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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준은 2023년 12월 12~13일에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회의록을 수요일 공개했다.
위원회의 각 정기 회의 의사록은 일반적으로 정책 결정일로부터 3주 후에 게시됩니다. 이 의사록에 포함된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설명은 회의 당시 위원회에 제공된 정보에만 근거한 것입니다.
회의록은 위원회 웹사이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언론 문의는 media@frb.gov 로 이메일을 보내 거나 202-452-2955로 전화하세요.
2023년 12월 12~13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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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업데이트: 2024년 1월 3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2023년 12월 12~13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합동회의가 2023년 12월 12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이사회 사무실에서 열렸고, 12월 13일 수요일에도 계속되었습니다. 2023년 오전 9시 1분
참석
Jerome H. Powell, 의장
John C. Williams, 부의장
Michael S. Barr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Austan D. Goolsbee
Patrick Harker
Philip N. Jefferson
Neel Kashkari
Adriana D. Kugler
Lorie K. Logan
Christopher J. Waller
Thomas I. Barkin, Raphael W. Bostic, Mary C. Daly 및 Loretta J. Mester, 위원회 대체 위원
수잔 M. 콜린스(Susan M. Collins)와 제프리 R. 슈미드(Jeffrey R. Schmid)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총재, 캔자스 시티 연방준비은행 총재
캐슬린 오닐 파세(Kathleen O'Neill Paese),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임시 총재
Joshua Gallin, 장관
Matthew M. Luecke, 차관
Brian J. Bonis, 차관
Michelle A. Smith, 차관
Mark E. Van Der Weide, 법률 고문
Richard Ostrander, 법률 고문
Trevor A. Reeve, 경제학자
Stacey Tevlin, 경제학자
베스 앤 윌슨, 경제학자
Shaghil Ahmed, Roc Armenter, James A. Clouse, Eric M. Engen, Anna Paulson, Andrea Raffo, Chiara Scotti 및 William Wascher, 부경제학자
Roberto Perli,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관리자
Julie Ann Remache, 시스템 오픈 마켓 계좌 부관리자
Jose Acosta, 정보 기술 부문 이사회 수석 시스템 관리자 II
데이비드 알티그(David Altig)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알리사 아루트, 2중앙은행 운영 및 결제 시스템 부문 관리자, 이사회
Kimberly N. Bayard,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과장
페넬로페 A. 비티, 3세부문장, 비서실, 이사회
파올라 보엘(Paola Boel)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David Bowman, 이사회 통화부 수석 부국장
Celso Brunetti,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부국장
Jennifer J. Burns, 이사회 감독 및 규제 부서 부국장
Juan C. Climent,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Edmund S. Crawley, 재무부 수석 경제학자, 이사회
Stephanie E. Curcuru, 이사회 국제금융부 부국장
Ryan Decker,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Riccardo DiCecio,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경제 정책 고문
Cynthia L. Doniger, 통화부 수석 경제학자, 이사회
Rochelle M. Edge, 이사회 통화부 부국장
Jon Faust, 이사회 의장 부문 수석 특별 고문
Glenn Follette,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부국장
Joseph W. Gruber,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Valerie S. Hinojosa, 이사회 통화국 과장
Jasper J. Hoek, 이사회 국제금융부 부국장
Jane E. Ihrig,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Elizabeth Klee, 이사회 금융안정부 선임 부이사
David E. Lebow,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선임 부국장
Andreas Lehnert, 이사회 금융안정부 이사
Eric LeSueur, 2 정책 및 시장 분석 고문, 뉴욕 연방준비은행
Kurt F. Lewis, 이사회 의장 특별 고문
Laura Lipscomb,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David López-Salido, 이사회 통화국 수석 부국장
토마스 루빅(Thomas Lubik) 리치먼드 연방준비은행 수석고문
Byron Lutz,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부국장
마크 메더(Mark Meder)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제1부총재
Ann E. Misback, 비서실, 이사회 사무국
Michelle M. Neal, 뉴욕 연방준비은행 시장 책임자
Edward Nelson, 이사회 통화부 수석 고문
루보미르 페트라섹, 4이사회 재무국 과장
Achilles Sangster II, 이사회 재무부 수석 정보 관리자
Adam H. Shapiro,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부총재
Shane M. Sherlund,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부국장
Nitish Ranjan Sinh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Balint Szoke, 통화부 수석 이코노미스트, 이사회
조르지오 토파(Giorgio Topa), 뉴욕 연방준비은행 경제연구자문관
Clara Veg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Annette Vissing-Jørgensen, 이사회 통화국 수석 고문
Jeffrey D. Walker, 2 부이사, 중앙은행 운영 및 결제 시스템 부서 이사회
Paul R. Wood,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Egon Zakrajsek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Rebecca Zarutskie,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금융 시장의 발전과 공개 시장 운영
관리자는 먼저 회의 기간 동안 금융 시장의 발전을 검토했습니다. 금리 하락, 주가 상승, 달러 가치 하락 등으로 인해 금융 상황이 완화되었습니다. 국채수익률 하락과 컨센서스 예상치를 웃도는 이익 증가가 주가 상승을 뒷받침했습니다. 주식의 내재변동성은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금융 상황의 완화로 인해 여름과 가을 동안 발생한 긴축이 일부 반전되었습니다.
