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동일하이빌 입주자대표회의 제28차회의가 1월 25일 저녁 8시 입주자대표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참석자는 박동걸총무이사님, 고덕철법무이사님, 이상룡대표님, 이휘영대표님, 박명준대표님,
서재선기술이사님, 이성연대표님, 곽미희환경이사님 그리고 감사 이종대였으며 최영환센터장님도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오정석회장님은 지방에 급한 볼일이 생겨 참석치 못하시고, 회의주재를 총무
이사님께 일임하셨지만 1시간남짓 후에 도착하셔서 회의후반부에는 자리를 같이 하셨습니다.
1) 먼저 생활지원센터의 업무보고가 있었습니다.
2006년 12월22일~ 26일: 3초소와 4초소 주차차단기 네온등 설치작업
2006년 12월22일~ 24일: 단지조경 식재작업 실시
2006년 12월27일: KT텔레캅과 캡스의 경비업무 인계인수작업
2007년 1월11일: 동일하이빌로고 철거작업(206동 외벽)
2007년 1월12일: 2단지 케스케이드 조형물 보수작업
2007년 1월17일: 미디어센터내 독서실확장 서면동의 작업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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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빌트윈가전부분 초과세액 환급
지난해 12월에 확정된 초과징수세액에 대한 환급이 조만간 실시될 예정입니다.
1월말에서 2월 초중순에 실시될 것으로 보이며, 양천구청세무과에서 각 세대별로 통지가 갈것입니다.
환급유효기간(시효기간)이 5년임으로 성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기다려주시고 만일 통지를 못 받으시
는 소유주께서는 지원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 206동앞쪽 소나무 3그루 보식
25일새벽 소나무 3그루를 트럭으로 운송하여 온 후, 206동앞 칼국수집옆쪽 동산에 심었습니다.
다) 주차장으로의 진출입을 통제하는 차단기가 올려진채 방치되는 경우가 자주있는데,
고장발생시는 신속히 보수하여 정상가동토록 조치하겠습니다.
라) 캡스텍(우리아파트 경비업체 공식명칭)의 경비부분 인력관리상의 누수문제
캡스지사장과 캡스텍지사장을 불러서 철저한 감독을 요구하고, 문제있는 인력은 신속히 교체 하였음.
마) 206동외벽에 부착된 하이빌로고를 하단부에서 상단부로 이동부착 하겠습니다.
바) 단지내 적외선감지기 설치방안에 대한 미팅
지난 금요일 캡스지사장과 팀장을 만나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라고 하였습니다.
현재 거론되고있는 방안들을 보면
제1안--현재와 같이 설치하되 외벽을 올라가는 수직선은 몰딩처리하여 감추고, 옆으로가는 수평선은
지하에 매립하여 눈에 띄지 않게 시공하는 방안
제2안--벽면에서 약간 떨어진 부분에 적외선감지봉을 설치하고 외벽손상을 줄이는 시공 방안
제3안--감시카메라를 추가로 곳곳에 설치 시공하는 방안
사) 택배물품 보관장소
부재세대의 택배물품을 종합상황실에서 경비초소로 이관하여 받아놓기로 결정하였으나, 현재의 경비
초소에 통화시스템이 설치가동되지 못한지라 당분간은 예전과 같이 종합상황실에서 받아주고 각세대로
연락을 취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각 경비초소에서 세대별로의 통화시스템을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가동되도록 보완공사를 할것이며 이 공사가 완료되면, 늦어도 3월경에는 택배물품을 경비초소에서 받아
두고 각 세대에 연락도 취하게 될것입니다.
2) 관리비 부과내역서 심의
가) 가로등 전기료는 구청에서 부담한다는 통보가 왔으나 입금은 아직 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주
중에 확인하겠다는 센터장님의 답변이 있었습니다.(매월 1백9십여만원 내외)
입주 1년후부터 구청에서 부담하는 금액으로, 지난해 중에 신청하여 최대한 빠르게 혜택을 보게 되었음.
나) 동호회방에서 사용하는 전기료는 각 동호회에서 부담합니다.
이달 전기료 중에서 탁구동호회가 2만2천6십원을, 그리고 당구동호회는 2천9백4십원을 내게 됩니다.
다) 각 세대별 수도료를 2달에 한번씩 납부하고 있는데
매월 납부하는 관리비 총액이 일정치를 않아서 가계운영에 혼란이 있을것 같아, 수도료를 2달에 한번씩
내는 것을 나누어서 매달 절반씩 거두는 것이 좋겠다는 안이 나와서 이를 연구해 보고 다음달부터 실시
하자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3) 독서실 확장의 건
미디어센터내의 독서실 확장에 대한 세대별 서면동의를 받아본 결과 전체 770세대의 67%인 515세대가
서면동의에 참여하셨으며 그중 503세대는 찬성을, 12세대가 반대를 하셨습니다.
