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PC게임 매직 2014. 플레이 해보고 완전히 매료되서..
오프라인으로, 제대로! 즐겨보고싶어,
정보를 검색해보다가 여기까지 왔습니다 ㅎㅎ. 앞서서 질문을 몇가지 드렸었는데,
궁금한점이 너무 많이 염치불구하고 또 질문 드려보고 싶습니다.
실은 예전에 아는 지인이 카드 뭉텅이를 넘겨준적이 있습니다.
대지카드, 토큰들 포함해서 대충 500장 정도 되는거 같네요.
언젠가 오프라인에서 플레이 할 날을 꿈꾸며, 혼자서 카드 구경하며 혼자 덱을 짜보며 놀았는데요.
덱짜기에 대해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1
.완전히 동일한 종류의 생물체나 마법카드를 개수상관없이 넣을수 있는지요?
예를 들어 , 마음에 드는 생물체 카드가 있는데 많이 집어넣고 싶어서요.
동일한 카드를 덱에 넣는데에 정해진 한계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2.
다른 아는분이 카드는 60장으로 맞추라는 말을 하던데, 정확히 60장으로 맞추어야
하는가요?? 그리고 대지카드는 몇장으로 하는것이 좋은가요??
마음에 드는 카드들 다 넣다보니 60장 맞추기가 쉽지가 않네요
3.
PC게임판같은경우는 덱의 컨셉이 명확히 나뉘어져 있는데 ,
아무카드나 다 집어 넣어도 되는가요?
예를들어, PC판에서는 녹색 덱에 야수생물들 덱이 있고, 엘프무리들 덱이 있는데,
두종류를 섞어서 만드는것은 불가능 했거든요.
오프라인에서는 섞어서 완전히 새로운 덱을 창조할수 있는겁니까??
여기 게시판들 보니 이미 그렇게들 하고있으신거 같긴한데.
혹시나 해서 여쭈어 봅니다.
4.
카드 중간의 버전 심볼이 있는거 같은데, 지난연도에 나온 카드랑 이번년도 나온카드랑 썩어질순 없는지요??
지인이 준 카드보니 12. 13.이런식으로 버전들이 적힌것 같은데.
이맇거 신경쓰지말고 덱 마음대로 짜도 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년도가 안적힌 카드도 있더군요. 요상한 마크만 있고요.
5.
마지막으로 블럭이 뭔지, 사이드보드 카드가 뭔지 또 궁금하네요.
그리고 제품들을 검색해보니, 닉스로 가는길, 테로스, 신의 피조물.
이런것들이 있는데 이건뭔가요? 블록이라고 되있는거 같은데. 미리 만들어진 덱도 있는것 같고요.
열몇장 들어있는 부스터.. 그것도 닉스., 테로스 신, 이런식으로 나누어져 있는거 같더라고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카페내에서 시간을 들여서 검색도 많이 해보곤 했는데요.
한꺼번에 많은 정보들을 접하다 보니, 정리가 안되네요.
알듯말듯 게임을 하는거보다 익히기가 너무 어렵네요.
첫댓글 머니 다 거덜링이라는 표현은 매직인들에게는 별로 좋게 들리는 말이 아닙니다. 실제와 맞지도 않고요.
가까운 매클 방문하시면 가장 명쾌하고 확실하게 의문푸실 수 있으실텐데... 수도권에 계시지 않으신가요?
그렇군요. 여기 카페에 들어오기전에 TCG즐겨봤던 분들이 우스갯소리 처럼 그렇게 부르는것을 봤었습니다.
해당부분 삭제했습니다. 기분 불편하게 해드렸다면 사과드리고 싶네요. 실례했습니다.
음. 제가 있는 지역이 지방이고, 나름대로 근처의 플레이 가능한 곳을 검색을 해봤습니다만.
가까운곳에는 없더군요. 큰마음 먹고 가야할정도 더군요.(최소 자차로 1시간이상은 걸릴듯합니다.)
연이은 질문으로 기분상하게 한점이 있다면 사과드리고 싶네요..
@노멀!! 질문 여러 개에 기분 상할 일은 없지요 ㅎㅎ 저도 다른 누구라도 초심자 시절은 있었으니까요.
지방이시군요 ㅠㅠ 고생이 많으십니다...
@낙천 얼른 매직에대한 많은 궁금증들 해소해보고 싶고, 빨리 플레이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주말까지 참고 있으려니 몸이 너무 근질근질해서요!
예전에 D&D접할때도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PC게임 매직 접해보고 난뒤에 마음에 불이 붙어 버린거 같네요. 어릴때 부터 게임을 많이 해왔는데 다 어느정도 한계가 있었지요.
마음속으로 이러이러한 게임이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많은분들이 생각합니다만,
저같은 경우, 제가 어릴때 부터 그리던 모든 게임로망이 매직더개더링에 다 녹아있더군요.
지금도 벌써 일도 안되고, 머리속에선 얼른 눈여겨 봤던 순간마법을 써보고 싶은 생각만 가득합니다...