투자자들이 들어오는 데이터를 장기 인플레이션 압력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해석함에 따라 명목 국채 수익률은 이전 중간 회의 기간 동안 눈에 띄게 증가한 후 중간 회의 기간 동안(만기가 길어질수록 더욱 그렇습니다) 급격하게 감소했습니다. 또한, 시장 참가자들은 FOMC 참가자들의 의견이 위원회의 정책 금리가 정점에 이를 수 있다는 견해를 확고히 하는 것으로 해석했습니다. 해당 기간 초, 시장은 국채 발행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짧은 만기로 치우쳐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재무부의 통지에 반응했습니다. 평균적으로 모델에 따르면 해당 기간 동안 국채 장기 수익률 하락의 약 2/3는 정기 보험료 감소에 기인하고 약 1/3은 정책 금리에 대한 기대치 하락에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간 기간 동안의 인플레이션 파생상품 가격은 투자자들이 단기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해 더욱 낙관적으로 변했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매니저는 통화 정책에 대한 기대를 다음으로 바꾸었습니다. Open Market Desk의 1차 딜러 설문조사 및 시장 참가자 설문조사에 대한 응답자들은 대체로 이번 긴축 주기 동안 연방기금 금리가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는 견해에 동의했습니다. 데스크 조사의 모달 경로에 따르면 첫 번째 정책 금리 인하는 10월 조사와 변함없이 6월에 발생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가격에 내재된 정책 금리의 평균 경로는 해당 기간 동안 상당히 하향 이동했습니다.
단기 금융 시장 및 데스크 운영의 발전과 관련하여 ON RRP(익일 역환매 계약) 시설의 사용은 해당 기간 동안 계속해서 감소했습니다. 이 시설의 인수량은 6월 초 이후 약 1조 3천억 달러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은 주로 머니마켓 뮤추얼 펀드의 낮은 참여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펀드는 국채에 투자하는 것이 더 매력적이며, 환매조건부채권(repo) 거래를 위한 민간 시장이 점점 더 매력적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익일 레포 금리는 해당 기간 동안 약간의 상승 압력을 계속 받았습니다. 담보형 익일물 금리 상승에서 알 수 있듯이, 월말을 중심으로 한 전형적인 대출 역학, 대규모 국채 발행의 결제, 재무부 자금 조달 수요. 시장은 이 사건을 잘 흡수했다.
관리자는 민간 시장 repo 금리가 ON RRP 시설에서 제공되는 금리보다 높은 수준으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계속해서 시설 이용 감소를 유도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데스크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다시 ON RRP 잔액의 궤적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었고 이에 따라 준비금 잔액의 궤적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습니다. 은행 시스템 전체에 걸쳐 총 준비금은 여전히 풍부했으며, 압력을 가할 징후는 뚜렷하지 않았습니다. 지속적인 시장 감시의 일환으로 직원은 머니 마켓의 차용자 구성, 다양한 유동성 소스에 대한 차입 수요, 금융 시스템 전반에 걸친 준비금 잔액 분포를 포함하여 머니 마켓 상황에 대한 광범위한 지표를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 연준의 관리 금리 대비 단기 금융 시장 투자 가격 책정, 총 준비금의 변화에 대한 단기 금융 시장 금리의 민감도.
만장일치로 위원회는 임시 회의 기간 동안 데스크의 국내 거래를 비준했습니다. 중간 회의 기간 동안 시스템 계정에 대한 외화 개입 작업이 없었습니다.
경제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12월 12~13일 회의 당시 이용 가능한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3분기의 강력한 성장세로 인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노동 시장 여건은 완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견고한 고용 증가와 낮은 실업률로 인해 계속해서 타이트해졌습니다. 소비자물가는 지난 1년간 하락세를 보였지만 상승세를 이어갔다.
노동 수요와 공급은 점차적으로 더 나은 조정을 이루었습니다. 총 비농업 부문 고용은 10월과 11월에 걸쳐 3분기 평균 월별 비율보다 느린 속도로 증가했습니다. 순실업률은 거의 변하지 않았으며 11월에는 3분기 평균과 동일한 3.7%를 기록했습니다. 노동력 참여율은 지난 2개월 동안 본질적으로 변동이 없어 연초 수준을 상회한 반면, 인구 대비 고용률은 소폭 상승했습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히스패닉의 실업률은 거의 변하지 않았으며 두 비율 모두 아시아인과 백인의 실업률보다 높았습니다. 구직률은 계속해서 하락세를 보였고, 퇴직률은 변동이 없었습니다. 두 금리 모두 올해 초 수준보다 낮았습니다. 모든 직원의 12개월 평균 시간당 소득 변화가 전년도 수준보다 훨씬 낮고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이 구축한 임금 증가 추적기가 하향 추세를 보이면서 최근 임금 데이터에서 노동 시장 불균형의 완화가 뚜렷이 나타났습니다. 1년 전보다 낮아졌습니다.
