정도 경사를 올라간다는 자체만으로도 진기명기에 가깝습니다
신뢰성이 있는 아이마의 RS26 500W 모델이
등판 가능 각도를 20%(11.3°) 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하물며 350W 출력 모델로
20°(약 36%) 경사를 실제 등판 가능한지 입증이 필요해요
소비자들에게 정확하게 알려야하거든요
주행 가능 거리는
파스로 주행시 약 60Km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
배달용이나 출퇴근 용으로 적합 할 것 같구요
면허증은 있어야겠네요
싵포스트와 후륜 사이에 카트리지 식 배터리가 장착 되구요
배터리를 분리한 모습 입니다
충전구는 XLR 3구 콘넥터구요, 출력은 AC 콘넥터 입니다
배터리 케이스 크기가 넉넉 하여 용량 업그레이드 시 아주 유리 합니다
KC 인증을 득한 합법적인 배터리구요
전압은 48V, 용량은 10A 입니다
손님께서 배터리를 분리해 오셨는데요
한번 어떻게 해 보시려고 뭔가를 시도 하신 것 같아요..ㅋㅋ.
스카닉에 주로 쓰는 미명의 중국 셀로 용량은 2500mAh 입니다
케이스에 표기된 48V 10Ah 용량은 맞아요 ^^
220519는 생산 날짜를 말하는 것 같아요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죠 ?
전압까지 꼼꼼히 체크하셔서 기록까지 해오셨습니다^^
전압 분포는
3.55, 3.69, 3.53, 4.20, 4.15, 3.65, 3.96, 3.66, 4.04, 3.66, 4.04, 3.66, 4.17, 3.51, 3.81V로 언바란스가 엄청 심해요
편차는 0.69V, 약 16% 언바란스네요
상태가 심각하죠 ?
한 배터리 팩에 만충된 셀과 거의 방전된 셀이 함께 존재하니까요
비극입니다^^
새 셀로 교체 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 - 50E 셀 입니다
26개를 사용하여 13S2P로 구성 하였구요
48V 10Ah가 되겠죠 ?
우천시 침수 대비 방수 포장 하였구요
야외서 이용하는 자전거이니만큼 침수로 인한 배터리가 꽤 많이 들어와요
진심 ...
앞으로 10년 이상을 타시길 기대하면서 배터리 만들었습니다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전과 동일하게 약 60Km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기존 셀과 달리 바란스가 잘 틀어지지 않으므로
수명이 매우 길어 오래동안 성능을 유지 할 것 입니다
전국 일주나 국토 순례 등 장 거리 주행을 계획 중 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 장착도 가능 합니다
A.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 하여 약 60Km를 늘릴 수 있으며
B. 프로그 형 전용 케이스를 설치 20Ah를 추가 하여 약 120Km를 늘릴 수 있고
C. 핸들 앞 가방을 이용 20Ah를 추가 하여 약 120Km를 늘릴 수 있으며
D. 짐받이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 하여 약 18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소형 프레임 가방을 이용 10Ah를 추가
프로그 형 전용 캐이스를 이용 20Ah를 추가
핸들 앞 가방을 이용 20Ah를 추가
짐받이 가방을 이용 30Ah를 추가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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