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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영화/음악/예술 스크랩 기도와 명상 ( 케이시 리딩 ) a search for God 에서
히말라야 추천 0 조회 62 09.01.25 17:32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기도와 명상 ( 케이시 리딩 ) a search for God 에서

                                                          번역: Presence (2002-08-15 20:56:16)

 

케이시 생전에 케이시의 리딩을 근거로 하여 성경을 연구한 그룹이 있었는데
그들은 10년 이상 활동 하였고, 신애 대한 리딩 내용을 집대성 하여 a search for God 이라는 책을   만들었읍니다..
     

                                                < A search for God >

    -  Meditation ( 명상 ) -

에드가 케이시는 개인의 변화의 종합적 요소로서 명상의 중요성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강조 하였다.사실, 이 명상 부분은 "신을 찾아서"의 24 장으로 추가할 것을 제안 됐지만 Group Proceess에 익숙해 지기 위해서는 , 어떤 독자들은 1장의 함께하기나 명상정보를 읽거나 , 나중의 그룹 토의로 선택 해도 된다.

          1. 도 입
이 물질적 세계에서, 우리는 성장이라는 현상을 인식한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창조주와 우리들 자신과의 관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확장하는 것과 그리고  더욱 유용한 삶을 위한 분명한 개선을 포함하는 영적 진보도 같이 인식해야 한다.
너무 많은 스트레스가 물리적 존재로부터의 자유라는 욕망에 주어져 왔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영적인 것을 불분명 하거나 매우 미묘한 것이라서, 일상적 생활 과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여겨왔다. 일생을 통하여 계속되는 영원한 질문은 다음과 같은 것이다: 생각 속에서, 행동 속에서, 경험 속에서 진실로 가치있는 것은 무었인가 ? 이러한 설정에서만 굳건하게 가치있는 것의 평가가  가능하다.
이러한 옳바른 이해 인식 혹은 이런 내적 깨달음은 기본적으로 자아에 대한 이해- 즉 자신과 타인 그리고 자신과 신과의 관계에 기초하고 있다. 명상은 이러한 목적을 위한 방법이다.
  
  2. Prayer and Meditation ( 기도와 명상 )
1) 기도의 정의 와 예시
어떤 사람들은 기도나 명상에 거의 생각을 안 한다.
그들은 현재에만 만족하고 있고, 상황들이 어떻게든지 그들을 위해 최선으로 해결될 것을 희망한다. 좀더 나은 길은 찾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들은 희망을 새롭게 하고, 현재의 처지에 대한 보다 더 분명한 이해를 주는 빛을 찾고, 추구하고 있는 인생의 방향에 대한 정당성을 찾는 것이다.
기도는 육체 의식을 창조주의 의식과 일치하게 하는 조화된 노력이다.
기도는 우리의 의식적 마음을 물질세계에서 드러나게 되는 영적인 힘에 일치시키는 것이다.
많은 개인들이 하나의 마음으로 하나로 조화된다는 것은 협동적 경험이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기도를 한다는 것이, 그의 인간성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만. 어떤 사람에게는 기도가 내적 자아의 별실에 들어 가는 것이며, 에고를 내보내고 내적 존재를 아버지의 영으로 채워 지는 것이다.
이러한 구별되는(divergent) 태도는 그리스도에 의해 예로서 나타난다.
"두 사람이 기도하러 사원에 들어 갔다.  바리새인은 서서 그 자신에게 기도 하였다"
나는 다른 사람들, 세리 들이 그러하듯 강청하거나, 부당하거나,간통하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일주일에 2번 단식 하였습니다. 나는 내 소유의 10분의 1일 내었으니, 신이시어 감사 합니다
그러나 세리는, 멀리 서서, 그의 눈을 하늘로 들어 올리려고 하지 않았다.  대신 그의 가슴을 치면서 애기 하였다. 신이시어 저의 죄를 용서 하소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사람이 바리새인 보다 바르게 되어 집에 돌아 간 것 이다. "

2). 명상의 정의
명상은 창조적 힘이 우리 육체의 자연적 통로를 따라 상승하여 영적중추를 통하여
분배되는 것을 방해하는 모든 것을 우리에게서 비워내는 것이다.
명상에 옳바로 몰입 하였을때, 우리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강하게 되는 것이다.
명상은 심사숙고 하거나 백일몽이 아니라, 우리의 멘탈체와 육체를 영적원천에 조율 시키는 것이다. 그것은 마음과 영적인 특질을 창조주와의 관련성이 표현되는 것으로 일깨우는 것이다. 이것이 참된 명상이다.
명상은 내적 자아로부터의 기도이고 내적 육체존재 (inner physical person)뿐만 아니라, 내부의 영에 의해 일깨워지는 영혼(soul)도 함께 참여 하는 것 이다.
기도는 우리가 신에게 얘기 하는 것이고, 명상은 신이 우리에게 얘기 하는 것이다.