소비자물가는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눈에 띄는 완화세를 이어갔다. 총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는 10월까지 12개월 동안 3.0% 증가한 반면, 같은 기간 에너지 가격과 다양한 소비자 식품 가격 변동을 제외한 근원 PCE 인플레이션은 3.5% 증가했습니다. 전체 및 핵심 PCE 인플레이션 모두 전년도 수준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10월 총 및 핵심 PCE 인플레이션에 대한 6개월 변동 수치는 각각 2.5%로 6개월 전 수준보다 하락했습니다.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이 발표한 12개월 PCE 인플레이션의 절사평균 수치는 10월 3.6%로 1년 전 수준보다 낮아졌다. 11월 소비자물가지수(CPI)의 12개월 변동률은 3.1%, 같은 기간 핵심 CPI는 4.0% 상승했으며, 두 지표 모두 전년도 수준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중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에 대한 최근 조사 측정치는 팬데믹 이전 10년 동안 볼 수 있었던 범위에 있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소비자의 단기 인플레이션 기대에 대한 조사 지표는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높았습니다.
이용 가능한 지표에 따르면 실질 GDP 성장은 상당한 수준의 소비자 지출 증가에 힘입어 3분기의 강력한 성장세로 인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 PCE 성장률은 3분기 월평균 성장률보다 둔화되었습니다. 기업 투자의 경우 기업의 비주거용 건설 지출이 소폭 증가했지만 항공기를 제외한 비국방 자본재의 명목 출하량은 10월에 본질적으로 변동이 없었습니다. 주거용 주택 착공은 대부분 옆으로 움직이고 주택 판매는 계속 감소했습니다. 자동차 노조 파업으로 인한 자동차 조립 감소를 제외하더라도 10월 제조업 생산은 감소했고, 공장 생산량도 부진했다. 10월 명목 무역적자는 수출이 감소하고 수입이 소폭 증가하면서 확대됐다.
해외 경제 성장은 3분기에 둔화되었고, 이용 가능한 지표에 따르면 4분기에는 성장이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년간 외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긴축과 지난해 유럽 에너지 쇼크의 여파가 계속해서 외국 경제 활동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소매판매, 산업생산 등 중국 경제지표는 경제성장률이 여전히 완만하다는 점을 시사했다. 이와 대조적으로,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의 경제 활동은 특히 하이테크 부문의 산업 생산 회복에 힘입어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경제에서는 여전히 인플레이션이 상승했지만, 수신된 데이터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이 눈에 띄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감소는 총수요 둔화와 유가 하락으로 인한 에너지 및 근원 인플레이션의 눈에 띄는 감소를 반영합니다. 대부분의 주요 외국 중앙은행은 회의 기간 동안 정책 금리를 변경하지 않았으며 인플레이션이 목표 수준으로 떨어지도록 충분히 제한적인 정책 기조를 유지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재무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중간 기간 동안 예상보다 부드러웠던 일부 데이터 발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낮추기 위해 정책을 더욱 강화해야 할 수도 있다는 투자자들의 인식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또한 통화 정책 커뮤니케이션이 예상보다 다소 덜 제한적인 정책을 가리키는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그 결과 국채 명목 수익률은 크게 하락했고, 향후 몇 달 이후 연방기금 금리에 대한 시장 예상 경로도 하향 이동했습니다. 한편, 광범위한 주가지수는 국채수익률을 낮추는 여러 동일한 요인으로 인해 상승했고, 투자등급 및 투기등급 회사채 스프레드는 축소되었습니다. 차입 비용이 중간 기간 동안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승했기 때문에 자금조달 조건은 약간 제한적이었습니다.
