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주요도시를 가다보면 시가전차(트램)을 볼수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한때 서울에서 그것이 운행된 경력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울산이나 전주에서 트램방식의 경전철을 추진한다고 하던데, 이 도시들을 제외하고 트램을 건설하기에 적합한 도시는 어디 있는지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첫댓글 부산에 , 바닷가를 둘러가는 트램은 어떨까요? 명물이 될 것 같은데. .^^; 정확히 어디쯤이 수요가 많을 것 같다(일상 수요와 관광수요를 통틀어)는건 잘 모르겠지만 부산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계획하고 있는 경전철을 트램 방식으로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인천에서도 구도심 지역에 트램의 건설을 추진 중이죠. 인천 구도심처럼 적당한 언덕과 굴곡있는 도로가 어우러진 곳이 트램을 만들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도로를 지나는 차량들의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더 안전하고,고풍스러운 운치도 있으니까요....^^
인천 구도심지역(인천역~제물포역 순회)에 노면전차 철도건설추진중입니다
청주도 국도변을 중심으로 트램을 운행했으면 좋을듯 싶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트램은 명물이 된 지 오래죠.
샌프란시스코는 트램은 아니고, 넓게 보아 색도방식이죠. 사소한 지적이었습니다. 유럽의 예 (특히 베른) 를 볼 때 트램이 고적지의 경관을 해치는 일도 없고, 좋은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것은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경사진 길을 올라가서요.. 미국에서 시가전차로 유명한 것은 뉴올리언스의 스트리트카입니다. 작년에 허리케인으로 쑥대밭이 된 곳이지만....
허걱... 부산 영도의 트램은 인제 완전히 잊혀진 것인가.... 남항동에 아직도 '전차종점길'이라는 길도 남아있는데...ㅜㅜ
태종대 순환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동해남부선 이설후에 남겨지는 해운대 부근 단선 해변구간을 관광트램으로 ^^ 그냥 트램도 아니고요... 표준궤 전망식 트램으로... 까페도 운영하고...
안산은 도로넓고 경사도 별로없는 큰길이 꽤있죠...(광덕로던가...) 뭐 그쪽에 설치해도 좋을듯한데... 아니면 안산은 버스체계다시 짰으면...너무 빙돌아서 가고 중복되는노선에다가...
안산역에서 중앙역가기 참 험난하더군요 -_-;;
김해는 도로 대부분이 4차선 너른도로라서...(심지어 농촌지역에도...)
엥? 그...랬던가요...;;; 제가 볼땐 도로가 맘에 안드는데 >ㅁ<;;;
4차선은 별로 너른 도로가 아니지 않나요;;
광명시내의 도로 용량만 넉넉하면 오리로~광덕로를 따라 트램을 건설해도 좋을텐데 문제는 도로 용량이 폭발 직전이라는거죠 -_-;;
생뚱맞게 창원 ?-ㅁ- ;;.. -ㅁ- ;;
새로 건설될 신도시에 설치하는건 어떨까요>? 김포 판교 남악 정관 파주??
첫댓글 부산에 , 바닷가를 둘러가는 트램은 어떨까요? 명물이 될 것 같은데. .^^; 정확히 어디쯤이 수요가 많을 것 같다(일상 수요와 관광수요를 통틀어)는건 잘 모르겠지만 부산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계획하고 있는 경전철을 트램 방식으로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인천에서도 구도심 지역에 트램의 건설을 추진 중이죠. 인천 구도심처럼 적당한 언덕과 굴곡있는 도로가 어우러진 곳이 트램을 만들기에 적합한 것 같습니다. 도로를 지나는 차량들의 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더 안전하고,고풍스러운 운치도 있으니까요....^^
인천 구도심지역(인천역~제물포역 순회)에 노면전차 철도건설추진중입니다
청주도 국도변을 중심으로 트램을 운행했으면 좋을듯 싶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트램은 명물이 된 지 오래죠.
샌프란시스코는 트램은 아니고, 넓게 보아 색도방식이죠. 사소한 지적이었습니다. 유럽의 예 (특히 베른) 를 볼 때 트램이 고적지의 경관을 해치는 일도 없고, 좋은 시스템이라고 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것은 케이블카라고 합니다. 경사진 길을 올라가서요.. 미국에서 시가전차로 유명한 것은 뉴올리언스의 스트리트카입니다. 작년에 허리케인으로 쑥대밭이 된 곳이지만....
허걱... 부산 영도의 트램은 인제 완전히 잊혀진 것인가.... 남항동에 아직도 '전차종점길'이라는 길도 남아있는데...ㅜㅜ
태종대 순환하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동해남부선 이설후에 남겨지는 해운대 부근 단선 해변구간을 관광트램으로 ^^ 그냥 트램도 아니고요... 표준궤 전망식 트램으로... 까페도 운영하고...
안산은 도로넓고 경사도 별로없는 큰길이 꽤있죠...(광덕로던가...) 뭐 그쪽에 설치해도 좋을듯한데... 아니면 안산은 버스체계다시 짰으면...너무 빙돌아서 가고 중복되는노선에다가...
안산역에서 중앙역가기 참 험난하더군요 -_-;;
김해는 도로 대부분이 4차선 너른도로라서...(심지어 농촌지역에도...)
엥? 그...랬던가요...;;; 제가 볼땐 도로가 맘에 안드는데 >ㅁ<;;;
4차선은 별로 너른 도로가 아니지 않나요;;
광명시내의 도로 용량만 넉넉하면 오리로~광덕로를 따라 트램을 건설해도 좋을텐데 문제는 도로 용량이 폭발 직전이라는거죠 -_-;;
생뚱맞게 창원 ?-ㅁ- ;;.. -ㅁ- ;;
새로 건설될 신도시에 설치하는건 어떨까요>? 김포 판교 남악 정관 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