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는 20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상한 의원은 ▷이칠구(포항, 초선), ▷김희수(포항, 3선)의원 등 10명의 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10회 째를 맞은 우수의정대상은,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의회와 지방자치의 발전을 이끌어온 의원에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수상자의 주요 공적내용을 보면,
▷ 이칠구 도의원은 지진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서 서민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 방안,중소기업 기술경쟁력 강화, 수소연료전지 산업 육성,산학연 유기적 협력을 위한 산업기술단지 지원 및 관리 방안 개선 등의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응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도의원 본연의 역할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김희수 의원은 제11대 후반기 부의장과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청소년의 신체적·정신적 건강 증진에 필요한 정책개발과 필요 사업을 규정한 「청소년 건강 증진 조례」를 발의하는 등 학생과 청소년을 위한 활발한 입법활동 펼쳐왔다. 또한, 3선 의원이란 역량을 바탕으로 부의장직을 원활히 수행하여, 의원들 간 소통과 화합을 이뤄 민주적 의회운영에 기여해 왔다.
첫댓글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