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코란도C 리콜 이 요즘 자동차관련 가장 핫한뉴스거리입니다.
코란도C의 일부 운전자들이 차량에 원인모를 결함이 있다며 수년째 불안감을 호소하며
소음.진동(특히 기어 변속시 더 심함)등에 문제를 제기하고 리콜서명운동까지나섰는데...
국토부에서는 지난해 '리콜 사유가 아니다'고 판정하고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있다
왜? 국토부에서는 문제가 없다는데 운전자들은 리콜서명운동을 하고있는지에 대해 좀더 알아보았다.
강씨(코란도C 운전자)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니 이런 현상을 호소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두말없이 고쳐줬다, 회사도
차량에 문제가 있음을 인지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데 도대체 왜 리콜을 하지 않는 지 의문이 든다" 고 말했다.
코란도C 자동변속기 결함에 대한 문제 제기는 지난 2012년부터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시작된 것으로 알고있다.
국토교통부 자동차결함 신고센터에도 코란도C 차량에대한 결함신고수가 300여건에 달했다.
계속되는 문제제기에 정부는 지난해 문제를 제기한 차주들을 직접만나고 기술 분석 및 현장조사등을 다 실시했지만
차량 안전에는 영향을 끼치지않는다는 이유로 ' 리콜 사유가 되지 않는다. ' 라는 판정을 내렸다.
여기서 저는 한가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내수용 차량이아닌 수출용 차량에서 그러한 문제가 발견이되고 리콜요구가 온다면 과연 지금처럼
차량의 안전엔 문제가없으니 리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말을 할까?...
국토부가 주장하는데로 소음과 진동이 일어난것은 품질문제일뿐이고 차량안전에는 문제가없으니 리콜사유가 아니다.......참나;;
소비자들의 문제 제기에 일부차량은 미션 업그레이드 및 부품교체를 무상으로 해줬다고 하는데. 그렇게 행동한 것은
차량의 문제점을 인정하는 것인데 왜 리콜을 하지 않는건지..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상황이다.
코란도 차량의 운전자가 아닌나도 충분히 리콜사유가 된다고 보는데, 실 운전자들의 마음은 얼마나 답답할지
하루빨리 코란도C 리콜이 확정이 됬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