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리 웨스트는 농구 천재였으며 60년 넘게 우리 리그를 결정짓는 인물이었습니다.
그는 14번의 시즌 동안 NBA 챔피언과 올스타로 두각을 나타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순간을 포착한 유능한 경쟁자로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그는 리그 최초의 파이널 MVP였으며 그의 시그니처 자질을 발휘하여 'Mr. 클러치'.
제리의 레이커스에서의 40년에는 수석 코치로서의 성공적인 경력과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임원 중 한 명으로 그의 명성을 확고히 한 프런트 오피스에서의 놀라운 성과도 포함되었습니다.
그는 NBA 재임 기간 동안 8개의 챔피언십 팀을 구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는 그의 코트 위에서의 탁월함을 반영하는 업적의 유산입니다.
그리고 그는 올해 10월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에 기여자로 헌액될 예정이며, 이는 선수이자 기여자로 모두 헌액된 최초의 인물이 됩니다.
저는 제리와의 우정과 그가 수년 동안 농구와 인생에 관해 저에게 공유한 지식을 소중히 여겼습니다.
NBA를 대신하여 우리는 제리의 아내 Karen과 그의 가족, NBA 커뮤니티의 많은 친구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제리 웨스트는 지난 4월에 발표된 2024 명예의 전당에 "기여자"로 선정되었습니다.
1979년 선수로, 2010년 1960년 미국 대표팀의 일원에 이어 세 번째 헌액입니다.
첫댓글 엄청나게 큰 별이 졌군요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앞으로 NBA에서 뒤를 이을 선수들의 져지에 영원히 심볼로 남기를 ..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먹먹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