3) 기도가 명상에 도움이 도움이 되는가 ?

문제를 물어보면 대답 되는가 ?  아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정보를 갈구하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며, 그러므로 그것은 그 가치를 갖는다.
우리가 기도하는 것이 이와 똑같다.
우리는 하늘의 아버지에게, 그분의 지도와 도움을 갈구한다는 것과 우리의 삶 속에서 그분의 약속한 것이 나타나기를 갈구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기도는 기다림, 고요함, 귀 기울임의 자세를 취함으로써 내부에서 속삭이는
작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그래서 모든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기도는 명상의 기본이 되는 것이다.

우리가 고요할 때만 우리는 신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그분을 알 때
"당신의 뜻이 이루어 지소서" 라고 기꺼이 말하고, 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분이 우리와 저녁을 함께 하는 것은 바로 그때이다.
기도중에 우리는 정화를 요청한다 : 진정한 명상전에 우리는 우리의 몸과 마음을 깨끗이 함으로써 우리의 주(Lord)를 만나기에 적합하게 된다.
기도와 명상은 상호 보완적인 것이다.

3. 명상을 위한 준비
      A. 육체 ( Physical Body )
1) 앎, 정화, 육체의 봉헌
우리는 우주의 축소판 이고, 육체,멘탈체.영체를 가지고 있다.
이들 몸체는 매우 밀접히 연결되어 있어 한곳에서의 영향은 다른 곳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육체는 물질세계에 표현된 창조력의 구성 단위이다.

육체는 너무도 모든 것을 포괄하는 (all-inclusive) 것이어서, 육체안에 그의 소우주 복사판을  갖지 않는 것을 우리가 이해 할 수 있는 것은 우주안에 없다.우리 자신을 앎으로서, 우리 몸이 살아 있는 신이 거주하는 사원임을 인식하는 것은 우리의 권리 이자 의무 이다.

시대를 통하여 깊은 명상을 위해서는 준비과정이 필요 하다는 것을 발견한
사람들이 있다.어떤 사람들은 깨끗한 물로 몸을 씻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특정한 음식 혹은 남자나 여자와의 관계를 금하는게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특수한 호흡을 통해 전체 호흡 체계의 균형이 필요 하다는 것. 이것은 몸을 통해 정상적인 순환체계를 만들어낸다. 또 다른 사람들은 향기, 주문, 소리, 음악이 최대의 효과를 이룩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낀다.
몸의 중추들을 통하여  에너지흐름이 상승 됨에 따라, 이들 외부적 영향들이  생각들을 정화하고 마음과 몸이 안정되는데 도움이 된다.

함성 혹은 특정의 단조로운 저음을 사용함으로써, 소위 일깨워진 내면의 야만성, 열망,혹은 파괴의 욕구등, 이것은 부정적으로 사용된 동일한 힘이다.
다음은 하나의 예이다 :
어떤 기술자가 발전소에 일하러 들어 가기 전에 어떤 옷은 벗고 다른 옷을 입어야
한다.죽음이나 파괴적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는  그는 그가 다루어야 할 기기들에
대한 철저한 지식과 이해가 충분해야 한다, 우리 몸을 생명력의 원천과 조화 시키려고 할 때 ,얼마나 정화 하고 이해가 필요한가 ?

그분은 ( 생명력의 원천 ) 우리 내부의 성소에서 만날 것을 약속 하였다.
그것을 가치 없이 사용 하는 이는 자기 파괴의  결과를 맞을 것이다.
방법이 모든 이에게 똑같지 않음에도, 만일 우리가 명상 하려하면, 세상 관심으로부터 우리를 차단 해야 하고 우리의 육체를 정화 해야 한다.
"너의 육체를 오늘 봉헌 하라고 율법에 주어져 있다. 그리하여 아버지가 자식과 함께 말하는 것처럼 당신을 통해 말씀하실 수 있도록  신앞에 당신 자신을 내드릴 수 있을 것이다.  "
우리가 너무 멀리 방황 하고 있어 우리가 그와의 현존을 감히 기대 하지 못하는가 ?
" 네가 나의 자식이 된다면, 나는 너의 신이 될 것이다 "
그리고 아무리 네가 멀리 방황 하고 있더라도, 네가 부르기만 한다면
네가 들을 것이라고 ,그분이 약속한 것을 잊었는가?

