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당정역 신설에 관하여..
분당오리군 추천 0 조회 803 06.04.08 09:39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4.08 10:30

    첫댓글 당정역은 당연히 급행 안서구요 -_-;; 성균관대-의왕-당정-군포입니다.

  • 06.04.08 10:56

    물론 말씀하신 대로 강남리전철과 단순비교에는 말도 안 되며 그 격이 다르긴 합니다만.. 마을버스 타고 전철역 가야하는 거리면 '직접적인 역세권' 이라 보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냥 그 역이 가까우니 이용하는 셈이 되는거지요. 수리산역도 4,5단지 주민만이 아니라(수리산역 놔두고 산본역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 06.04.08 10:58

    산본내의 다른 동네에서도 안산쪽으로 갈 일이 있을 때에 버스를 이용해 수리산역까지 와서 이용합니다. 그게 편하기 때문이죠.. 또한 4,5단지 주민을 제외하고 전부가 산본역으로 간다고 하셨는데 군포소방서-6,7,8단지-산본공고-군포문예회관-12,13단지-구주공 으로 이어지는 도로변에 거주하는 분들 전부 서울시내버스인

  • 06.04.08 11:00

    5623, 4425번을 이용해 금정역에서 환승하는 '환승족' 들입니다. 아침에는 정말 앞문 터져라 태워가지요.. 금정역에서 환승족들 앞, 뒷문으로 질기게 하차하면 그 많던 승객 차내에 5명도 안 남는다는 전설이.. 산본역은 중심상가에 볼일 있는 사람이나 1, 2, 3, 6단지(일부) 주민 정도만 고정적으로 이용하는 수준입니다.

  • 06.04.08 18:48

    당정역이 생기는 건가요??몇년전까지 두산아파트에 살아서말이죠;;관심이가네요.,

  • 06.04.08 21:23

    당정역에는 세류,병점역처럼 2홈6선식 승강장이 들어서야 하며, 대피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06.04.09 10:28

    대피선 필요없습니다...급행 무정차시킬테고...게다가 급행은 내선(일반열차선로)으로 달립니다...그냥 가디단이나 독산역처럼 만들면 되지요...

  • 06.04.09 21:43

    당정역은 급행과는 아무관련없습니다-_- 그나저나 집앞은 군포역. 학교앞(용호고)은 당정역. (그땐졸업하지만..)

  • 06.04.09 23:12

    장기적으로 급행열차는 외선(전동차선)으로 운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수원-안양을 내선으로 운행하면 일반열차 운행에 지장을 주고, 급행 증차에도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더구나 당정역을 제외한 나머지역은 대피선을 만들기 어렵다는 점에서 당정역은 새 역인 만큼 반드시 대피선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 06.04.09 23:12

    급행을 정차시키자는 이야기가 아니라, 장기적으로 급행이 외선으로 운행할 수 있게 대피선만 만들자! 이 뜻입니다.

  • 06.04.10 09:45

    그런식으로해도 급행증편하기는 힘들겁니다...병점이남구간처럼 선로용량이 널널하지 않은 이상...차라리 3복선을 깔아버리고말죠...

  • 06.04.10 11:36

    대피선을 만들더라도 양 끝에만 승강장을 만들면 급행을 정차하라는 말을 미리 막을 수 있습니다. 구로-병점 간 3복선보다 당정역에 대피선을 신설하는게 돈도 시간도 적게 들고 난이도도 쉬울테니 짓는게 훨씬 나을겁니다. 당정역에 대피선을 만들어도 3복선만큼은 못하겠지만 적어도 급행 배차간격은 줄일 수 있을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