향후 몇 달 이후의 연방기금 금리에 대한 시장 내재 경로는 중간 회의 기간 동안 눈에 띄게 하락했습니다. 연방기금 선물 금리를 직접 읽어본 결과, 시장 참여자들은 10월~11월 FOMC 회의보다 두 차례 빠른 2024년 5월 FOMC 회의까지 연방기금 금리가 현재 수준보다 25bp 낮아질 것으로 예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익일 지수 스왑 견적이 암시하는 정책 금리 경로는 2024년 말까지 45bp 하락한 4.2%입니다. 마찬가지로 명목 국채 수익률도 크게 하락했습니다. 명목 수익률 하락은 대부분 실질 수익률 감소를 반영한 반면, 데이터 발표가 예상보다 부진한 가운데 인플레이션 보상 척도는 순전히 낮았습니다. 금리 경로에 대한 불확실성 측정치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면서 눈에 띄게 감소했지만 역사적 기준에 따르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전반적인 주가지수는 해당 기간 동안 눈에 띄게 상승했으며, 투자등급 채권 스프레드는 완만하게 축소된 반면, 투기등급 회사채 스프레드는 더욱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S&P 500의 1개월 옵션 내재 변동성은 완만하게 감소하여 2020년 1월 이후 최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미국 금리 하락, 예상보다 낮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유가 하락으로 인한 파급효과로 인해 해외 금리가 크게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에는 해외 주식 가격이 상승하고, 해외 신용 스프레드가 축소되고, 신흥시장 경제에 투자한 펀드의 자금 유출이 눈에 띄게 둔화되는 등 시장 심리 개선이 동반되었습니다. 미국 채권수익률 하락과 심리 개선으로 인해 달러화 가치가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미국 단기 자금 시장의 상황은 이번 회의 기간 동안 대체로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습니다. ON RRP 시설의 사용은 해당 기간 동안 계속 감소했습니다. 사용량 감소는 주로 자산을 국채 및 민간 시장 repo에 재분배하는 머니마켓 뮤추얼 펀드를 반영합니다. 이는 순 국채 발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연방준비은행 대차대조표가 축소되는 가운데 ON RRP 금리에 비해 약간 더 매력적인 시장 금리를 제공합니다. 핵심예금의 유출이 거액 정기예금의 유입으로 거의 상쇄되면서 은행의 총 예금 수준은 간간 기간 동안 거의 변동이 없었습니다.
국내 신용 시장에서 대부분의 기업, 가계 및 지방자치단체의 차입 비용은 차입 비용이 크게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장기 만기 국채 수익률이 낮아지고 신용 스프레드가 축소된 것을 반영하여 중간 기간 동안 감소했습니다. 3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과 신규 자동차 대출을 포함한 가계 대출 금리는 그동안 하락한 반면, 상업 및 산업(C&I) 대출과 중소기업 대출 금리는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회사채 수익률은 국고채 수익률보다 더 많이 하락했으며, 특히 투기등급 채권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은행 신용 조건은 중간 기간 동안 다소 긴축된 것처럼 보였지만 기업과 가계에 대한 신용은 일반적으로 여전히 접근 가능했습니다. C&I 대출 잔액은 11월까지 균형을 이루며 감소했으며 상업용 부동산(CRE) 대출 확대는 3분기에 이미 완화된 속도에서 대부분의 범주에 걸쳐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소비자 신용 흐름이 약화되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여전히 신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잔액 증가율은 여름의 활발한 성장세에 비해 11월까지 크게 둔화되었습니다. 주거용 부동산 차입자의 경우 신용 가용성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중소기업에 대한 신용조건은 최근 몇 달 동안 더욱 강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준의 중소기업 대출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2022년 중반 이후 대출 발생이 3분기에 감소하기 전까지 거의 변동이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채, 차입대출, 기관 및 비기관 상업 모기지 기반 증권(CMBS)을 포함한 많은 시장에서 발행이 느리긴 했지만 자본 시장을 통해 일반적으로 신용에 계속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신용도는 전반적으로 양호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일부 부문에서는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비농업 비거주 CRE 은행 대출의 연체율은 3분기에 더욱 증가했으며, 건설 및 토지 개발, 다가구 대출에 대한 연체율도 상승했습니다. 올해 첫 3분기 동안 증가한 후 CMBS 풀의 대출 연체율은 10월에 소폭 하락했지만 다음 몇 분기에 걸쳐 만기가 예정된 대규모 대출로 인해 연체율이 다시 급증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중소기업 대출 연체율은 9월에도 계속해서 증가해 팬데믹 직전 관찰된 수준보다 높았습니다. 신용카드 연체율도 더욱 높아졌고, 자동차대출 연체율은 3분기에도 큰 변화가 없었다. 투자등급 및 투기등급 회사채의 추이 부도율은 순액 변동이 거의 없었고, 레버리지론의 추이 부도율은 소폭 증가했습니다.
직원 경제 전망
12월 회의를 위해 직원들이 준비한 경제 전망은 이전 회의의 전망과 대체적으로 유사했습니다. 직원들은 GDP 성장률이 3분기에 비해 4분기에 눈에 띄게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2023년 전체 경제 성장은 여전히 견고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초기 통화 정책 조치의 지연 효과는 지속적인 금융 및 신용 상황에 대한 기여를 통해 향후 몇 년 동안 경제 활동을 더욱 완전히 억제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실질 GDP는 향후 2년 동안 직원의 잠재력 추정치보다 더 느리게 증가한 후 2026년에 잠재력에 맞춰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실업률은 잠재 생산량 증가 효과가 상쇄되면서 2026년까지 거의 변동이 없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노동 시장 기능의 추가 개선 효과로 인해.
