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살노총각 사주를 풀어봅니다.
時 日 月 年
丁 乙 乙 壬 天干(천간)
亥 巳 巳 子 地支(지지)
67 57 47 37 27 17 07
壬 辛 庚 己 戊 丁 丙
子 亥 戌 酉 申 未 午
1. 乙木(을목)이 초여름 巳月(사월) 胎生(태생)입니다.
乙木(을목)이라함은 화려한 花草(화초)나 넝쿨종류의 식물을 意味(의미)합니다.
하여 가장 필요한 火五行(화오행)이 필요로 하지요.
일단 巳月의 乙木이라 인물이 미려하고 좋읍니다.
다음 水五行이 필요하겟지요.
水五行도 부족하지않을 정도 넉넉합니다.
좋읍니다.
2. 四柱(사주)를 一見(일견) 보면 문제가 잇을 것 같습니다.
財(재)와 官(관)이 없음을 봅니다.
그리고 官(관)은 본디 財生官(재생관)함이 보여야 힘이 실립니다.
하오나 財(재) 戊土(무토)는 地支藏干(지지장간)에만 존재하지요
官(관)인 金五行(금오행)은 巳月(사월)에 地支藏干(지지장간)의 庚金(경금)이라 만약 고개를 내밀고 노출되었다가는火氣(화기)에 온전하게 남아 있을 수 잇을까요.
어쩌면 너무나 강하게 식상제살하는 모습입니다.
하여 金(금)으로써의 날카롭고 당당한 氣質(기질)을 볼 수 없습니다.
하오나 日支(일지)와 月支(월지)의 地支藏干(지지장간)의 庚金(경금)과의 暗合(암합)을 하는 모습은 무척이나 애타고 渴望(갈망)하는 모습을 볼 수는 있사오나 現實的(현실적)으로는 약간 거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오직 大運(대운)의 흐름만을 기다립니다.
3. 日干(일간)인 나를 洩氣(설기)시키는 火五行(화오행)인 食神(식신)傷官(상관)이 많음은 品性(품성)이 매우 따뜻하고 人情(인정)이 많음을 봅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專門的(전문적)인 業務(업무)에 從事(종사)할 運命(운명)입니다.
4. 그러나 이 전문성으로 돈과 財物(재물)로 연결은 그렇게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면 才物(재물)에 해당하는 土五行(토오행)이 이 四柱(사주)에서는 없으며 地支藏干(지지장간)에나 存在(존재)하기에 能力(능력)은 있으나 財物(재물)로 現實化(현실화)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상당히 勤儉(근검) 節約(절약)하는 性品(성품)을 엿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財物(재물)이란 女子(여자)運(운)을 함께 意味(의미)합니다.
즉 여기저기 그냥 알고 지내는 女子(여자)는 있을 지언정 진정 내 사람으로 만들 女子(여자)는 없을 수 잇습니다.
다 하늘의 뜻인지도 모릅니다.
5. 華麗(화려)한 花草(화초)같은 乙木(을목)이라 人物(인물)도 좋고 잘생겼고 능력도 많습니다.
하오나 乙木(을목)끼리 붙어잇음은 서로 엉키게 됩니다.
넝쿨을 보세요.
서로 얽혀 複雜(복잡)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살아가고 일 처리함은 매우 쉽게 보이고 실제로 쉽게 일 처리하고 쉽게 人生(인생)을 살 건만 이 四柱(사주)의 張本人(장본인)은 쉽지만은 않습니다.
어렵게 어렵게 풀어나갑니다.
또한 丁火(정화)가 乙木(을목) 바로 옆에 잇습니다.
이 丁火(정화)는 하늘에 太陽(태양)과 같은 너그러운 溫度(온도)를 골고루 비쳐주는 火五行(화오행)이 아니라 鎔接器(용접기)와 같은 일부 局所(국소)를 처리하는 불이기에 乙木(을목)이 火傷(화상)을 입을 수도 잇는 불입니다.
더구나 초여름의 丁火(정화)는 정말로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 초여름 巳月(사월)에 태어난 몸인데 또다시 불이 있으면 덥기만 덥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은 점 입니다.
모든 것이 이 四柱(사주) 안에 內包(내포)되어 잇음을 봅니다.
6. 五行(오행)은 木火土金水(목화토금수) 다섯가지입니다만 이 四柱(사주)에서는 水木火(수목화)五行(오행)만 있습니다.
土金(토금)五行(오행)이 없습니다.
자고로 木生火(목생화) 火生土(화생토) 土生金(토생금) 金生水(금생수) 水生木(수생목)하여 木生火(목생화) 계속 相生(상생)함이 最高(최고)의 四柱(사주)로 치건만 이 四柱(사주)는 水生木(수생목) 木生火(목생화)로 더 이상 進展(진전)이 없습니다.
