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코스 : 덕산해변 외나무다리→문화제과→죽서루→서프키키해변→신리너와마을→가곡유황온천 족욕체험
'여름휴가'하면 바로 떠오르는 곳, 바로 강원도 동해, 삼척의 해수욕장인데요! 삼척에는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까지 다양합니다. 삼척으로 떠나는 풀코스 여행, 지금부터 안내해드릴게요!
덕산해변 외나무다리
삼척의 덕산해변에는 맹방해변으로 건너갈 수 있는 기다란 외나무다리가 있습니다. 폭은 50cm 정도 되는 이 외나무다리를 따라 걷다 보면 풀숲과 바닷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외나무다리인 만큼 특별히 주의해서 건너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낮은 높이로 시작하지만 맹방해변으로 건너가는 작은 강의 하류에서는 높아져서 제법 짜릿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삼척에서도 일몰이 예쁘기로 유명하며, 가을과 겨울엔 갈대와 함께 갈색빛으로 물든답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덕산해변과 맹방해변을 건너면서 바다 구경도 하고 평화로운 외나무다리도 건너는 이색적인 추억을 남기기에 참 좋겠죠?!
문화제과
삼척 근덕면의 작은 마을에서는 매일 30봉지만 판매하는 빵집이 있습니다. 허름한 외관과 오래되어 보이는 간판이 인상 깊은 이 가게는 삼척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쯤 들러 빵을 사 간다는 문화제과입니다.
문화제과는 매일 9시에 열어 정해진 양을 판매하고 문을 닫아 사람들에게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는데요. 내부는 세련되지 않았지만 친숙하고 편한 빵집의 분위기입니다. 벽에 붙어 있는 손수 쓰신 듯한 메뉴판도 이 가게의 역사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한 세트에 5,000원인 빵 봉지 안에는 꽈배기와 찹쌀 팥 도넛, 생 도넛 등이 들어 있습니다. 눈이 번쩍 뜨일 정도로 색다른 맛은 아니지만, 익숙하고 정겨운 맛이었는데요. 익숙한 맛이 무서운 법! 쫄깃한 꽈배기 한 봉지를 들고 이리저리 동네를 구경하고 다니다 보면 어느새 봉지가 비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거에요!
※ 문화제과
-위치 : 강원 삼척시 근덕면 교가길 14
-운영시간 : 매일 09:00부터 빵 소진 시 마감
-기타 정보 : 매일 30봉지 한정 판매
죽서루
죽서루는 옛날부터 관동팔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데요. 보물 213호 죽서루는 우리나라 대표 누각으로 조선 시대에 세워졌으며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수십 차례에 걸쳐 보수되거나 증축되었습니다. 죽서루에 오르는 길은 마치 동양화 한 점을 보는 듯합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죽서루에 오르면 걸어오면서 흘렸던 땀이 식을 만큼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죽서루에 신발을 벗고 올라가 보면 삼척 시내가 내다보이는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죽서루 안에서 인생샷도 남길 수도 있어요!
여기서 꿀 Tip! 죽서교를 건너 죽서루를 바라보는 전망대로 이동해보세요~ 절벽과 함께, 주변 경치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룹니다. 죽서루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치 : 강원 삼척시 성내동 9-3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서프키키해변
여행지에서 여유롭게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최근 들어 동해안에서는 서핑을 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척에도 이러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이 있습니다. 바로 서프키키 해변입니다!
서핑을 즐기는 여행객들을 위해 강습을 진행하기도 하고, 서핑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시원한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서핑족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뿐만 아니라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구조물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해변 한가운데에는 서프키키 해변의 특징과도 같은 간판이 세워져 있습니다. 또한 작은 소나무 숲길도 나 있어 다양한 여행객들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번 여름, 새로운 취미 생활로 삼척에서 즐기는 서핑은 어떠신가요?
※ 서프키키해변
-위치 : 강원 삼척시 갈천동 14-5
-입장료 : 무료
신리너와마을
삼척시 도계읍에는 너와 마을이 있습니다. '너와'란 소나무나 참나무를 두께 4~5cm, 가로 20~30cm, 세로 40~60cm 정도로 자른 널빤지를 말하고 너와집이란 이 너와를 지붕에 얹은 집입니다.
옛날부터 강원도는 척박한 땅이었기 때문에 기와로 만든 지붕보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나무판자와 껍데기로 지붕을 만들어 살았는데요. 너와 마을에서는 자연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너와집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너와집은 주택 개량 사업으로 사라졌지만, 남아있는 몇 채의 너와집은 옛날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리에 남아있는 너와집은 중요 민속문화재로 지정되어 있기에 실내로는 들어가 볼 수 없습니다. 대신 너와집의 내부 구조는 너와마을의 체험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인절미 만들기, 초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산간오지 마을의 수수함과 훈훈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삼척 가볼만한곳, 신리너와마을! 진정한 자연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려요~
※ 신리너와마을
-위치 :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 문의재로 1423-66
가곡유황온천 족욕체험
아무리 여유로운 여행이라도 여행 마지막엔 지치기 마련이죠. 삼척여행 마지막 코스로 추천하는 곳은 가곡면에 있는 가곡유황온천입니다. 굽이굽이 작은 길들을 지나 조용한 마을에 위치한 가곡 유황온천에는 족욕체험장이 있습니다.
40분 정도의 족욕체험 시간 동안 따뜻한 온천수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 여행에 지친 몸이 힐링 되는데요. 이 족욕체험장의 매력은 바로 풍경입니다. 족욕 의자에 앉아 보이는 풍경은 산과 보리밭인데요! 푸르른 보리밭이 마음마저 시원하게 해줍니다.
유황 온천수에 발을 담글 때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 오일까지 함께 뿌려주고 온천이 끝난 후에는 발을 마사지할 수 있는 미용 소금을 나눠 줍니다.
여행의 끝에서 몸에 쌓인 피로를 날려버릴 수 있는 족욕체험까지 한다면, 완벽한 여행의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요?!
※ 가곡유황온천 족욕체험
-위치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가곡천로 1476
-체험료 : 6000원, 삼척시민 4000원
-운영시간 : 매일 10: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