1. 같은 카드는 한 덱에 총 네 장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2. 덱의 장 수는 컨스트럭티드덱의 경우 최소 60장, 리미티드 덱의 경우 최소 40장으로 제한됩니다. 컨스트럭티드는 사전에 만든 덱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이고, 리미티드는 부스터에서 나온 카드로 즉석에서 덱을 만들어 게임을 진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 게시판에서 조금 더 찾아보시면 더 자세한 설명이 나올 겁니다.
3. 위의 기본적인 룰을 지키고 나서, 해당 게임 포맷(스탠다드, 모던, 레가시 등등..)의 범위와 금지키드 리스트만 어기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덱을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포맷에 관한 설명은 제가 링크해드린 글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 이게 댓글로 설명을 드리니 복잡하네요. ㅋㅋ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인근 샵에 방문하셔서 설명을 듣는 건데요.. 그냥 방문하기 좀 꺼려지신다면 , 샵에서 주최하는 부스터 드래프트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이벤트 시작 한두시간 전에 가셔서 참여 의사 밝히시고 진행 방식과 본문에 적은 기타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서 물어보시면 아마 친절한 답변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각 샵 이벤트 공지는 '사설 대회 게시판'(평일, FNM, 주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답변, 우선 감사드립니다. 몇몇분들이 직접방문해서 알아보는것이 좋다고 말씀은 해주셧고, 저또한 그러고 싶은 마음이 있기는 합니다.. (방문이 꺼려지는것은 아닙니다. 다만..제가 지방에 살고 제일가까운곳이 자차로 1시간이상 걸리는 곳이더군요. 평일에는 절대 불가한 시간이고, 주말에만 가능한데, 주말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너무 흠이가 많고 궁금함을 참지못하다 보니 자꾸 질문글을 올리게 되네요.)
뉴비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최소 60장 제한입니다. 60장보다 많은 카드로 덱을 구성할 수도 있지만 보통 카드 수가 늘어날수록 덱
의 파워가 떨어지기 때문에 60장이 보편적입니다. 대지카드는 전체 덱의 40%, 60장 기준 24장이 일반적입니다.
3. 윗 분이 설명해 주신 것처럼 포맷마다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의 범위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 범위 내에서 자유롭
게 짜시면 됩니다.
4. 카드의 심볼은 그 카드가 어느 세트에 속해있는지 표시합니다. 세트에는 기본판(코어셋), 확장판, 특별세트가 있
습니다. M2014, M2013과 같이 년도가 표시되어 있는 심볼은 해당년도의 기본판(각 2014,2013)에 속한 카드
임을 표시합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세트들도 각각 요상한 마크(...)를 가집니다. 캐주얼로 플레이하실 때는 심볼을 고려하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포맷에 맞는 덱을 짜실 때는 고려해야 하는 것이, 포맷에 따라 카드 범위가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스탠다드 포맷에는 테로스, 신의 피조물, 닉스로 가는 길, M2014, 라브니카로의 귀환, 충돌의 관문, 용의 미로 10개 세트가 사용가능합니다.
5. 확장판의 세트 3개를 묶어서 한 블럭이라 합니다. 예를 들어 (테로스, 신의 피조물, 닉스로 가는 길)이 테로스 블럭입니다. 부스터와 완성덱 제품 모두 각 세트별로 출시됩니다. 사이드덱은 메인덱의 카드와 교체할 수 있는 15장의
카드뭉치입니다. 3라운드 게임을 할 때 메인덱으로 1라운드 게임 후 상대의 덱에 따라 자신의 덱을 사이드카드로 튜닝할 수 있습니다. 음...역시 전 설명을 못해요...카페에도 좋은 정보가 많지만 주변 매클 방문해보세요~
아~ 잘알겠습니다. 이해했습니다. 정보 감사드립니다 ㅎㅎ지방이라 평일에는 방문이 힘들고요, 주말에 방문을 해볼생각입니다. 얼른 궁금증들 해소하고 빨리해보고 싶은데 주말까지 참고 기다리기가 너무 힘들어서,
질문을 연달아 해버렸네요,.. 감사합니다!
초심자 게시판에 블럭과 로테이트로 글 올린 적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셔도 될 듯 합니다! http://cafe.daum.net/magin/RYR/3710
아이구 감사합니다. 잘 읽어보겠습니다
혹시 어디지역에 사시는지?! ㅋ
경남 창원시 입니다 ㅎㅎ
@노멀!! 창원이시면 제법 게임할 장소가 많은걸로 압니다. 최근에 경남대 부근에도 생겼다고 들었군요.
@Ham^_^meR 아 제법있는가요?? 매직 취급점 검색해보니까 김해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경남대 부근그곳... 학생들만 많이 올것같더군요.. 제가나이대가 좀 있는편이라 학생들 위주로 있으면 서로 부담스럽지 ㅏㅇㄶ을까 해서요
@노멀!! 안녕하세요 창원 경남대 즐거운보드게임입니다. 저희 매장은 주로 30대 초반분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놀러오세요~ ^^
창원이면 주변에 좀 있지 않나요? 부럽습니다. 전 거제여서 한번 접었다가 미련을 못버리고 그냥 기웃대고 있네요.ㅋㅋㅋ 매직2015기다리는중요ㅠㅠ
저도 일단 기다리는중입니다 ㅎㅎ 창원에 있군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