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검색결과 | |
2006년 05월 03일 4515 열차정보입니다. | 17 시 51 분 현재 |
열차명 | 무궁화 | 차량수 | 9 량 |
현운행구간 | 운행종료 | 지연시간 | -48분 |
출발역 | 강릉 22:50 | 도착역 | 진주 09:12 |
⊙열차운행시각표보기 |
※ 열차조성내역 : 여객 |
위치 | 차호 | 차실종류 | 설비 | |||||
1 | 11249 | 일반실 | 전화기 | |||||
2 | 11234 | 일반실 | 전화기 | |||||
3 | 11215 | 일반실 | ||||||
4 | 32 | 식당 | ||||||
5 | 11203 | 일반실 | 전화기 | |||||
6 | 11236 | 일반실 | ||||||
7 | 11219 | 일반실 | 전화기 | |||||
8 | 10215 | 침대 | ||||||
9 | 99512 | 발전차 |
강릉발 진주행 임시 무궁화호가 48분이라는 조착을 했습니다.....
차량번호를 보니까 구특전인듯 싶습니다.....
|
첫댓글 많이 바뻤나 보네요 ^^
허얼...제가 열차 탓을때 그렇게 조착햇으면 하는소망이....
4515 무슨열차인가여???
그나저나.. 저게 무슨 열차였을지가 궁금해지네요.
ㅎㅎㅎ 강릉역 밤 출발이면 뭐 금강산 밖에 나올 게 없지요 ㅎㅎㅎ
과속하셨나 보군요;
무궁화에 아직까지 침대차가 있나요??
정규열차에서는 보실 수 없고 장거리를 야간에 운행하는 관광/임시열차에 2-3량씩 연결하여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대차는 지난 2000년 신조도입당시에 도입되어있습니다.
2004년경에 정규열차에서 침대차는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한국철도 특성상 침대차는 솔직히 과욕이었다는 판단이 들더군요. 예전에야 기차가 하도 느려터져서 침대칸이 효용이 있었지만요... 솔직히 그 돈으로 새마을 특실 타고 맙니다...)
하긴 침대차 자체가 79년식 차량이 다수여서(통일호 침대차는 75년식 정도) 대차주기가 되어서 그때 리미트 침대를 당시 철도청이 12량(8량인가요?) 발주해서 만들었죠. 하지만 침대차 말살정책의 일환으로 마산쪽으로는 1999년인가에 침대차가 안 들어오게 됐습니다.
서울-목포, 청량리-강릉 구간에 침대차가 다니다가 강릉 구간, 목포 구간 순서대로 침대차가 사라진 거죠. 97년도만 해도 서울발 부산행 통일호 침대가 3쌍은 다녔습니다. 당시 서울-부산 통일호가 1만 원이 조금 넘는 시절이었고 통침하단 추가금이 2만 원 정도 했습니다. 무침하단은 추가금 35,000원 정도였구요.
흠.. 매주 금요일에 운행하는 부산-정동진 임시열차에는 구특전이 투입됩니까?
다이아가 널널하고 선로 상황이 좋으면 조착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게다가 관광열차이므로 중간에 타는 여객이 없기에 조착/조발 하여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기에 더욱 가능하겠죠.
강릉진주면 운행경로가 어떻게 되나요??? 강릉-영주-김천-동대구-진주? 정도?
강릉-영주-안동-동대구-진주입니다. 동대구역에서 기관차를 교체하여 운행하였지요.
기관차 교체라면 장폐단은 아니겠죠 뭐... 원래 그 기관차 그대로 간다면 전차대 타지 않는 이상 장폐단으로 갑니다. (이러면 낭패) 진해선 비둘기도 대략 그런 구조였는데 진해역에 전차대가 없어서 장폐단으로 막 다니고 그랬습니다. (진해선에 기관차 교체는 뻘짓이죠...ㅎㅎ)
흠.. 강릉 #511 의 경우엔 79년산 객차가 마지막까지 운행하다가 그 79년산 침대객차가 죽고나서부터 침대가 안달렸습니다.
2001년식은 안 들어갔군요 -_- 79년식 참 징하게 울궈먹었네요.
네... 2000년도 들어서 침대차민원이 제일 많았던차가 #511 이었던걸로 기억을... 저의 경우도 신조침대가 #511 투입되기만을 바라며 노리고있었는데 79년산을 마지막으로 침대운행종료더군요 ... 낭패 -.-;;
겁나게 빨리도갔네.. ㅡ,.ㅡ;;
흐걱..!! 48분 조착?? 혹시 구 특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