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생물들은 동종을 포함한 생물체들과의 생물적 관계와 주변환경과의 상호작용에 의하여 생활을 계속한다.
습지의 물 더욱 깨끗해졌다. 금년에 태어난 참개구리. 혹시 금개구리? 정밀조사 필요하다. 개구리 올챙이적 회상에 잠겨있다.
개구리 등줄기 푸른색 가을색으로 언제 변할까? 겨울잠 들어가기전에 어떻게 변했는지 촬영기회 오기를 기다려 보겠다.
처서 절기에 수십종의 야생화가 만발. 작은 꽃송이들이 모여피는 장산반딧불이 습지에서는 생물들 어떻게 적응하고 있을까?
사마귀풀 물 정화척도 확인하는 초본인줄 미쳐 몰랐습니다. 너무깨끗하여 버들치가 안오나. 수지청칙(水之靑則) 무어(無魚)!
물을 좋아해 습지주변에서 자라고 있는 아이보리 빛의 하늘한 여성적 카시안 수(水)크령(잔디)을 소개합니다.(6,7번 사진)
노랑색꽃 마타리 8월 뙤약볕 양산으로 가린다. 모두들 개미취라 불러도 춘궁기 상징의 무리진 풀꽃 고려쑥부쟁이라 부르고 싶다.
생물이 환경의 변화에 조화를 이루는 현상을 순응이라고 하고, 생물이 환경에 잘 순응하여 보다 좋은 방향으로 진화하는 것을 적응이라 합니다. 환경변화에 대응하면서 적응하는 참개구리 보면서 우리는 면역력 배양으로 코로나도 이겨낼 수 있을것이라고....
어린이들을 위하여 이곳에서 아토피를 극복하는 면역체까지 길러지는 그러한 건강한 환경이 만들어 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댓글 습지생물의 다양성에 감탄이 납니다
참개구리 몸색깔과 등에 연두색 줄무늬 언뜻 보면 몰라보고 지나칠 듯 합니다. 꽃들도 쉬지않고 가지가지 피어납니다. 자연은 참 경이롭습니다.
이곳에서 금개구리 맹꽁이를 어떻게 확인하지 소리로서는 알겠는데....
멸종희귀종의 보호를 위한 근거가 필요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