명상에 들어 가기 전에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정화 하는데 우리의 의식에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었인지를 파악해야 한다. 창조력의 의지를 알고자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서의 Image를 상승시키는 동안,  실제의 창조가 우리 내부에서 일어 나는 것이다.
상승되어 지는 것이 그것의 모든 내부 표현 수단을 찾을 수 있도록 우리가 몸을 정화 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았을 때, 우리는 어떻게 모든 자연적 치유가 생각에 의해 퍼뜨려 지는지 즉각 이해 할 수 있다.
우리에게 최선의 방식으로 우리 자신을 정화 할 때, 우리의 체험이 너무 과대함으로 인해 육체적,정신적 부작용을 야기 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을 것이다.
재난,고통, 질병을 불러오는 그런 상태가 되는 것은 정화가 없을 때이다.

2) 내분비샘에 대한 연구

지고의 이상(ideal)에 마음을 일치시킴으로써 우리의 몸이 잠잠해 질 때, 영적 영향력이  몸의 민감한 진동 중추에  활성화된 결과로서, 실제의 육체적 진동이 생겨나고, 영혼과 그의 육체적 외피 사이의 접촉점을 자극하게 된다.
이 과정을 추적해 보자.
우리 자신을 무한에 조화 시킬 때, 생식 분비샘은 (the glands of reproduction) 육체내의 영적인 힘을 상승시키는  모터에 비유될 수 있을 것이다.
이 영적인 힘은 Leydig 레이디그 샘의( 생식계에 위치 )  중심을 통하여 들어 가게 된다. 이 중추는 봉인 혹은 열린 문(open door)과 같은데, 이는 영적인 힘을 사용함에 달린 것이다. Image 혹은 Ideal이 상승 하는것과 함께,  이 생명력이 Silver Cord 혹은 Appian way 로 알려진 것을 통하여 두뇌의 송과체 중추까지 상승 하게 된다, 여기로부터 이 생명력은 전체 멘탈, 육체적 존재에 활력을 주는 중추들에 뿌려지게된다.
그래서 생명력은 이마의 바로 뒤에 있는 뇌의 뇌하수체중추에 있는 제 3의 눈에 상승하게 된다. 그러므로 명상에 들어가면, 이 송과체를거쳐 뇌하수체로 통과해 가는 생식 내분비샘으로 명확한 임펄스가 발생하게 된다.
각개인의 Ideal이 무었이든지 간에, 그것은 상승하게 되고, 그 표현을 상상력(imaginative force)의 활동안에서 찾게된다.
만일 이것이 물질 적인 것이라면, 애착 혹은 성향에 따라 육체에 혹은 세속적인 것으로 자리잡게 된다.
만일 이것이 영적인 본질에 대한 Image, Ideal 이라면 영적 진보가 있게된다.
심령력은 단지 이들 중추의 활동에 의해 영적 능력이 깨어난 것이다.
만일 송과선에 의해서만 영향을 받은 사람에 대해 해부학적, 병리학적 연구가 7년 동안 이루어 진다면 ( 이기간은 육체가 완전히 변하는데 걸리는 시간이다 ),
영적인 법칙으로 훈련된 그런 사람은 세상의 빛이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될것이다.
반면에 순전히 물질적인 것만을 위해 훈련 한 사람은 프랑켄 슈타인(괴물)이 되어 있는 것을 발견 하게 될 것이다.  
은줄(Silver cord)과 이들 중추를 통하여 흐름이 상승하는 동안, 몸은 분명한 진동을 인식할 것이다.
의식하는 마음의 3차원적 개념에 상응하는 3 가지 기본적 운동 형태가 있다.
: 즉, 전후방, 좌우측,그리고 회전 운동들이다.
이들 감각은 매우 실제적 이다. 이들은, 외부로부터의 영향이 없이, 몸 자체 내부에
분명한 진동과 움직임을 발생 시킨다. 또 다른 매우 일반적인 감각은 발로부터 몸을 거쳐 척추를 통하는 진동 혹은 흐름의 감각이다. 그 역 방향 인 경우도 있다.
이들은 빛 혹은 약간 어지러움증 후에 혹은 동반하여 발생하게 된다.
내부의 이들 반응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지적 할 수 있는데, 이는 영적 생각에 작용하는 몸의 합성된 진동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중요한 점은 분명하고, 물리적 반응이 민감한 중추에서 발생한다는 것이다

