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엔청복지관(관장 임우분)은 2023년 산청군 평생교육 플랫폼 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제과·제빵교실 교실을 지난
5월 12일에 개강하였고, 총 15회기 진행으로 17일 종강하였습니다.
제과·제빵교실은 베이킹의 기본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직업교육을 통해 학습자의 직업적 소양 기반을 제공하여 재능기부를 포함한 지역사회 참여와 지역사회 통합 등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케이크 만들기 시작으로 팥빵, 모닝빵, 옥수수 스틱, 소시지 빵 등 다양한 베이커리 수업을 진행하였고 15회기 피자 만들기로 수업을 종강 하였습니다. 참여인들은 자신이 만든 빵을 지역사회와 나눌 수 있는 기회기 되어서 좋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삶이 행복하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참여인들이 직접 만든 케익크를 지역사회시설과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생신축하행사, 복지관 생일지원사업 대상에게 케이크를 전달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었습니다. 횟수를 거듭할수록 이용자들의 제과, 제빵 기술이 향상되므로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그동안 제과·제빵교실 수업을 위해 장소를 제공해주신 지리산바이오푸드 관계자 분과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강사님, 보조강사님, 원활한 수업 진행을 위해 도움을 주신 정O현 자원봉사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산엔청복지관은 앞으로 지역 장애인의 사회참여 및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자들의 정서적 지지망 형성 및 자립 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족문화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