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클라쎄 L9 포칼 스피커 튜닝기
▶ 포칼 유토피아 TBM
▶ 포칼 유토피아 6WM
▶ 도어 방음
▶ A 필러 방음
아버지들의 드림카 혹은 연예인 차로
기아의 실적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카니발.
그 카니발이 노블클라쎄의 손길을 거쳐
프리미엄 리무진이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컨버전 리무진 카니발 "L9".
2016년 출시 이후 5년 만의 2세대 모델입니다.
전면에는 노블클라쎄를 뜻하는 NK가 들어간
시그니처 그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고급스럽고 웅장한 디자인이죠?
실내는 운전석과 2열 VIP 시트에
각각 제이드 그린과 새틴 베이지
총 2가지 컬러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하체는 요트를 탄 것과 같이
우드 바닥으로 이루어져 있고요.
2열은 VIP 시트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시트의 각도도 폭넓게 조정이 가능하고
중앙의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발판의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편안하게 이동이 가능하겠네요.
하이리무진 모델인 만큼
헤드 공간이 매우 널찍하고
조명 색상이 은은하게 바뀌어서
무드 있는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사진을 찍을 때 마침 파란색으로 바뀌어서
약간 관광버스 같은 느낌도 나는데
실제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탑재된 21.5인치 대형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미디어 셋톱박스가 적용되어 있어서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튼까지 쳐주면 영화관 저리 가라!
지금 같은 시대에 딱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차를 세워 두고
나만의 자동차 극장을 즐기실 수 있겠군요.
3열 공간도 나름 널찍하고
의자를 폴딩 하지 않더라도
골프백 네 개 정도는 충분하게
수납이 가능한 트렁크 공간이 나옵니다.
골프 투어용으로도 안성맞춤!
그리고 제가 너무나도 사랑하는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클라쓰가 다른 카니발 노블클라쎄 구경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고 이어서
스피커 튜닝 작업기에 돌입하겠습니다.
프랑스 포칼 유토피아
프랑스의 하이엔드 스피커 브랜드 포칼.
스피커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법한 브랜드입니다.
카랑카랑하고 시원한 음색이 매력적이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포칼 스피커 중에서도 상위 라인에 해당하는
유토피아 라인 스피커를 통해서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차량 보호 작업
본격적으로 스피커 설치를 하기 전에
마스킹 테이프와 시트커버를 이용하여
차량을 전반적으로 꼼꼼히 보호해 줍니다.
오렌지커스텀은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시 하기에
차종이나 작업 규모에 관계없이 무조건적으로
보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렐 순정 트위터 교체
노블클라쎄가 아닌 일반 카니발 하이리무진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순정 크렐 트위터입니다.
기본적으로 출력이 약한 편이라 고음이 답답한데
저음부의 부밍음이 심해서 묻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볼륨을 높이면 거친 소리가 나와서
오래 듣다 보면 귀가 굉장히 피로해지죠.
유토피아 TBM 트위터는 포칼의 시그니처인
베릴륨 콘지를 적용하여 시원시원한 고음이
끝까지 잘 뻗어나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베릴륨은 금속의 일종으로 강철보다 강성이 좋고
매우 가벼운 소재이기에 빠른 진동에도
디스토션(뒤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굉장히 안정적으로 사운드를 출력합니다.
해상력 또한 굉장히 좋은 제품이라
특히나 악기의 소리가 섬세하게 표현되기에
클래식을 자주 들으시는 분들께
가장 강력하게 추천드리는 유닛이랍니다.
청취자가 소리를 듣는데 가장 이상적인 각도로
대시보드 위에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순정 크렐 미드 우퍼 교체
카니발의 순정 크렐 우퍼는 부밍이 굉장히 심합니다.
플라스틱 프레임에 작은 마그넷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전형적인 저가형 스피커라 베이스의 타격을 느끼기가
굉장히 힘든 구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토피아 6WM은 포칼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되어 만들어진 미드 우퍼로
사운드를 출력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어 묵직하고 타격감 있는 베이스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W 형태의 샌드위치 콘으로 인해
문제였던 부밍음을 확실히 개선할 수 있으며
사운드 왜곡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체적으로 제작한 자작나무 가이드를 이용해
6WM을 단단하게 프레임에 고정해 주었습니다.
도어 이중 방음
스피커 튜닝을 진행함과 동시에
도어 방음까지 함께 시공합니다.
진동으로 인한 떨림을 잡아 잡소리를 줄이고
밖으로 새어 나가는 음파를 묶어두어
내부의 음압을 향상시키기 위함입니다.
떨림과 진동에 약한 도어 프레임 위에
CIARE 방진 매트를 부분적으로 부착하면
강성이 부여되어 진동 계수를 낮춰
정숙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 내부에 위치한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흡음 효과를 보강해 주도록 합니다.
두꺼운 이불 안에서 말을 하면
바깥에서는 잘 들리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로
흡음재도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아집니다.
신슐레이트 내부에 초극세사 섬유와 공기층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면
스스로 소멸하는 구조로 작용하여
고주파 풍절음 차단에 매우 적합한 제품입니다.
도어 방음 작업까지 마친 후
탈거했던 도어 트림을 순정 상태와 동일하게
재조립하여 깔끔히 마무리하였습니다.
A 필러 방음
주행풍의 유입이 많지만 내부가 비어 있기에
소음이 증폭될 가능성이 높은 A 필러.
아래쪽에는 트위터도 위치하고 있어
CIARE 신슐레이트로 내부를 채워주는 것이
주행풍을 줄이고 고음을 잘 전달하는데 좋습니다.
카니발 노블클라쎄 L9 포칼로 사운드 자존심 ..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이렇게 카니발 노블클라쎄 차량에
스피커 튜닝과 방음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는데요.
마지막으로 포칼의 사운드를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실제 사운드와는 음질에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직접 매장을 방문하셔서 청음 하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립니다.
카니발의 크렐 사운드는 특히나 저음 부밍이 심해
전체적인 사운드 밸런스가 무너져 있고
이로 인해서 고음까지 묻혀 음악 감상을 좋아하신다면
스피커 튜닝을 거의 필수적으로 진행하셔야 할 겁니다.
오렌지커스텀은 동일 차량의 작업 경험을 통해서
가장 최적화된 데이터 값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하셔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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