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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생각] 오송분기가 절대로 안되는 이유 2
서울급행 추천 0 조회 849 06.04.29 09:44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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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4.28 12:34

    첫댓글 무슨 말 인줄 알겠는데.. 말씀이 좀 과격하신거 같습니다

  • 06.04.28 12:52

    쩝... 제가 이런 류의 글을 좀 많이(......) 썼었는데, 블로그를 리셋해버린 관계로 XML로만 갖고 있습니다 =_=;;

  • 06.04.28 13:07

    지도에 보면 오송이 조치원 근방이더군요; 그럴바에는 그냥 대전조치장 분기를 하는게 낳지. 저 굴곡으로 사간 다 까먹는 시간에 조치장 통과하는게 낳다고 생각 합니다.

  • 06.04.28 13:47

    3번에 동감합니다.ㅋ

  • 06.04.28 18:39

    반박은 아닙니다만, 이미 경부고속철도 노선이 경주로 돌아가게 되면서 경부고속철도가 반 S자 형태가 되고 말았고, 소요시간도 호남고속철도 오송 분기안과 비슷하게 15분 정도가 추가된 걸로 압니다.

  • 06.04.28 19:50

    12월 21일 공청회 자료의 OD분석 자료를 혹시 보셨나요. 충북의 수요는 그 자체로 아주 미미합니다. 하지만 경주/울산은 그게 아니지요. 경주는 수학여행객 수요, 울산은 서울/부산과의 수요가 많이 발생하는 곳입니다. 다만 역이 너무 떨어져 있어 문제겠지요.

  • 06.04.28 20:40

    경주/울산 지역의 자체 수요는 충분합니다. 하지만 선로 상황이 좋지 않아서 버스에 밀리는 것이지요.

  • 06.04.28 23:31

    저는 지금 수요를 논하고 있는 게 아니라 '경부고속철도도 이미 S자 형태로 건설되고 있다' 이 점을 언급한 겁니다. 그리고 '수학여행 수요'가 나와서 한마디 덧붙이는데 오송으로 분기하게 되면 호남권에서 강원권으로 수학여행을 가기가 한층 더 수월해 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작성자 06.04.29 01:21

    호남고속철이 무슨 호남권에서 강원권으로 수학여행갈라고 만드는겁니까?이건 나라의 운명이 좌지우지될수도 있는 국책사업이라 이겁니다...

  • 06.04.29 02:00

    원문 댓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애초에 관광수요를 언급한 사람은 제가 아니라는 점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제가 분기역 선정에 관여한 사람도 아니고, 길게 말해봐야 서로 얼굴만 붉힐 뿐이니 논쟁은 여기서 접도록 하겠습니다.

  • 작성자 06.04.29 02:06

    거긴 그래도 곡선반경이라도 완만하지만 오송분기는 S자 급커브를 그리게 되거든요?이런 선로에서 300까지 낼수 있다고 보시는겁니까?그리고 국민의 막대한 혈세로 지어진 고속철이 버스한테 밀리는걸 두고봐야겠습니까?

  • 06.04.29 02:31

    호남고속철도 분기역이 천안으로 되든, 오송으로 되든 막상 개통되고 나면 수요는 고루 분산될 겁니다. 잘 아시겠지만 우리 같은 동호인들이나 이 문제에 발끈하지, 일반인들은 이런 문제에 특별한 감정이 없습니다. 어느 쪽으로 결정나든 노선만 깔아주면 좋다 이겁니다.

  • 06.04.28 23:02

    아.. 그나저나 어제 충북선 탔는데, 2/3은 채우던데요? 낄낄... 그런데 단어좀 골라서 쓰시면 안될까요? 그리고, 굳이 지금와서 오송에 대해서 떠들어봐야 무슨 콩고물이 떨어질까요.. ^^:

  • 06.04.28 23:48

    윗분도 만만치 않네요.

  • 06.04.29 00:09

    으어으어..천안분기..ㅜ.ㅜ..ㅋ

  • 작성자 06.04.29 09:39

    한가지만 분명히 하도록 합시다...호남고속철은 호남지역의 편의를 위해 건설되는것이지 신행정수도와 오송지역을 위해 건설되는 노선이 아니라 이겁니다...즉 이말은 호남지역의 의견이 대부분 받아들여져야 한다 이거지요...이 일에 관련이 없는 오송은 손 씻고 물러나야된다 이겁니다...

  • 작성자 06.04.29 10:22

    괜한 지역이기주의나 내세우지 말고...이건 남의집 밥상을 낼름 먹어치우겠다는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어쨌든 제 입장은 오송은 정차역으로선 어느정도 찬성이지만 분기역으로선 절대로 반대입니다...이유는 저 위에 자세히 나열했고요...그리고 급곡선으로 인한 탈선사고나 나지 않았음 좋겠군요...

  • 작성자 06.04.29 10:29

    하나 더 추가하자면 오송분기보단 대전분기 서대전-전주-광주-목포 노선이 천안분기에 약간 뒤떨어지더라고 훨씬 낫습니다...

  • 06.04.29 12:46

    누구를 빗대어서 지역 이기주의를 내세우지 말라고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지막 문장을 보면 본인도 결국 지역 이기주의(혹은 편의주의)를 내세우고 계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의견은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는 것인데 그것을 지역 이기주의로 몰아 세우는 건 잘못된 것입니다.

  • 06.04.29 12:52

    대전 분기안이 훨씬 낫다고 하셨는데 대전 분기안이 오송 분기안보다 굴곡은 더 심하다는 점 참고해 두시고, 이미 분기역이 선정된 이상 더 이상 왈가왈부해봐야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다른 글에서도 말했지만 호남고속철도 분기역을 재선정 할 수 있는 최후의 방법으로는 행정심판이 있습니다.

  • 작성자 06.04.29 12:48

    서대전-익산이 아니라 서대전-전주-광주-목포 직선루트이거든요?글좀 제대로 읽어주시죠?

  • 06.04.29 12:56

    분기역 선정 당시 계획 노선을 가지고 하는 말입니다. 대전 분기안의 경우, 곧바로 전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대전 이남에서 틀어져서 논산을 지나 익산으로 이어지는 것이었습니다. 이 노선으로 결정할 바에야 기존 호남선을 개량하는 게 낫죠.

  • 작성자 06.04.29 13:32

    그걸 계획한 사람도 참 한심하군요...어떻게 직선루트 놔두고 그렇지 돌아갈수 있습니까? 이상 계속 이어가봐야 시끄러워지기만 할테니 관둡시다...이제 호남고속철은 Korea Turtle eXpensive를 면하기 어려울것같습니다...오송분기가 진짜로 실현된다면 저는 현 정부를 원망할겁니다...

  • 06.04.29 20:33

    다 필요없고 KTX차량을 기존선에 넣으면 끝 -_-

  • 06.04.29 21:19

    경부선보다 경부고속선이 더 기네요 -_-;;

  • 06.05.01 12:09

    다른 글은 공감이 가지만 4번은 좀 그렇군요. 4급 노선이라는 폄하발언은 자제 좀 하심이...

  • 06.05.02 01:25

    나무침목에 타이플레이트가 대못 방식이라면 그게 바로 4급선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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