직원들은 11월 CPI 및 생산자 물가 지수를 포함하여 예상보다 낮은 수치로 들어오는 데이터와 인플레이션이 이전 예측보다 지속성이 떨어질 것이라는 판단을 반영하여 인플레이션 예측을 하향 조정했습니다. 4분기 변경 기준으로 측정하면 올해 총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3% 미만이 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3%를 약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제품 및 노동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더 잘 일치하면서 인플레이션은 향후 몇 년 동안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6년까지 전체 및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2%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직원들은 들어오는 데이터의 변동성과 직원 예측 오류가 일반적으로 지난 해에 덜 두드러졌다는 점을 관찰했지만 기본 예측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진 것으로 계속 보았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한 리스크는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높은 상태이고,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더 지속되거나 공급 상황에 대한 불리한 충격이 발생할 가능성을 감안할 때 상승 방향으로 편향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경제활동 전망을 둘러싼 위험은 하락세로 기울어진 것으로 보였습니다. 특히,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이 현실화되고 금융 상황이 더욱 긴축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시행될 수 있는 추가적인 통화 긴축 정책은 경제 활동 전망에 대한 하방 위험을 의미했습니다.
현재 상황 및 경제 전망에 대한 참가자들의 견해
이번 FOMC 회의와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매년 그리고 장기적으로 실질 GDP 성장, 실업률 및 인플레이션에 대한 가장 가능성 있는 결과에 대한 전망을 제출했습니다. 이러한 예측은 연방기금 금리 경로를 포함하여 적절한 통화 정책에 대한 개별 평가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장기 예측은 적절한 통화 정책 하에서 그리고 경제에 추가 충격이 없는 상황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각 변수가 수렴할 것으로 예상되는 비율에 대한 각 참가자의 평가를 나타냅니다. 회의가 끝난 후 경제 전망 요약(SEP)이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경제 상황에 대한 토론에서 참석자들은 3분기 실질 GDP 성장이 예상보다 강한 이후 최근 지표를 보면 경제 활동 성장이 둔화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일자리 증가는 올해 초부터 둔화되었고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지난 1년 동안 인플레이션이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위원회의 장기 목표인 2%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제전망에 대해서는 참가자들은 대체로 2024년에는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둔화되고 노동시장 재균형이 지속되면서 실업률이 현재 수준에서 다소 상승할 것으로 판단했다. 예상보다 나은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참가자들은 2023년 인플레이션 전망을 하향 조정했고, 그 이후에도 그 정도는 덜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현재의 통화정책 기조가 제한적이며 경제활동과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보다 유리한 데이터와 함께 시행된 정책 제한을 고려하여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과 고용에 대한 위험이 더 큰 균형을 향해 움직이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해 매우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논의에서 모든 참석자들은 2023년에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를 향해 분명한 진전이 이루어졌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인플레이션 상승이 가계, 특히 높은 가격을 흡수할 수 있는 수단이 제한된 가구에 계속해서 피해를 준다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목표 이상으로 유지되고 있으며 인플레이션이 2%로 지속적으로 회복된다는 확신을 가지려면 인플레이션 압력이 완화되고 있다는 더 많은 증거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까지의 인플레이션 감소 진행 상황을 검토하면서 참가자들은 표제 인플레이션과 근원 인플레이션이 모두 개선되었음을 확인하고 이러한 종합 조치 구성 요소의 발전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에너지 및 핵심 상품 가격이 최근 하락하거나 거의 변하지 않는 등 구성 요소 전반에 걸쳐 진행 상황이 고르지 않은 것을 관찰했지만 핵심 서비스 가격은 여전히 높은 속도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노동력 공급과 수요의 지속적인 재균형이 핵심 서비스 인플레이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새로운 임대 계약에 대한 초기 임대료 감소가 계속해서 광범위한 임대료 조치로 이어짐에 따라 주택 서비스 인플레이션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하락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또한 지금까지 인플레이션 감소 과정에서 다양한 수요 및 공급 요인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그들은 공급 개선의 기여가 공급망 정상화, 노동 참여율 및 이민 증가로 인한 노동 공급 증가, 생산성 증가 또는 국내 석유 생산량 증가에서 비롯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제한적인 통화 정책이 특히 기업 고정 투자, 주택, 자동차 및 기타 내구재와 같이 금리에 민감한 부문에서 수요 증가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공급망과 노동 공급의 치유가 대체로 완료되었으므로 인플레이션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진전은 주로 제한적인 통화 정책이 계속 중심 역할을 하는 제품 및 노동 수요의 추가 완화에서 비롯될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몇몇 다른 사람들은 공급이 추가로 개선될 가능성을 보았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장기 인플레이션 기대가 여전히 잘 고정되어 있으며 가계의 단기 인플레이션 기대가 최근 감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가계 부문에 대한 의견에서 참가자들은 많은 가계의 건전한 대차대조표, 탄탄한 노동 시장, 탄탄한 소득 성장에 힘입어 소비자 지출이 탄탄하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소매 판매 증가율은 10월에 눈에 띄게 감소했지만 일부 참가자는 특히 휴가 지출과 관련하여 11월에 판매가 강세를 보였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 소득 증가 둔화, 