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
저 자: 후지모토 무네지
역 자 : 이지혜
주 조 : 취미
펴낸 곳: 봄봄스쿨
판 형: 190*190
면 수 : 128
정 가 : 13,000원
I S B N : 8809332974377
동화 속 주인공을 내 손으로 만들어요!
귀여운 손가락 인형으로 재밌는 놀이도 할 수 있어요!
1. 책 소개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은 일본의 스타 종이접기 작가 후지모토 무네지가 특별히 아이들을 위해 만든 책입니다. 아이들로 하여금 색종이를 접어 완성하는 재미와 가지고 노는 즐거움을 함께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원래 후지모토 무네지의 작품은 난이도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은 비교적 쉽게 설계되었습니다.
‘자르지 않고 오로지 한 장으로만 접는다’는 저자의 원칙은 이 책에도 고스란히 적용되어 자르거나 붙이는 일 없어 한 장으로 귀엽고 앙증맞은 손가락 인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단순히 종이접기로 끝나는 게 아니라 스스로 만든 종이 인형으로 ‘새로운 놀이’에 빠져들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빨간 모자>, <인어공주>, <개구리 임금님>, <미운 오리 새끼> 등 친근한 동화 속 주인공과 친구들, 그리고 여러 동물들을 접어 동화를 재연할 수도 있고 직접 만든 이야기로 인형극을 꾸밀 수도 있습니다. 또 핼러윈과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에 필요한 호박과 박쥐, 산타와 순록 등의 이색 접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은 색종이가 가진 가능성과 매력을 마음껏 살린 책으로 완성도와 만족감, 재미를 모두 갖춘 작품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으로 색종이의 무한 매력에 빠져 보세요.
처음 종이접기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좀 복잡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섬세하게 사진으로 만들어진 도면과 원포인트 레슨을 보면서 놓치지 않고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무리 없이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작품별로 새로운 경험을 하고 그 경험을 쌓아가며 성장하는 단계로 종이접기 스킬을 높여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집중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고 손의 움직임과 구성에 대해 주위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을 멋진 작품을 만드는 데 하루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자르지 않고 한 장으로 접는 종이접기 손가락 인형>은 엄마나 아빠가 손가락에 종이접기를 끼우거나 빨대 등을 끼워 재미있는 인형극을 만들어 유튜브를 만들거나 손가락 인형을 각자의 개성에 따라 새로운 눈, 코, 입을 그려서 나만의 작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성인과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손가락 인형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2. 목차
작품 소개
기본 종이접기 방법 및 기호
기본 보조선을 만드는 방법
산타클로스
왕 / 왕자
투구 쓴 무사
아기 염소 / 아기 양
생쥐
곰
고양이
강아지
할머니로 변장한 늑대
무
순록
사과
코끼리
빨간 모자
여왕 / 공주
도깨비
갓파 요괴
토끼
아기 돼지
개구리
늑대
남자아이
여자아이
할머니
튤립
꽃
성
집
전나무
판다
인어공주
유령
호박
박쥐
일본 무사
남자인형
여자인형
백조
새끼 오리
미운 오리 새끼
오리
3. 본문 보기
4. 저자 소개
저자 후지모토 무네지
1967년 나가사키 시에서 태어남. 현재 후쿠오카에서 산다. 그래픽디자이너와 아트디렉터이며 주식회사 스콧디자인의 대표이사이다. 2005년 당시 유치원에 다니던 큰아이의 종이접기 놀이를 계기로 창작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 동물과 로봇을 중심으로 창작 활동에 열중하고 있다. 저서로는 『오리로보』, 『종이접기 동물원』 『곤충 종이접기』등이 있다.
그래픽 디자이너&아트 디렉터. 1967년 나가사키현 출생. 후쿠오카현 거주.
광고 포스터 등 비주얼 제작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후쿠오카 아트 디렉터즈 클럽 회원.
유치원에 다니는 장남의 종이접기 놀이를 계기로 창작 종이접기를 시작했다. 처음에는 아이의 요청에 따라 동물, 곤충을 중심으로 만들다가 종이 한 장으로 자르지 않고 접는 세계를 확립해 현재에 이른다. 최근 유튜브에서도 활동중
역자 이지혜
일본 시코쿠가쿠인 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글밥 아카데미에서 일어번역가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는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창의력을 키워주는 쉬운 종이접기 100>, <팬시아트 종이접기>, <실뜨기 대백과>, <오리로보-오리가미 솔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