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은 여성의 우울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https://www.techexplorist.com/contraceptive-pills-increase-womens-risk-depression/62984/
새로운 연구는 피임약과 우울증을 연결합니다.
에 의해프란잘 메하르
2023년 6월 26일
우리를 따라 오세요
공유하다
크레딧: Freepik
약 1억 5,100만 명의 가임기 여성이 경구용 호르몬 피임약을 사용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낙태와 원치 않는 임신, 월경 출혈 및 통증 장애를 피함으로써 이익을 얻습니다. 임상적 증거에 따르면 호르몬 피임이 일부 여성의 기분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호르몬 피임과 우울증 사이의 연관성은 여전히 불충분하게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Uppsala University 의 새로운 연구는 경구 피임약(OC) 시작과 관련된 우울증의 위험과 우울증의 평생 위험에 대한 OC 사용의 영향을 추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연구는 복합 피임약을 사용한 여성이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우울증 발병 위험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임약은 사용 첫 2년 동안 여성의 위험을 73% 증가시켰습니다.
연구진은 여성이 우울증 진단을 처음 받았을 때 피임약을 얼마나 자주 사용했는지, 그리고 진단을 받지 못한 채 우울 증상을 처음 알아차렸는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다. 조사된 피임 기술은 호르몬 프로게스테론과 유사한 물질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토겐을 포함하는 복합 피임약이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자궁 내막을 얇게 하여 수정란의 착상을 억제하는 반면 , 프로게스토겐은 배란을 억제하고 자궁경부 점액을 두껍게 하여 정자가 자궁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합니다.
웁살라 대학교 면역학, 유전학 및 병리학과의 테레즈 요한슨(Therese Johansson)은 "피임이 여성에게 많은 이점이 있지만, 의료 종사자와 환자는 이번 연구와 이전 연구에서 확인된 부작용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십대 때 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한 여성은 92% 증가한 성인 사용자보다 우울 증상의 빈도가 130% 더 높았습니다.
Johansson은 “십대에 대한 피임약의 강력한 영향은 사춘기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그 연령대의 여성들은 이미 상당한 호르몬 변화를 경험했기 때문에 호르몬 변화와 다른 삶의 경험을 더 잘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연구진은 여성이 처음 2년 후에도 피임약을 계속 복용하는 한 우울증 발병률이 더 높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성인 피임약 사용자와 달리 십대 피임약 사용자는 약물을 중단한 후에도 계속해서 우울증 발병률이 높았습니다.
이 연구 결과는 의료 제공자가 우울증과 피임약 사용 사이의 연결과 같은 다양한 신체 시스템 사이의 잠재적 연결을 더 잘 인식해야 함을 시사합니다. 연구진은 의료 전문가가 피임약을 고려하는 여성에게 약물의 부작용으로 우울증이 발생할 가능성에 대해 경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결론지었습니다.
Johansson은 “이번 연구에서는 복합 피임약만 조사했기 때문에 미니 알약, 피임 패치, 호르몬 나선, 질 고리 또는 피임 막대와 같은 다른 피임 옵션에 대해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향후 연구에서는 다양한 제형과 투여 방법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서로 다른 피임 방법을 비교하는 우리의 목표는 여성이 피임 옵션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