3) 진동에 대한 연구
명상에 대한 논의를 더 깊이 들어 가기 전에 우리가 격게될 경험들에 대해,
사용될 용어들을 더욱 잘 이해 할수 있는 몇몇 기본적 진동 원리에 대해 개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과학은 모든 물질은 진동한다고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물질 형태의 다양성은 진동 정도의 차이에 의한 것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물에 열을 가하면 물분자의 활동성을 증가 시켜 증기라고 하는 다른
형태의 물질 형태가 됨을 알고 있다. 즉, 증기속의 입자들이 물속 입자들 보다 훨씬 빨리 진동 한다., 우리몸은 여러 입자가 흡수되어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음식 등등.  우리몸의 다양한 구성체들은 여러 형태의 물질로 구성되어 있고, 다른 속도로 진동 하고 있다.예를 들어 신경계는 매우 예민하다.

우리의 뼈는 피보다 훨씬 단단하고 근육 조직은 세포막 보다 단단하다. 등등
이들 여러 구성체들의 진동의 조합은 몸에서 전반적 진동율을 형성하게 된다.
이들은 끊임없이 변하게 된다. 모든 질병은 부조화의 진동을 야기 하게 된다.
진동수가 높을수록 어떤 형태의 진동으로부터의 영향에 민감한 것이다.
우리가 명상에 대한 연구에 깊이 들어 갈수록, 이를 적용 함으로써 , 몸과 마음을 통해서 그리고 그 안에서 다양한 진동을 의식하게 된다.
우리가 깊은 명상을 시도함에 따라, 몸-마음의 내부와 외부의 영적인 힘은 5감의 지각에 의해 먼저 제한 받게 되는데, 이는 이들을 통해서만 우리는 이 세계내의 현현을 인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육체를 완전히 치워놓고 보다 넓은 영역을 탐색하는 것을 배운 때 일지라도, 우리와 함께
되돌아온 개념들은 의식적으로 이해 될 수 있는 3차원적 용어로 옷 입혀져야 한다.
내부로부터의 생명의 방사인 진동은, 영적 영향력의 물질적 표현이며, 생명 자체로부터 발산되는 힘이다.

진동이 발생 될때, 이것은 진동에 민감한 인체내의 중추에 작용하게 된다 . 그렇지 않다면, 그것들은 감지될수 없다.
이들은, 영적인 것으로 되어, 우주적 활동 과 영향력의 힘인 사념의 파동형태로 보내자는 방사인 것이다. 그러므로서 암시에 의해서 그들이 지향하는 사람에 영향력을 미치는 우주적 영향력으로서 힘이다.
진동과 연관 시켜서, 사고가 Body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해 보자
모든 생각은 다른 진동수로 구성되어 있다. 몸에 흡수 되는 음식이 구성체의 관점에서 중요 하듯이, 생각은 마음 형태(mental pattern)을 구성하는 요인으로써 중요한 것이다.
마음은 건축가 이다. 마음은 그것의 보다 높은 진동수 형태로서, 실제의 물질적
매질들을 형상화 하는 건축 공학자 인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다른 사람들을 돕는 통로로서 사용하는 외에 자신의 유익을 위하여 사념의 진동을 사용 하여서는 안 된다.  

    B. Mental Body ( 정신체 )
  
1) 자아의 정화
명상중에 멘탈체에 어떤 일들이 발생 하는지 검토해 보자. 마음은 건축가 이고, 육체는 그 결과 이다. 마음은 육체 와 영적 모두의 성질을 띠고 있다.
우리들 대부분은 마음의 일 부분 만을 자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있다.
   ( 우리는 이것을 의식적 마음 이라고 부른다. )
심리학의 분야에서조차, 최근에 소위 잠재 의식 이라는 것을 약간 밝혀 내고 있는데, 이것은 기억의 저장고 이고 육체의 정상적 동작을 위해 계속적 감독 역활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또다른 마음의 영역이 있다. 이것은 초의식, 혹은 영혼 마음(soul-mind) 의 작용 이라고 불리 울 수 있을 것이다. ( 이것들은 하나의 힘의 원천에 대한 불완전한 이해를 보다 명확히 하기 위해 사용 하는 명칭들에 불과하다 )  명상을 통하여 우리는 우리의 마음이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허용 하도록 하는 것이다.

