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나라당 공천에서 탈락한 친 박근혜계 인사들이 주축이 된 '친박연대'의 지지율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18대 총선의 최대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CBS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의 주간 여론조사 결과, 친박연대는 지난주 0.2%에서 6.9% 포인트 오른 7.1%의 지지율을 기록해 한나라당과 통합민주당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박근혜 전 대표가 전국 단위의 한나라당 지원유세를 거부한데 이어 사실상 친박연대에 대한 지지의사를 피력하면서 '친박연대'에 대한 지지율이 크게 오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친박연대는 지난 23일 MBC 여론조사에서 4.4%의 지지율을 기록한데 이어, 24일 SBS조사에서는 5.6%, 그리고 26일 CBS와 리얼미터 조사에서 7.1%를 기록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리얼미터 이택수 대표는 "박근혜 전 대표가 사실상 친박연대의 손을 들어주면서 지지율이 급상승 추세에 있다"며 "친박연대가 지역구는 물론 비례대표 의석까지 차지하면서 한나라당 과반의석 확보에 가장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나라당의 정당지지율은 48.9%로 지난주와 동일했으며, 통합민주당은 0.2%p 상승해 20.2%로 나타났다
이어 진보신당(4.6%), 민주노동당(3.8%), 자유선진당(3.7%), 창조한국당(2.6%) 순으로 조사됐다.
또 이명박 대통령의 국정운영 평가에 대해 ‘잘하고 있다’는 긍정평가는 51.1%로 지난주 대비 2.2%p가량 소폭 하락했으며, 지난주 크게 증가했던 부정평가도 다시 하락세로 돌아서 5.3%p 줄어든 28.1%로 조사됐다.
지지정당별로는 한나라당 지지층의 긍정평가가 73.5%로 전주대비 1.6%p 하락했고, 통합민주당 지지층은 34.4%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3월 25일과 26일, 전국 19세 이상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전화로 조사했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7%p였다.
viewBestCut('bestRight')
공직 선거법 제189조(비례대표국회의원의석의 배분과 당선인의 결정.공고.통지).
1항;-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에서 유효투표총수의 100분의 3 이상을 득표하였거나 지역구국회의원 총선거에서 5 석 이상의 차지한 각 정당(이하 이조에서 "의석활당정당"이라 한다)에 대하여 당해 의석할당정당이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에서 얻은 득표비율에 따라 비례대표국회의원의석을 배분한다.
2항;-제1항의 득표비율은 각 의석할당정당의 득표수를 모든 의석할당정당의 득표수의 합계로 나누어 산출한다.
3항;-비례대표국회의원의석은 각 의석할당정당의 득표비율에 비례대표국회의원 의석정수(이하 이 조에서 "의석정수"라 한다)를 곱하여 산출된 수의 정수의 의석을 당해 정당에 먼저 배분하고 잔여의석은 소수점 이하 수가 큰 순으로 각 정당에 1석씩 배분하되,그 수가 같은 때에는 당해 정당 사이의 추첨에 의한다.
4항;-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제출된 정당별 비례대표국회의원후보자명부에 기재된 당선인으로 될 순위에 따라 정당에 배분된 비례대표국회의원의 당선인을 결정한다.
첫댓글 아싸!!! 아자 !아자 !아자!!! 화이팅!!!!
이러다 친박연대 비례대표15명만 추천한것이 적은것이 아닐가??? 지지율이 대폭 인상되여 비례대표15명 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글쎄요.그점이 아쉽습니다.한20명정도 등록했으면 했는데제 당으로 될수도 있습니다
얼~쑤! 조~오~타!!! ㅉㅉㅉㅉㅉㅉㅉㅉ
당연한 일입니다.조금더 지켜보십시요..4월10일 새벽에는 큰 이변이 일어날것입니다.우리나라 모든국민들은 근혜님의 얼굴만 바라보고 살아가고 있습니다.근혜님
비례대표 많이 올라가야합니다 적극적으로 응원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