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아크, 강한 스윙은 모든 골퍼의 목표이자 스윙 연습의 이유이다. 과연 넓은 아크를 만들려면 어느 부위를 어떤 방법으로 활용해야 할까?
넓은 백스윙 아크를 위한 훈련
오른쪽 어깨의 이동은 넓은 아크와 극대화된 턴, 제한적인 좌우의 이동을 만들어 회전운동에 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연습을 통해 백스윙 아크를 넓혀 비거리를 향상 시키자
오른쪽 날개뼈가 목표 방향으로 이동하면 스윙 시 머리의 이동이 제한되며 턴을 극대화해준다. 오른쪽 어깨의 이동이 넓은 아크와 극대화된 턴, 제한적인 좌우의 이동을 만들어 회전운동에 큰 도움을 주니 오른쪽 날개뼈의 이미지를 생각하며 연습해보자.
등을 활짝 펴주는 이미지가 스윙축을 잡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집에서 또는 타석에서 연습하기 전에 골프채 없이 몸을 풀어주며 몸의 움직임을 이해하기 위해 이런 연습법을 추천한다.
골프채
Point 백스윙 아크
스윙에 있어 넓은 아크는 보다 강력한 원심력으로 스윙 스피드를 증가시켜 비거리 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백스윙 아크를 넓혀 비거리를 향상시키자
백스윙 시 오른쪽 어깨의 움직임이 적은 골퍼는 팔이 많이 구부러진다. 회전이 아닌 팔로 올라온 백스윙은 다시 팔로 내려가는 방법뿐이다. 너무 좌측 어깨의 이동만 생각하면 머리가 밀리면서 오른팔이 빨리 구부러지는 스윙이 나온다.
머리 이동이 많아 힘은 들어가고 꼬임은 없어 다운스윙 때 힘을 잃어버리는 오류를 범하지 않으려면 오른쪽 어깨를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