의지로서, 우리는 육체의 마음 (physical mind)에게 방황하는 것을 멈추고, 상위의 마음에 주어지는 ideal에 중심 잡도록 육체의 마음에 요청하는 것이다. 이 Ideal 은 결과 맺는 작용을 위한 토대가 되는 것이다.
만일 우리가 품고 있는 Ideal 이나 목표가 초의식적 마음과 일치 한다면 ,
육체적 마음과 몸에 도움이 되고 가치 있는 것이 오감의 어떤 통로를 통하여
의식에게 보내지게 된다.

이 상위 마음 활동의 증거는, 우리가 이해를 구함에 따라 우리 각자에게 오게된다.
그러나 만일, Ideal과 Purpose가 영적 마음과 조화 되지 않는 다면 육체와 영혼  사이의 닫힌 문을 여는 것은 내부에 혼란이 생기고, 가장 취약한 부분과 충돌이
일어난다.
  그러므로 우리가 명상을 하려면 우리 마음을 정화 해야 하는 것이다.
신과 얼굴을 마주하려면 우리가 무었을 해야 할는지에 대하여 생각해 보라.
많은 사람들이 신과 대화 하지 못하고, 두려워 한다고 말할 수 있을까 ?
우리가 신과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서 자비 그 자체인 신에게 다가갈 수 없는가 ?

신은 우리의 바램과 필요를 알고 있지만, 그분은 우리들 자신 내부의 목적에 따라서만 제공해 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기도중에 우리의 몸, 마음을 정화 하고, 우리 자신을 신에 봉헌 하자. 미움,탐욕, 악의를 치워 버리고 대신 사랑과 자비로 바꾸자.
우리의 가슴에 겸손이 있도록 하자, 우리가 신을 알려면 우리는 자신을 겸손케 해야만 하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열린 가슴, 갈구하고, 우리에게 보여진 그 길을 가길 원하는 회개하는 가슴으로 그분께 가자.

2) 자아의 전체와의 조화 (attunement)
조화는 영혼의 발전에 달려 있다.
물질적인 예로서 라디오가 있다.  어떠한 라디오든 주파수를 맞추는 것은, 다른
라디오와 비슷한 위치가 될 것이다 ( 주파수 표시하는 막대 연상 해야 할 듯 :역주) .
옆에 있는 라디오 일지라도 똑 같은 위치에서  맞추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렇게 우리의 의식을 신성에 맞추는 것도, 우리의 각자 의식 발전 단계에 따라 맞추어야 하는 것이다.
조화는, 창조 안에서의 모든 도달과 같이, 하나의 성장이다.
"아버지의 집에는 많은 방들이 있다 ( 의식의 상태 ).
나는 가서,  너를 위한 자리를 예비할 것이다. 내가 있는 곳에서( 의식 상태)
너도 있을 것이다 ( 의식 상태 ) "
진정한 명상을 위해서는 적절한 조정(attunement)이 필요하다.
완벽한 조정은 우리의 마음과 의지를  절대자의 그것과 말, 행위, 의도, 목적에서 하나가 되게 할 때, 우리의Ideal, 신(the Infinite) 과 일치가 이루어 지는 것이다.
" 아버지여 나의 뜻이 아니라 당신의 뜻이 나를 통해 이루어 지도록 하소서"
위의 기도가 그런 의미인 것이다.

우리가 조화를 이루고 있지 못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
그것은 우리가 주변 사람들에 관심을 잃을 때 이다.
이웃과 조화를 이루지 못할 때 창조주와의 조화도 이루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성서에는 이런 구절이 있지 않는가 ?
"만일 너의 예물을 제단에 드리다가, 거기서 네 형제에게 원망 들을 만한 일이 있는줄 생각 나거든, 예물을 제단앞에 두고 먼저 가서 형제와 화해하고 그 후에 와서 예물을 드리라 " (마태 5:23,24)
"주 신을 네 온마음을 다하여 사랑하라. 그리고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

