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터질 게 터졌다. 스키장이 있는 강원 평창군 용평리조트에서 확진자가 나왔다.
평창군은 15일 “용평리조트 아르바이트생 확진. 평창군 2명, 동해시 1명”이라고 밝혔다. 이어 “역학조사 완료 후 홈페이지 공개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용평리조트 스키장은 1일부터 오픈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서도 전국 곳곳에 있는 스키장들은 개장했다. 스키장은 실외 운동 시설이라 운영이 가능하다. 대신 스키장들은 방역을 위해 운영시간을 단축했다.
그럼에도 주말에는 스키장에 인파가 몰렸다. 인스타그램에는 ‘스키장’ 해시태그만 검색해도 수백개의 스키장 인증샷들이 나온다. 특히 리프트 탑승을 위해 줄 선 사람들의 모습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퍼지며 비난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미 해외에서는 스키장 발 코로나 집단감염으로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지난 3월 오스트리아의 유명 스키 리조트에서 6000여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고, 수십 개 나라로 확산됐다.
용평리조트 확진에 누리꾼들은 “알바생 확진이라는데 스키장 바글바글했는데 어쩌냐”, “스키장 큰일이다”, “제발 집에 좀 있으세요”, “스키장 인증샷 엄청 많던데”, “스키장 탈의실, 용품 빌리는데 다 위험다”, “스키장도 막아야겠네”, “스키장도 안전하지 않다”, “스키장에서 걸린 사람들 치료비 자비로 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외저핞테긇어새요 http://m.cafe.daum.net/subdued20club/ReHf/3025513?svc=cafeapp
쩌리에 스키장만 검색해도 사진 더 많음;;; 뉴스에서 인터뷰 한 사람도 있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개노답모임~~!
개노답 새기들이노 ㅋㅋㅋㅋ 즈그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인간들 ㅉ
가지가지한다 진짜
옹옹 똥줄타세여
뭐 걸릴작정하고 가는거아니었나? ㅎㅎ
망했지 뭐
스키장 간 사람들 다 걸렸으면 ㅅㅂ
알바생이 뭔죄요 먹고살려고 일하다 ㅈ가튼 손놈들땜에 걸린건데
미쳤냐...??
노답 ㅅㅂ 인스타 보면 스키장 가는사람 존많에 호캉스 가서 공용 수영장 이용하는 사람도 있더라 참
확진자 손님이랑 접촉했으려나
결국
간사람 제발 감염된사람있어라 본보기로 딱 좋을듯 정신차려봐야 안가지
도대체 왜가는거야
아이고 알바생 짠하다....
ㅅㅂ
다들 부들부들 떨고 잇것네
ㅅㅂ 저럴줄 알았지..
스키장 다녀온 놈들 무조건 코로나 검사 받길
미친놈들 치료비 지원해주지마
시발 멍청한놈들 왜가냐고
ㅋㅋㅋㅋ에효
미친놈들 그냥 치료해주지마
우리집 소규모 스포츠 영업시설 하는데 영업 금진데ㅋㅋㅋ진짜 이해안되고 억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