팬데믹 관련 초과 저축 감소 등 소비자 지출 둔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요인을 언급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참가자들은 신용카드, 선불 후불 대출, 급여 담보 대출 등을 포함한 가계의 신용 사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 대출에 대한 연체율이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의 비즈니스 부문 접촉 보고서는 혼합되어 일부 접촉은 상대적으로 낙관적이었고 다른 접촉은 2024년의 성장 둔화를 예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높은 이자율로 인해 기업이 미래 프로젝트를 재평가하고 비즈니스 투자 및 채용이 둔화되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는 중소기업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러한 기업이 신용 상태가 더욱 엄격해지고 연체율이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제조업 부문의 접촉으로 성장 둔화를 보고한 반면, 몇몇 참가자들은 일부 상품의 낮은 가격과 가뭄 조건으로 인해 올해 농업 소득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CRE에 대한 우려와 관련하여 몇몇 참가자들은 높은 이자율, 사무실 부문의 지속적인 약세, 일부 대출 기관이 직면한 대차대조표 압박으로 인해 2024년에 부동산의 상당 부분을 재융자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이 여전히 타이트한 가운데 균형이 더 좋아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명목 임금 상승률이 전반적으로 계속 둔화되었으며 기업 관계자들은 임금 상승률이 추가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급여 증가율이 연초 이후 크게 둔화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는 자신의 연락처에서 공석에 대한 지원자 풀이 더 크다고 보고했으며 일부 참가자는 실업자 대비 공석 비율이 전염병 직전 수준보다 약간 높은 수준으로 감소했음을 강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공급 개선과 노동수요 완화가 노동시장의 균형을 개선하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높은 노동력 참여와 이민으로 인해 공급이 개선되었으며, 지속적으로 견고한 생산성 성장이 경제의 생산 능력을 뒷받침했습니다. 2023년 노동수요 증가세가 둔화된다는 증거로 많은 참석자들이 구인 감소를 지적했고 일부는 이직률이 낮아졌다고 언급했다. 몇몇 참가자들은 노동 수요가 실질적으로 더욱 약화될 경우 노동 시장이 점진적인 완화에서 보다 갑작스러운 하락으로 빠르게 전환될 수 있다는 위험을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경제 전망을 둘러싼 높은 수준의 불확실성을 인식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경제 활동 모두에 대한 상승 위험으로 참가자들은 많은 가구의 지속적인 대차대조표 건전성으로 인해 경제 활동의 모멘텀이 현재 평가된 것보다 더 강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더욱이, 참가자들은 여름 이후 급격한 긴축정책 이후에 회의 기간 동안 금융 상황이 완화되었다는 점을 관찰했습니다. 많은 참석자들은 적절한 수준 이상으로 금융 여건을 완화하면 위원회의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이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지정학적 발전이 세계 에너지 및 식품 가격에 미칠 수 있는 영향, 공급망 개선 기간에 따른 핵심 상품 가격의 반등 가능성, 노동 수요에 대한 니어쇼어링 및 온쇼어링 활동의 영향 등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의 다른 원인을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 참가자들이 지적한 경제 활동의 하방 위험에는 과거 긴축 정책의 효과가 예상보다 클 가능성, 가계 대차대조표의 현저한 약화 위험, 일부 외국 경제의 저성장으로 인한 부정적인 파급 가능성, 지정학적 위험 및 장기화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은행 신용의 추가 긴축 위험. 이와 관련하여 몇몇 참가자들은 지난 몇 분기 동안 GDP 성장에 비해 국내 총소득 증가율이 약세를 보인 것은 해당 기간 동안의 경제 모멘텀이 GDP 수치에서 나타난 것만큼 강하지 않았음을 시사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적절한 통화정책 조치를 고려하면서 참석자들은 최근 지표에 따르면 경제 활동 성장이 3분기의 강력한 속도보다 둔화되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올해 초부터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강세를 유지했고, 실업률은 여전히 낮게 유지되었으며, 노동 시장의 공급과 수요가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징후가 계속해서 나타났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가계와 기업이 직면한 금융 및 신용 상황이 더욱 엄격해지면 경제 활동, 고용, 인플레이션에 부담을 줄 가능성이 높지만 이러한 영향의 정도는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 수준으로 낮추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계속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현재의 경제상황과 이것이 경제활동 및 인플레이션 전망에 미치는 영향, 위험균형 등을 고려해 연방기금금리 목표범위를 5-1/4~5-5로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1/2퍼센트입니다. 모든 참가자들은 또한 이전에 발표된 연방준비제도(Fed)의 대차대조표 규모 축소 계획에 설명된 대로 연방준비은행의 증권 보유를 줄이는 과정을 계속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2%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움직이고 있고 노동 시장이 더 나은 균형을 향해 계속 움직이고 있음을 나타내는 중간 데이터가 현재의 정책 입장을 유지하는 것을 뒷받침한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들은 이번 회의에서 연방 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유지하면 위원회의 목표를 향한 진전을 촉진하고 참가자들이 이 진전을 평가하기 위해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허용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정책 전망을 논의하면서 참석자들은 정책 금리가 이번 긴축 주기 동안 최고치 또는 그 근처에 있을 것으로 보았지만, 실제 정책 경로는 경제가 어떻게 발전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2023년에 나타난 인플레이션 감소를 지적하고, 특히 최근 6개월 인플레이션 수치가 하락한 점을 지적했으며, 이러한 견해를 반영하여 제품 및 노동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더 좋아지는 징후가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석자들은 위원회의 과거 정책 조치가 총수요 증가율을 늦추고 노동 시장 상황을 냉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의도된 효과를 갖고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들은 공급 상황의 개선과 함께 이러한 발전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SEP에 