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ott Kennedy 와 Andrea Leonard Palazzi 의 보고서
2024년 9월 9일 게시
사용 가능한 다운로드
원격 시각화
CSIS 이사장이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는 600개가 넘는 대만 기업을 대상으로 한 공식 설문 조사를 분석한 결과, 중국과의 사업 위험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높지만 대만 기업은 중국에서의 사업을 분리하기보다는 다양한 다각화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만 기업의 견해와 행동은 해협 양안 관계와 지경제 환경의 추세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대만 기업은 서구, 중화인민공화국, 남반구를 가로지르는 공급망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지정학적 단층선을 따라 운영됩니다. 더욱이 대만 산업은 "광산의 카나리아"일 수 있으며, 그 견해와 행동은 글로벌 산업이 중국에서 사업을 옮기거나 그대로 두는 경쟁 세력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행동할지에 대한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선택 사항을 평가하려는 다국적 기업과 금융 기관, 경제 정책의 효과를 평가하려는 정책 입안자는 대만 산업의 견해와 행동을 조사하여 이러한 풍경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얻을 것입니다.
2023년 11월, 중국 비즈니스 및 경제의 이사장은 대만 기업에 대한 두 번째 공식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2022년 7월의 첫 설문 조사 이후 기업의 견해와 행동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평가했습니다. 위험 평가와 대처 전략을 재측정하는 것 외에도 두 번째 설문 조사는 중국이 국제 여행을 정상화하고 베이징과 워싱턴이 관계를 안정시키기 위한 조치가 기업의 사업 운영을 이전하려는 의도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Scott Kennedy와 Andrea Palazzi가 쓴 이 보고서는 대만 기업이 직면한 다양한 지정학적 위험을 어떻게 평가하고 정부 정책과 자체 행동 측면에서 가장 잘 대응하는 방법에 대한 설문 조사의 주요 결과를 제시합니다. 그런 다음 대만 기업이 본토에서 운영을 이전하기로 한 결정을 더 깊이 파고들어 다른 곳의 기업보다 이전할 가능성이 더 높은 이유를 살펴봅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이러한 지정학적 도전에 이해 관계가 있는 다양한 행위자에 대한 정책적 의미를 평가합니다.
이 보고서는 CSIS의 중국 비즈니스 및 경제 담당 이사장이 수행한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데이터 세트는 관심 있는 당사자가 요청 시 제공됩니다.
이 보고서는 CSIS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과 미국 주재 타이베이 경제문화대표부(TECRO)의 자금 지원을 통해 가능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