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동초 병설유치원 놀이 꾸러미 배부
색종이접기, 미술놀이 등 구성
효동초병설유치원은 최근 코로나19 대응 가정연계 ‘놀이 꾸러미’를 드라이브 스루 및 뚜벅이 스루 방식으로 각 가정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놀이 꾸러미’는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유아들의 무료함을 해소하고 학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 서비스는 현재까지 3차에 걸쳐 이뤄졌다.
1차(3월9일)‧2차(3월26일)는 우편발송으로, 3차(4월7일)는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직접 배부했다.
‘놀이 꾸러미’는 색종이접기, 과학놀이, 조작놀이, 미술놀이 등의 실물 놀이자료와 놀이방법 안내서 등으로 구성됐다. 또 온라인 학급방을 통해 놀이콘텐츠를 안내하고 가정 내 놀이 상황도 공유하고 있다.
‘놀이 꾸러미’를 받은 한 학부모는 “아이가 선물을 받은 것처럼 정말 좋아했다”며 “그동안 놀이 방법을 몰라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힘들었는데 놀이 꾸러미 덕분에 집에서 아이와 놀아 주는 게 한결 수월해졌다”고 말했다.
효동초 이명숙 교장은 “유치원 휴업 연장에 따른 유아의 학습권 보호와 학부모 놀이공감문화 조성을 위한 가정연계 놀이지원 방안으로 제안된 이 서비스는 유아와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유치원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7016
#미래교육신문 #광주병설유치원 #미래뉴스 #광주교육 #효동초 #색종이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