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내일부터 외국인 관광비자 발급 전면 재개 이윤정 기자 입력 2023.03.14 09:24 중국이 외국인 관광객에 대해 관광비자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비자 발급을 재개한다.
13일(현지시각) 로이터 통신과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주미국 중국대사관은 15일부터 코로나19 시기에 적용했던 외국인 관광객 차단 조치를 해제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당국은 기존 관광비자를 우대하고, 신규 관광비자 발급도 재개할 예정이다. 또 하이난과 상하이에 기항하는 유람선 등을 통한 무비자 입국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지난 5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에서 공항 이용객들이 중국항공편 탑승 수속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 /뉴스1 지난 5일 오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에서 공항 이용객들이 중국항공편 탑승 수속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 /뉴스1 앞서 중국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2020년 3월 이전 발급된 모든 외국인 비자 효력을 중지했다. 같은 해 8월 유학생과 사업가 등 일부 경우에 대해 비자 발급을 재개했지만, 관광 여행 비자 발급은 지속 중단했다.
그러다 작년 12월 강력한 봉쇄를 수반하는 ‘제로 코로나’ 정책을 폐기한 데 이어 올해 1월 자국민의 해외 여행을 허용했고, 외국발 입국자에 대한 격리와 도착 후 유전자증폭(PCR) 검사도 폐지했다.
다만 한국행 여행은 완전히 정상화되지 않았다. 중국 문화관광부가 지난 10일 발표한 자국민 해외 단체여행 허용 추가국 40국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지난달 6일에도 태국·인도네시아·아랍에미리트 등 20국에 대해 자국민 단체 여행을 허용하면서 한국을 배제한 바 있다.
첫댓글 3년을 기다려온 중국문이 드디어 열림니다!
정말 반갑고 기쁜 소식입니다
이제 관광비자 발급이 재개되는데, 어느 대행사가 좋은지 서로 정보 주고 받읍시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일 먼저 운남 가고 싶어요
복수비자로 기간이남았던사람들은ㅈ남은기간을보상해주다하네요
저도 복수비자 기간이 남앗는데 어떠게 확인할수 잇나욧ㅅㅅㅅㅅ?
@hsg1066 장기비자는 남은 기간을 쓸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2020년부터 발급을 중지했는데, 비자기간이 남아있는 비자도 있었나 보네요
저는 연길시 수상시장 앞 부산식당(?)인가에서 두부조림부터 먹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