참여세대의 절대다수가 찬성을 하셨기에 독서실 확장공사는 진행하게 됩니다.
그런데 처음에 올려드린 설계도면에 대하여 불만을 토로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새로운 도면을 동일측에
요구하였고 또 좌석수에 연연하지 말고 최고의 책걸상으로 꾸며서 학생들이 들어가고싶어 하는 독서실
을 만들자는 입대의의 결정에 따라 내부에 다소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종적인 도면이 나오
는대로 게시판에 올리도록 하겠으며 이에 따라서 시공이 될 것입니다.
독서실과 노래방사이에는 두개의 문을 달아서 완벽한 차음이 되도록 할 것이며(이를 염려하시는 분도
계셔서) 기본적인 구조변경공사는 내주부터 곧바로 들어갑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기대합니다.
4) 정기감사 보고
지난 1월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우리아파트 정기감사가 입대의 회의실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감사는 생활지원센터의 관리비집행과 운영전반에 대한 감사로서, 이성연대표님과
곽미희대표님 그리고 입대의 감사직을 맡고있는 이종대 이렇게 세사람이 실시하였습니다.
3일간의 감사 후 그 결과들을 정리하고 지원센터장과 경리주임의 답변을 직접 들어본 후,
최종정리된 보고서를 제 28차 입주자대표회의(1월 25일)에 제출 보고하였습니다.
시정이 요구되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관계자의 확인 또는 주의 등 시정명령도 내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유게시판의 [감사보고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단지발전을 위한 내용
가) 우리아파트 조경을 관리하고 책임질 조경관리업체를 선정하고, 이와 관련하여 조경TF팀도
구성하자는안이 나왔습니다. 분양당시 우리아파트는 지상에 차없는 아파트, 실개천이 흐르고 사시사철
꽃이 만발하는 아파트, 조경이 아름다운 숲속의 아파트라는 이미지로 출발하였지만 허술한 관리로 지난
1년간 고사한 나무가 상당수이며 지금현재도 벌레를 먹거나 병을 앓고 있는 나무들이 상당수인데 이를
계속 방치하거나 눈가림식의 보식으로 땜질만 해 나간다면 과연 몇년 후에는 어떻게 될까요?
당장 겨울전정도 해야하고 봄이되면 봄전정도 해야하고... 동일측에 요구했던 기본적인 1차전정은 철쭉
꽃이 지고나면, 한번 하더라도 단지내의 모든 수목을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질 조경관리업체가 있어야
한다는데는 모든 대표님들이 공감을 하셨습니다.
또한 조경관리 하자만료가 2년이라면 올해말 이전에 동일측에 요구할 것은 무엇인지 파악도 해야하고
초기 설계도면과 대조하며 챙겨나가야 할 조경TF팀의 구성도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이와 관련된 업무를 입대의에서는 하나씩 추진해 나가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나) 지원센터 직원의 급여인상안에 대하여
입주이후 15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지원센터 직원들의 급여인상을 고려해 달라는 지원센터장님의 제안에 대해
제출한 자료(5%인상안, 7%인상안, 9%인상안 등)를 검토해 본 입대의는, 인근의 타아파트 급여수준과 동일이
전국적으로 지어서 분양한 동일아파트들의 급여수준을 파악한 후에 협의결정하자는 논의를 하고 다음 회의로
급여인상안 안건을 넘겼습니다.
이상이 이날밤 자정을 넘겨 0시 20분까지 진행된 28차 회의내용이었습니다.
첫댓글 항상 아파트 주민을 위해 시간을 내어 봉사해주신는 대표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한가지 건의합니다 정확히 1년전으로 기억합니다 지금처럼 몹시 추운 어느날 누전차단기가 동작하며 정전이 되었고 그 이튿날 임시방편으로 조치가 되었는데 올해 또다시 재현 되었습니다 문제는 관리소에서 나온 담당자 왈 "이런 집이 많아요" 라고 하며 결로현상이 없어질때까지( 물이 마를때 까지) 기다려야 한다며 누전되는 콘센트를 막아버리니 어이가 없고 , "제가 이래서 욕을 많이 먹어요" 결국 동일한 누전으로인한 정전 현상의 집이 많다는 것인데
대표자분들께서 관리소에 확인하시어 현상파악과 더불어 근본적인 대책을 동일측으로부터 받아야 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바쁘실텐게 또 일거리를 드리는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019-243-3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