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31․맨유)과 미스코리아 출신 재일동포 사업가 오지선씨(31)의 교제는 축구 선수(박지성)-미스코리아(오지선) 커플의 계보를 이어갈지에도 관심이 고조될 전망입니다. 격렬한 몸싸움을 하는 축구는 남성스러운 매력이 물씬 풍기는 종목입니다. 여기에 훤칠한 키와 경제력까지 갖춘 프로 축구 선수들은 많은 여성들의 1등 신랑감으로 인기를 끌고 있고 미모와 지성을 갖춘 미스코리아와 인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는 이들의 애정 네트워크는 축구 선수-미스코리아 출신 커플을 양산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잉글랜드 리그에서 뛰고 있는 박지성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현재까지 축구 선수와 미스코리아 커플들은 결혼까지 이어진 경우가 많았습니다. 대표적으로 2001년 결혼에 골인한 '테리우스' 안정환과 이혜원을 들 수 있습니다. 1999년 한 패션쇼장에서 모델로 인연을 맺은 안정환과 이혜원은 2년의 교제 끝에 평생의 동반자가 되었습니다. 결혼 10년째를 넘어선 이들은 언론을 통해 아들 리환, 딸 리원이와 함께 얼굴을 보이며 신혼 같은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이혜원은 화장품 사업으로 남편을 뒷바라지를 하며 일본과 중국에서 유명 인사로 통하고 있죠
동갑내기 부부인 '라이언 킹' 이동국과 1997년 미스코리아 하와이 미 출신 이수진도 대표적인 축구 선수-미코 출신 부부입니다. 안정환, 고종수와 함께 1990년대 후반 한국 축구의 부흥을 이끌었던 이동국은 이수진과 7년 간 사랑을 키워 오다 2005년 12월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동국은 결혼 이후 부상과 부진 등 악재가 겹쳤지만 사랑의 힘으로 극복해 2006년 쌍둥이 딸을 낳았으며, 아내의 내조 속에 K리그 최고의 골잡이로 완벽하게 부활해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국가대표팀 붙박이 수문장 정성룡은 2008년 미스코리아 출신 모델 임미정과 결혼해 화제를 모았고, 2002 한일월드컵 멤버인 현영민은 2003년 미스코리아 미 안춘영씨와 2006년 12월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한 스포츠지에 따르면 동갑내기인 박지성과 오지선 양은 2001년 안정환 이혜원 커플의 결혼식에서 처음 서로를 알게 된 뒤 호감을 갖고 있다가 지난해부터 급속도로 관계가 발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또 이 매체는 오지선양의 한 측근의 말을 인용해 오지선은 성공한 사업가의 딸이자 미모와 지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몇 개월 전 오지선의 아버지는 맏딸이 `월드스타 박지성`과 교제 중이며, 혼사까지 정리됐다고 측근들에게 알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본에서 중·고교를 다닌 오지선 양은 1999년 서울대 의류식품영양학부 1학년 재학 중 미스 재일동포 선에 선발돼 미스코리아 본선에 진출함으로써 화제를 모았습니다. 당시 오지선 양은 서울대 개교 이후 두 번째로 미스코리아 본선에 오른 학생으로 기록되었습니다. 5살 때 유통업을 하는 아버지를 따라 일본 도쿄로 건너간 오 양은 서울대 졸업 후 핫토리 요리학원 조리사 학과에서 공부한 뒤 가업을 이어받아 지난 2009년 청담동에 정통 일식집을 개업하며 사업가로 활동하고 있다.
오 양의 아버지는 일본 내 한식 전문점 `처가방`을 브랜드화 해 일본 전역에 한식당 24곳, 유명 백화점 식품코너 17곳을 운영하며 연 매출 500억 원을 기록하고 있는 유명 사업가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와관련 박지성 재단 측에서는 “아직 전달 받은게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오지선씨는 일본에서 중·고등학교를 나와 서울대학교 의류식품영양학부 1학년 재학 중이던 1999년, 미스 재일동포 선에 선발돼 미스코리아 본선에 출전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박지성과 오지선 양은 지난 2001년 안정환· 이혜원 커플의 결혼식에서 처음 서로를 알게 된 뒤 호감을 갖고 있다가 지난해부터 관계가 가까워졌고, 오지선씨는 5살 때 유통업을 하는 아버지를 따라 일본 도쿄로 건너간 오씨는 서울대 졸업 후 핫토리 요리학원 조리사 학과에서 공부했으며, 가업을 이어받아 2009년 서울 청담동에 정통 일식집을 개업했답니다
박지성과 오지선 양 교제는 극비리에 진행돼 주위 일부 측근 외에는 알지 못하는 상태이며, 본격적인 취재에 들어가자 오씨는 최근 다니던 교회에 출석하지 않는 등 대외 활동을 중단했다고 밝혔다는데... 현재 박지성씨의 아버지께서 사실이 아니다고 말하여 사실 진위가 어렵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