C. 영체 (Spiritual Body)
  
1) 영혼(Soul)
우리가 내부의 영적 힘의 존재를 인식하고, 육체와 영체 사이의 문을 여는 것은
명상을 통해서 이다. 이 문을 통해서 영혼으로부터 충동(impulse_이 나오고, 육체에서 표현을 찾게된다. 우리의 영혼에는 많은 영적 능력이 부여되어 있으나 육체적 영향에 의해 제한 되고 한정되어 있는 것이다.
영혼은 항상 존재하고 있고, 그것의 진정한 목적을 표현 하고자 하고, 창조주와의
진정한 관계를 갖고자 한다. 명상을 통해서 우리는 이것을 가능케 할 수 있는 것이다.: 길을 여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우리가 영혼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없다고 말한다. 우리는 우리 각자가 영혼이라는 것을 알아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육체는 일시적으로 머무는 집이다.
육체에서 벗어날 때 우리는 다른 경험과 다른 의식 상태에 들어 가는 것이다.
우리가 희망을 갖고, 좀더 나은 것에 대한 욕망을 갖고 , 슬퍼하고 기뻐한다는
사실은 , 본질적으로 일시적이 아닌- 육체의 죽음에도 사라지지 않는 어떤 것을
유지하는 마음의 작용이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다. 그러한 정신적 활동은 우리 존재의 영적 중심인 영혼( Soul )으로부터 비롯되는 것이다.
신은 아담에게 생명의 숨결을 불어 넣어 살아 있는 영혼이 되었다.
그래서, 각자는 창조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 신 아버지와 하나 될 수 있는 계승자 아들로서,  신의 속성을 부여 받은 영혼인 것이다.

  2) The Ideal
명상의 종류는 각개인들이 하는 방식 만큼이나 많다.
어떤 사람에게는 그것이 세상 고통으로부터의 도피이고, 어떤 사람들에게는
앎에 대한 접근 방법 이며, 어떤이 에게는 신에 대한 다가섬의 방법이다.
다양한 형태의 명상이 있고, 그것들 마다 추종자들이 있다.
그러나 정말로 중요한 것은 궁극적 이상(Ideal)과 목적(purpose) 이다.
가장 달콤한 향이나, 아름다운 음악이 이기적 마음에서 신의 거처로 올려주는
것이 아니다. 악의,미움,탐욕, 이기심으로부터 자유로워 지는 것이 명상을 위해 지켜야 할  복잡한 형태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다  명상에서 물질적 수단에 의해 혼란 되거나, 관계되지 말자.  그보다는 명상을 하는 근본적 이유와 , 우리가 품을 수 있는 가장 높은 욕망과 조화를 이루기 위한 것으로 하라.

우리가 정말로 깊은 명상에 들었을때 우리 내부에서 분명한 변화가 발생된다.
상상적 ( imaginative )이고 자극적 ( impulsive )인 힘을 의해서 육체의 활동이 있다.
자극적인 힘은 육적인 영향력의 속성 이나 활동에 속하는 생각들을 닫음으로써 발생하게 된다.  영혼이 거하고 있는 우리내부에서 자극력이 깨어날때 자연적으로 변화가 발생한다. 만일 ideal, image, 높은 소명의 특징이 우리가 인정하는 가장 높은 봉사의 소망과 조화가 되는 기준 이라면, 우리는 어린양, 그리스도의 표식을 지니는 것이다.  
우리가 이것을 일깨움으로써 , 창조력의 존재 자체로 들어 갈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육체적 속성의 정신을 남용함에 의해 그 자신이 너무 어둡게 함으로써 내부로부터 불완전한 Image가 상승하게 된다.
만일 명상의 목적이 육체를 조용케만 하는 것이라면 직접적인 방법이 사용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인 경우는 아니다.

보다 높은 영적 의식상태가 깊은 명상의 목적이고 목표이다.
그러므로, 상승시킬 Ideal의 고정에 의한 주의 집중이 중요하다.
이때 자연스러운 결과로써, 육체적 정적이 따라오게 되고, 분리와 흩어진 의식
으로부터 통일성, 내적 느낌의 발전이 있게 된다.
Ideal에 주의를 고정 시키는 중에 , 전 존재의 자각이 가능한 가장 높은
상태에 도달 하고자 하는 욕망이 생성되어야 한다 .
이것은 자기 암시적 확언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내적 자아와 신과의 만남이 다른 산란한 것에 의해 가로 막히거나, 손상되지 않겠다는 강한 욕망이다.
육체의 안정은 외부의 자극에 집중함에 의한 것이 아니고 내부 영적 노력의
결과로 생길 것이다.