이것이 이 四柱(사주)의 短點(단점)이요 문제입니다.
土五行(토오행)은 女子(여자)와 財物(재물)運(운)을 나타냅니다.
金五行(금오행)은 자식과 一身上(일신상)의 官祿(관록)運(운)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이 없는 土金(토금)五行(오행)이 運(운)에서 뒷받침이 되어주면 됩니다.
7. 大運(대운)의 흐름을 봅니다.
金水(금수)로 흐릅니다.
多幸(다행)입니다.
運(운)이라도 金(금)오행 즉 官祿運(관록운)으로 흐르니 지금 公企業(공기업)에 勤務(근무)할 수 잇는 것입니다.
큰 무리없이 착실하게 勤務(근무)할 것입니다.
대신 昇進(승진)에 대한 큰 욕심은 가지지 않는 것이 마음 편할 것입니다.
차라리 火五行(화오행)의 전문성을 살려 더 專門的(전문적)인 業務(업무)나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하시면 昇進(승진)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자식운도 없음을 봅니다.
하오나 大運(대운)으로 金五行(금오행)으로 흐르니 없다고는 보지 않습니다.
늦거나 자식 수가 적을 수는 있습니다만.
8. 그럼 妻運(처운)을 봅니다.
日支(일지) 巳火(사화)가 妻宮(처궁)입니다.
그러나 이 日支(일지) 巳火(사화)는 時支(시지) 亥水(해수)와 매우 강력한 巳亥沖(사해충)을 합니다.
妻宮(처궁)에 문제가 많을 수 잇음을 暗示(암시)하는 대목입니다.
妻宮(처궁)의 자리가 깨어짐을 의미합니다.
약간의 문제는 잇다고 봅니다.
이 四柱(사주)의 張本人(장본인) 정말로 貴公子(귀공자)처럼 잘 생겻습니다.
그리고 독실한 基督敎人(기독교인)입니다.
그리고 정말로 人性(인성)이 착합니다.
어디하나 흠 잡을 때없는 人物(인물)입니다.
이 사람은 아직 순수한 총각 그대로이라고 봅니다.
저와 직장 같이 다녔으니까요.
그런데 왜 여태껏 40살 되도록 結婚(결혼)을 하지 못함은 무엇으로 설명해야하나요???/??
제가 잘 아는 사람이라 본인에게 부담없이 물어봅니다.
"자네 왜 여태껏 잘난사람 못난사람 다가는 장가를 아직 못 간 이유가 무어라고 생각하느냐"고 말입니다.
본인 말 "잘 모르겟습니다."
자기자신은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도무지 여자가 생기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여자가 생길 기회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하여튼 그냥 알고 지내는 女子(여자)는 많건만 結婚(결혼)까지 가는 女子(여자)와는 인연이 없는 것 같답니다.
다 이런 四柱(사주)의 하늘의 뜻인지도 모릅니다.
9. 올해는 己酉(기유)大運(대운)의 己(기) 大運(대운)입니다.
偏財運(편재운)입니다.
歲運(세운)은 庚寅年(경인년)입니다.
이 寅木(인목)과 亥水(해수)가 合(합)을 하여 巳亥沖(사해충)을 완화 내지 없애 줍니다.
하여 妻宮(처궁)이 깨어짐을 막습니다.
歲運(세운) 天干(천간)은 乙庚合金(을경합금)하는 모습입니다.
하여 올해는 진정 結婚(결혼) 數(수)가 强力(강력)하게 보입니다.
그러나 源泉的(원천적)으로는 妻宮(처궁)이 깨어져 있음을 本人(본인)은 認識(인식)하시고 결혼 후에라도 항상 妻(처)에 대한 깊은 配慮(배려)와 讓步(양보)를 많이 많이 하시는 것이 원만한 夫婦生活(부부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0. 月柱(월주)는 父母兄弟(부모형제)의 宮(궁)입니다..
月干(월간)은 乙木(을목)으로 서로 엉킬 수가 잇으며 巳火(사화)는 時支(시지) 亥水(해수)와 沖(충)을 함에 巳火(사화)에 더 힘을 실어 亥水(해수)를 깨 버립니다.
또한 월주가 日柱(일주)와 같은 乙巳(을사)입니다.
문제 있습니다.
이것은 父母兄弟(부모형제)의 틀에서 벗어남이 오히려 나의 人生(인생)길을 더 당당히 살아 갈 수 있을 지도 모릅니다.
冷情(냉정)히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아무쪼록 올해는 結婚(결혼) 할 强力(강력)한 運(운)이오니 잘 하시길 바랍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慈明明理哲學硏究所(자명명리철학연구소) (052-258-7070, 011-8937-5659)
如水(여수)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