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식 소프테일 에보엔진입니다.블로우 바이까스를 처리하려고 하는데요.지금은 너무 많은 나마까스가 나와서 바지와 바이크가 오일이 덕지덕지 더럽습니다.처리방법 에보고수분들께 자문 구합니다.감사합니다.
첫댓글 가스배출작업을 해도 샌다고 하던데요순정에이필터가 갑입니다^^
감사합니다.
90년식인데 블로우바이가스가 에어크리너쪽으로 배출되나요?
에어크리너킷이 순정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손을 봐야되는 상황입니다. 에어크리너에서 다시 못들어가고 다 뿜어져나옵니다
@Mambo No 5 93년부터 헤드에 있는 브리더홀로 블로우바이가스가 나오도록 만들어졌습니다.90년식인데 헤드에 브리더홀이 있다면 몇번째차주이신지 모르겠으나 중간에 헤드를 교환된것으로 보여집니다.84부터 99까지 호환되는것이기에 문제는 없습니다만 92년까지는 블로우바이가스가 그냥 크랭크케이스 밑으로 배출되게 되어있습니다.환경문제가 대두되며 흡기쪽으로 다시 흡입되어 타게끔 변경된것입니다.보유하신 바이크의 흡기사진이라도 보여주시면 같이 고민(?)해보실수 있을듯 한데요~^^
@사랑은움직인다 사진으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은움직인다
@Mambo No 5 정정해야하겠습니다.의사선생님의 말씀으로는 이때도 아래쪽으로 나와서 다시 흡기로 들어가게 만들어졌다고는 합니다.사진상으로는 브리더홀주변이 오일이 많이 뭍어나는걸로 봐서는 브리더홀을 확인해보심이 좋을것같습니다.
@사랑은움직인다 지금 제생각은 1.그라인더로 다이를 절단후 나사탭내서 호스를 연결후 호스아래에 필터장착후 브리더 하단으로 배출2. 흡기킷을 바꿔서 해결입니다.사랑님 추천할만한 킷 혹시 아시면 부탁드립니다.
@사랑은움직인다 역시 !!!!!!!!!!
호수를 바닥으로 완전히 꺽어서 보냈습니다
1차적으로 호스를 차대밑으로 빼는걸 연구하시고 2차적으로는 브리더벨브를 교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브리더는 90년식이면 위에 도면 같이 크랭크에서 에어크리너로 올라가는게 맞고요.제차는 에어크리너 순정을떼고 나중 신형으로 올리며 호스를 되돌려 프레임 밑으로 자연 방출시켜 놨네요.아무 문제 없습니다.오일도 별로 안 떨어지고요.
첫댓글 가스배출작업을 해도 샌다고 하던데요
순정에이필터가 갑입니다^^
감사합니다.
90년식인데 블로우바이가스가 에어크리너쪽으로 배출되나요?
에어크리너킷이 순정이 아닙니다. 아무래도 손을 봐야되는 상황입니다. 에어크리너에서 다시 못들어가고 다 뿜어져나옵니다
@Mambo No 5 93년부터 헤드에 있는 브리더홀로 블로우바이가스가 나오도록 만들어졌습니다.
90년식인데 헤드에 브리더홀이 있다면 몇번째차주이신지 모르겠으나 중간에 헤드를 교환된것으로 보여집니다.
84부터 99까지 호환되는것이기에 문제는 없습니다만 92년까지는 블로우바이가스가 그냥 크랭크케이스 밑으로 배출되게 되어있습니다.
환경문제가 대두되며 흡기쪽으로 다시 흡입되어 타게끔 변경된것입니다.
보유하신 바이크의 흡기사진이라도 보여주시면 같이 고민(?)해보실수 있을듯 한데요~^^
@사랑은움직인다 사진으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은움직인다
@사랑은움직인다
@사랑은움직인다
@Mambo No 5 정정해야하겠습니다.
의사선생님의 말씀으로는 이때도 아래쪽으로 나와서 다시 흡기로 들어가게 만들어졌다고는 합니다.
사진상으로는 브리더홀주변이 오일이 많이 뭍어나는걸로 봐서는 브리더홀을 확인해보심이 좋을것같습니다.
@사랑은움직인다 지금 제생각은
1.그라인더로 다이를 절단후 나사탭내서 호스를 연결후 호스아래에 필터장착후 브리더 하단으로 배출
2. 흡기킷을 바꿔서 해결입니다.
사랑님 추천할만한 킷 혹시 아시면 부탁드립니다.
@사랑은움직인다 역시 !!!!!!!!!!
호수를 바닥으로 완전히 꺽어서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1차적으로 호스를 차대밑으로 빼는걸 연구하시고 2차적으로는 브리더벨브를 교체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브리더는 90년식이면 위에 도면 같이 크랭크에서 에어크리너로 올라가는게 맞고요.
제차는 에어크리너 순정을떼고 나중 신형으로 올리며 호스를 되돌려 프레임 밑으로 자연 방출시켜 놨네요.
아무 문제 없습니다.
오일도 별로 안 떨어지고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