제출한 내용에서 알 수 있듯이 위원회의 제한적인 정책 입장이 계속해서 가계 및 기업 지출을 완화하여 향후 몇 년 동안 인플레이션의 추가 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제출된 예측에서 거의 모든 참가자는 인플레이션 전망의 개선을 반영하여 기본 예측이 2024년 말까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낮추는 것이 적절할 것임을 암시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또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전망은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준의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었고 경제가 목표 범위를 적절하게 추가로 늘리는 방식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상황이 현재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랫동안 목표 범위를 현재 값으로 유지해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관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통화 정책 결정을 내릴 때 신중하고 데이터 의존적인 접근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으며, 인플레이션이 분명히 위원회의 목표를 향해 지속적으로 하락할 때까지 정책이 한동안 제한적인 입장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점을 재확인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향후 정책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위험 관리 고려 사항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이 감소한 것으로 보았지만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위원회의 장기 목표보다 훨씬 높으며 가격 안정을 향한 진전이 정체될 위험이 여전히 남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제한적인 통화 정책 기조가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되어야 하는지와 관련된 불확실성을 강조하고 지나치게 제한적인 기조와 관련된 경제 하방 위험을 지적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위원회가 앞으로의 기간 동안 이중 임무 목표 사이에서 잠재적으로 상충관계에 직면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연준의 대차대조표 크기를 줄이는 지속적인 과정이 거시경제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위원회의 전반적인 접근 방식의 중요한 부분이며 대차대조표 결선이 지금까지 원활하게 진행되었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대차대조표 정상화가 진행되는 동안 ON RRP 시설의 사용이 중간 기간 동안 더욱 감소했으며 이러한 감소된 사용은 주로 머니마켓 뮤추얼 펀드가 다음을 포함하여 고수익 투자를 향한 포트폴리오 이동을 반영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국채 및 민간시장 레포. 몇몇 참석자들은 위원회의 대차대조표 계획에 준비금 잔액이 충분한 준비금과 일치한다고 판단되는 수준보다 다소 높을 때 대차대조표 규모의 감소를 늦추고 멈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들 참가자들은 대중에게 적절한 사전 통지를 제공하기 위해 그러한 결정이 내려지기 훨씬 전에 결선 속도를 늦추는 결정을 안내할 기술적 요인에 대해 위원회가 논의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위원회 정책 조치
이번 회의의 통화 정책에 대한 논의에서 위원들은 최근 지표에 따르면 경제 활동 성장이 3분기의 강력한 속도보다 둔화되었다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올해 초부터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강세를 유지했으며 실업률은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회원들은 미국 은행 시스템이 건전하고 탄력적이라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가계와 기업의 금융 및 신용 여건이 더욱 엄격해지면 경제 활동, 고용, 인플레이션에 부담을 줄 수 있지만 이러한 영향의 정도는 불확실하다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회원들은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해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2%의 인플레이션을 달성하려는 위원회의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위원들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1/4~5-1/2%로 유지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추가 정보와 그것이 통화 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평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기 위해 적절한 추가 정책 확고의 범위를 결정할 때 회원국들은 통화 정책의 누적 긴축, 통화 정책이 경제 활동과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지연, 그리고 경제 및 금융 발전. 또한 위원들은 이전에 발표한 계획에 설명된 대로 연준이 보유하고 있는 국채, 기관채,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을 계속해서 줄이는 데 동의했습니다. 모든 회원국은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회원국들은 통화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하면서, 들어오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모니터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들은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나타날 경우 적절하게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회원들은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 금융 및 국제 발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정보를 평가에 고려할 것이라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회원국들은 회의 후 성명에서 3분기의 강한 속도로 인해 경제 활동이 둔화되고 인플레이션이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또한 회원국들은 향후 정책 조치와 관련된 고려 사항을 논의하는 회의 후 성명에서 위원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데 적합한 추가 정책 확정의 범위"를 결정할 것임을 명시하기 위해 문장을 수정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의원들은 일반적으로 이 문장에 "아무거나"라는 단어를 추가하는 것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가 현재 긴축정책 주기 동안 최고치에 가까울 가능성이 높다는 자신들의 판단을 적절하게 전달하는 동시에 금리를 추가 인상할 가능성을 열어둔 것으로 여겼습니다. 들어오는 데이터의 전체성, 발전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에 의해 보장되는 경우 목표 범위.