   4) The Force ( 실재적 힘 )
다른 어느때보다 명상중에, 실재적 힘을 인식하게 된다.
우리는 그 힘을 심령력,비전,직관,우주적 등등의 이름으로 일컫고 있다.이것들은 신의 여러 작용을 나타내는 것에 다름 아니다.
" 오 이스라엘이여 들어라, 주 우리의 신은 유일한 주 이니라 "
예를 들면, 직관력은 우리의 전 존재의 경험으로부터 솟아나는 것이다.
직관은 우리의 의식적 마음의 성찰적 상태로부터 개발 될 수 있으며, 그런 지혜를 일상에서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그러한 끊임없는 성찰에 의해 그들의 지혜를 모두 갖추어 외면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사람들을 현자, lamas 라고 부른다.
이러한 능력이 어떤 사람에 의해 유용한 것이 되고, 영적인 측면에서 유지될 때
그러한 사람은 하나의 master가 되는 것이다.

명상,내적 성찰 혹은 고요함 으로의 몰입등을 통하여 실재적 힘 (force)을 탐구함으로써 많은 얻을 것이 있다.
또 이러한 주제에 대한 철저한 지식을 갖는 것도 좋겠으나, 결코 신비로움을 가장 하지는 말라.
예수의 삶은 단순 했으며, 주위 사람에게 선행을 하는 것이었다.
명상중에, 우리내부에 있는 영광의 옥좌,아름다움,권능을 감싸고 있는 보이지 않는 힘에 우리 자신을 열어 놓고서, 그리스도에 대한 생각안에서 발견되는 방해물들을 내버려라 .
우리의 마음이 신,그리스도(우리의 Ideal ) 에게 있을때, 파괴적인 결과에 대해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예수가 한 약속을 상기하라 " 내가 문옆에 서있고, 문을 두드린다는 것을 명심하라.
  누구든 나의 말을 듣고 문을 연다면, 내가 그 안에 들어갈 것이며,
그와 함께 만찬을 나눌 것이며, 그는 나와 함께 있게 될 것이다. "
"나이니 두려워 말라 "우리의 문제가 해결되고 , 방해물이 디딤돌이 되는 것은 우리가 옳바른 Ideal을 품고 있을 때이다.

4. 명상의 방법

명상을 배우기 위해서는 , 걷고, 말하고, 육체적  기능을 개발하는 것처럼
배워야만 하는 것이다. 우리는 내적 욕망과 의지로써 의식의 방향을 잡아야만 한다.
다음의 제시는 각 개인들에 의해 사용될 수 있는 개략으로써 제공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개인들마다에 가장 잘 맞고, 적절하고, 즐거운 형태를 선택 할수있다.
우리의 다양한 발전 단계에 따라 우리에게 알맞는 여러 형태를 이해 하고 받아 들일 수 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가장 단순한 것이 좋다.또 다른 사람들에게는 복잡한 절차가 필요하다.  명상에 들어 감에 있어 중요한 것은 우리의 의지가 아닌 신의 의지를 찾고자 하는 진지한 욕망이며 ,영적인 의도와 결심인 것이다.
신은 영적인 힘이며, 영적 ideal을 통해서 찾아야 한다. 영적 이상 인 그분 - 영적 완성의 길을 완성하고, 그 길 자체가 되신 그분에 의해 집중 되어 찾아져야만 한다.

순수한 물로 몸을  깨끗이 하라 몸에 압박을 가하는 의복 없이 편한 지세로 앉거나, 누워라.
오른쪽 코로 숨을 들이 쉬고 입으로 내쉬는 숨을 3번 실시하라.
왼쪽 코로 숨을 들이 쉬고 오른쪽 코로 내쉬는 숨을 3번 실시 하라.
그리고, 자아를 창조적 사랑의 힘과 하나되는 깊은 감각속으로
이끌어 주는 낮은 음악 혹은 주문등을 통하여 지성소 (Holy of Holies) 속으로 들어 가라.
자아가 이러한 느낌을 갖거나, 그 힘이 상승하는 것을 체험 할 때,
내부의 눈으로 그것이 육체 경험안에서 만나는 모든 상황에 보다 큰 이해를 가져다 주는 것으로 힘이 퍼지는 것을 보아라.
그러면, 각각의 자체 통로를 통하여 퍼지는 새로운 창조의 힘에 반응하는 육체의
각 중추에서 만들어 지는 음악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명상을 통해 조금씩 조금씩 우리를 육체적으로.정신적으로,영적으로
새롭게 하는 것을 발견 할 수 있을 것이다.
    
