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일본차를 타고 있는데 이제 슬슬 차를 바꿀때가 온듯 하여 고민하던중 이번엔 독일차로 한번 갈아타고 싶더군요.
그와중 A5가 급땡기는데.
사실 쿠페를 타려는 사람들중 딱 한가지정도는 공통적으로 고민했을 겁니다.
뒷자리에 어르신이나 손님을 태울일이 생긴다면??
한때 아우디 TTS출시를 기다렸던 적이 있습니다만...
A5의 멋드러진 라인을 죽이지 않고 실용적인 쿱을 내놓았다는데 너무나 반갑고 즐겁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지가격은 기존 A5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한국 출시 계획이나 또는 기존차량과 옵션이 얼마나 다른지 알 수 있는지요?
제가 알기로는 2.0 TSFI모델은 기존 TTS엔진을 공유한 모델이 있다는 것과,
6단 팁트로닉에서 7단 S트로닉으로 변경되었다는 점
LED를 채용한 리어램프 정도만 알고 있습니다.
기존 스포츠 모델(TTS 나 TT-RS)를 제외하고 A6를 뛰어넘는 가격을 한국내에서 책정할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제생각은 아마도 지금 A5가격에서 소폭인상 (약 6500만원선)에서 결정이 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정보 있으시면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한국에는 북미형 차량이 수입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Audi of America에 의하면 A5 런칭 계획이 없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한국에 출시되기 까지는 시간이 좀 많이 걸릴거 같네요.
아 그렇군요.... 1년뒤에나 기대해 볼만한가요? ㅠㅠ
가격은 님말씀이 맞을거에염..수입될지는 모르겠네요..제생각에는 들어올듯 싶은데..
저도 들어왔으면 좋겠어요. 생각보다 반응 좋을거 같은데..
제생각은, 요즘아코에 행보로볼때, 본명출시할듯합니다. 올해 뉴s4, r8(5.2) q7(f/l)등등.. rs라인을제외한 모든라인업이 수입돼더군요. 예전이랑상황이많이달라졋죠.. 덕분에 아우디가 가장 성장하고잇구요. 인기도많구.. a6f/l이 생각보다 인기가없구, 뉴이클이나,차세대 5시리즈에 게임도않돼구요.. 신세대 아우디모델로 재미보는아코가.. a5세단을왜않들여오겟씁니까..? 내년초에 출시하겟죠. 가격은 독일기준 세단이나 쿱이나 같은수준으로볼때 거의차이없씁니다. 제가 아코라면 a4보다 약간더큰 a5세단2.0터보 죽어도 수입할꺼같은데요^^;
그쵸? 쿱이 인기가 없는 한국에 출시한다면 이득을 안겨줄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폭스바겐 cc가 반응이 미적미적하다는 점이 좀 거슬리긴 합니다. 허나 고배기량의 cc와 a5는 다른게 유성 운전자의 관심을 끌 수 있고 젊은 운전자들의 흥미를 유발 시킬만하다고 보는데.. 출시되겠죠..ㅎㅎ
CC가 안팔리는 이유 중에 일부는 뒷번호판 짧은 것 입니다. 저도 시승하러 갔다가 뒷번호판 보고 시승 포기 하고 그냥 왔습니다.
요 위에 아우디 정보 게시판에 유럽 출시가격을 보면..결코 싸게 나올것 같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만...7천 이상은 나올것 같은데요...
3.0 TFSI 엔진달고 나온담서야... 끌리는데 2.0T 면 넘 약하다는..
아우디코리아에서 A5 스포츠백 모델을 들여오려면.. 먼저 어메리카~에서 A5 스포츠백 모델을 런칭하고.. 판매하는지 부터 봐야.. 아우디코리아에서 수입 할 지 안할 지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왜냐하면.. 저도 들은 이야기이지만.. 아우디 코리아에서 수입하는 차종들은.. 어메리카에서 런칭 한 차량들만 한국으로 들여온단 예길 들었거든요~ 암튼.. A5 스포츠백은 정말 원츄~ 입니다. 근데.. 차량 가격만 놓고 봤을때.. A6세단 가격이랑 경쟁을 할 것 같은데.. 과연 A6가격 때문에 A5 스포츠백이 한국에서 런칭 할 수 있을지? 현 판매되는 A5의 넙대대~ 한 모습은.. 마치 M3의 빠방한 오버휀다를 보는듯하게 잘 빠져.. 너무 이쁜 A5인데 말이죠~
제... 제발 S4나 가격 착하게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TT;
아~ 요놈 연비하고 성능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것 같아 심히 고려중인데..(출시 여부도 미정이지만..) 공차중량이 A4보다 더 나가겠죠? 마력이 약간 그렇긴 한데.... 성능은 A4, 뽀대와 실용성은 A5스포츠백 일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