토론이 끝난 후 위원회는 달리 지시가 있을 때까지 뉴욕 연방준비은행에 다음 국내 정책 지침에 따라 시스템 공개 시장 계좌에서 거래를 실행하여 오후 2시에 발표하도록 지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3년 12월 14일부터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데스크에 다음을 지시합니다.
- 연방기금 금리를 5-1/4~5-1/2%의 목표 범위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공개 시장 운영을 수행합니다.
- 최소 입찰률 5.5%, 총 운영 한도 5,000억 달러로 상시 익일 환매 계약 운영을 수행합니다.
- 제안율 5.3%, 거래당사자당 일일 한도 1,600억 달러로 고정 익일 역환매조건부매매계약 운영을 수행합니다.
- 매월 한도액이 600억 달러를 초과하는 연준의 매월 만기 국채 보유 국채 원금 지급액을 경매에서 이월합니다. 이 월 한도까지 국채 이표 증권을 상환하고 이표 원금 지급액이 월 한도보다 적은 범위에서 국채를 상환합니다.
- 월 350억 달러 한도를 초과하는 연준의 기관 부채 및 기관 MBS 보유에서 매달 수령한 원금 금액을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MBS)에 재투자합니다.
- 운영상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 재투자를 위해 명시된 금액에서 약간의 편차를 허용합니다.
- 연준 기관 MBS 거래의 결제를 촉진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달러 롤 및 쿠폰 스왑 거래에 참여하십시오."
또한 투표에는 오후 2시에 발표되는 아래 성명서에 대한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최근 지표에 따르면 경제 활동의 성장은 3분기의 강력한 속도에서 둔화되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연초 이후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실업률은 낮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높은.
미국 은행 시스템은 건전하고 탄력적입니다. 가계와 기업의 금융 및 신용 여건이 더욱 엄격해지면 경제 활동, 고용, 인플레이션에 부담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영향의 정도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해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인플레이션을 2% 비율로 달성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목표를 뒷받침하기 위해 위원회는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1/4~5-1/2%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위원회는 추가 정보와 그것이 통화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해서 평가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데 적합한 추가 정책 확고의 범위를 결정할 때 위원회는 통화 정책의 누적 긴축, 통화 정책이 경제 활동과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시차, 경제 및 금융 발전. 또한 위원회는 이전에 발표한 계획에 설명된 대로 국채, 기관채,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의 보유를 계속해서 줄일 것입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통화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하면서 위원회는 들어오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적절하게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위원회의 평가에서는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치, 금융 및 국제 발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 조치에 투표한 사람: Jerome H. Powell, John C. Williams, Michael S. Barr,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Austan D. Goolsbee, Patrick Harker, Philip N. Jefferson, Neel Kashkari, Adriana D. Kugler , 로리 K. 로건, 크리스토퍼 J. 월러.
이 조치에 반대하는 투표: 없음.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변경하지 않기로 한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2023년 12월 14일부터 지급준비금 잔고에 대한 이자율을 5.4%로 유지하기로 만장일치로 투표했습니다. 연방준비은행 총재들은 2023년 12월 14일부터 기존 수준인 5.5%의 기본 신용 금리 설정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다음 위원회 회의는 2024년 1월 30~31일 화요일~수요일에 개최되기로 합의되었습니다. 회의는 2023년 12월 13일 오전 10시 15분에 연기되었습니다.
표기법 투표
2023년 11월 20일 완료된 표기법 투표를 통해 위원회는 2023년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된 위원회 회의록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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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아 갤린
비서
1.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이 회의록에서 "FOMC" 및 "위원회"로 지칭됩니다. 이 의사록에서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를 "이사회"라고 지칭합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2. 금융시장 발전과 공개시장 운영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석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3.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석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4. 화요일 세션에만 참석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최종 업데이트: 2024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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