   Experience ( 경험 )

1. 명상중에 어떤 사람들은 좌우로,앞뒤로 움직이는 듯한 진동을 경험한다.
   이것은 몸 내부에서 회전 운동이 되고,머리에 꽉찬 느낌과 회전의 느낌을
   가져온다.
2. 다른 사람들은 머리나 이마에 냉감을 느낀다.
3. 어떤 사람들은 척추 아래쪽에서 맥동( Pulsation)을 느낀다.  이것은 아래쪽의 생식 중추에서   육체의 여러 활동을 제어하는 호르몬샘 중추로 흘러가는 신경 신호로부터 비롯되는 것일 것이다.  이런한 것들을 강제로 하지 말자, 단지 우리의 몸이 그러한 표현을 위한 통로가 되게 하도록 우리의 마음과 몸의 작용을 안내하자.
4. 다른 사람들은 진동이 몸을 타고 올라가 머리에서 충만한 감각으로  끝맺기도 한다.  우리 내부의 진동을, 육체의 특질들을 방사하는 중추 혹은 영적 눈에 조화되게 하여,  전 통로의 과정을 거치도록 상승 시킬 수 있을때 , 우리의 몸은 ,손을 머리에 갖다 댐으로써 ( 제대로 이용되는 경우 ) 다른 사람들을 치유하는,자석이 될 것이다,
5. 눈에 대한 감각으로 치유 진동이 생겼는지 알수 있다
   모든 종류의 치유는 타인에게 상승 진동이 생기게 하기 전에 자신 내부에서 시작한다.  
6.  음성이 개인에게 들려오는 것은 , 자아 외부로부터 오는 그들 영향력과  교류 하고, 연결되고,  대화 할 수 있는 자아내의  능력이 깨어난 것의 표현이다.
   그때, 예전에 주어진 말씀 대로, 만일 자아의 의식 내에서  그 음성, 참존재에
   대한 욕망이 유지 되고, 확대 된다면, 다양한 의식이 자아에게 떠오르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그러한 경험은 우주적 영향력 혹은 그분의 메신저로부터
오게 될 것이다.  
7. 그때 ,마지막으로, 음성,느낌,시각, 전존재와 하나됨의 의식이 체현되는 존재로의
    변화가 있게 된다.

             5. 맺음말
만일 자아의 발전이 우리의 목표라면, 우리가 있는 곳에서부터 시작 해야만 한다.
다른 조건, 다른 환경을 막연히 바라면서 그냥 있는 것은 좋지 않은 것이다.
만약 우리가 현상태를 마스터 하지 않으면 , 다음번은 첫번것 보다 더 악화 되기
때문이다.
처음과 마지막의 장애물을 극복하는 것은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다.
우리의 존재를 형성하고 있는 모든 것을 철저히 이해 하기 전까지는, 이것 혹은
저것이 인생의 목적이고 목표라고 말할 수 없다.
우리의 능력과 가능성은 가장 높은 창조인 것이다. 의식의 충만한 표현을 제외하고는, 다른 것을 받아들여서 우리를 바보로 만들지 말자. 명상은 우리 자신을 이해하는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길이다.
그것은 대부분의 우리에게는 닫혀져 있는 참 세계의 문을 여는 열쇠인 것이다.
우리 자신을 탐구하고 알자. 이것은 명령이고, 간청이다. 맹목으로가 아니라 , 숭고한 자아를 찾을 수 있다는 믿음으로 찾자. 우리의 접근 방법과 결과는 다를 수 있다.
그러나, 똑같은 이해,똑같은 의식의 단계(point), 같은 자각(awareness)의 상태가 궁극적 목적이다.

2 가지 태도가 필수 적이다.
   1. 진리를 찾고자 하는 강한 욕망
   2. 끊임 없고 , 일관되게 전진 하는 노력

끊임 없이 규칙적으로 명상을 하자. 단속적인 명상은 조금 밖에 성취할수 없다.
Ideal을 품는것을 Active하게 하고, 내적 자아를 일께우는 것이 규칙적이 되라.
보상의 결과는 노력을 기울일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것이다.
우리 대부분은 매일의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하루 몇순간 이라도 내부를 탐구 할때 더 많은 평화와 기쁨, 더많은 참된 행복을 어떤 육체적 활동 보다 가져다 줄 것이다.
먼저 하늘의 왕국을 찾아 보자. 하늘의 왕국은 어디에 있는가 ?
그것은 바로 우리 내부에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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