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바이 더 딥' 언급 증가에 비트코인 강세 심리 확산
2️⃣ 아크인베스트·그레이스케일 등, SEC에 증권거래소 등록 양식 제출 3️⃣ SEC "테라 증권성 인정한 법원 판결, 바이낸스에도 적용해야" 4️⃣ 유럽 당국 "은행과 암호화폐 플랫폼 간 연결성 조사" 5️⃣ 설문조사 "금융 자문가 10명 중 4명, 올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예상" |
01. '바이 더 딥' 언급 증가에 비트코인 강세 심리 확산
최근 비트코인 하락 움직임이 '저가 매수' 기회라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시장이 강세로 돌아섰다. '바이 더 딥(Buy the dip)'은 시장이 조정을 받았을 때 미래 우상향을 예상하며 종목을 사들여 시장 회복 시 수익을 내는 '저가 매수', '저점 매수' 전략을 가리킨다.
02. 아크인베스트·그레이스케일 등, SEC에 증권거래소 등록 양식 제출
미국 최초의 비트코인 현물 ETF에 대한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결정을 기다리는 가운데, 다수의 예비 발행사들이 당국에 ETF의 거래소 등록 양식을 제출하며 승인 기대감을 높였다.
03. SEC "테라 증권성 인정한 법원 판결, 바이낸스에도 적용해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테라의 증권성을 인정한 법원 판결이 바이낸스 사건에 동일하게 적용돼야 한다는 주장을 내놨다. SEC는 3일(현지시간) 미국 컬럼비아 지방법원에 제출한 서류에서 바이낸스 소송에 대한 약식명령을 청구하면서, 테라폼랩스 소송이 바이낸스, 바이낸스US, 창펑 자오 전 CEO 관련 집행조치와 여러 가지 유사한 문제를 공유한다고 주장했다.
04. 유럽 당국 "은행과 암호화폐 플랫폼 간 연결성 조사"
호세 마누엘 캄파 EBA 청장은 3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즈 인터뷰에서 유럽시스템리스크위원회(ESRB), 금융안정위원회(FSB)와 함께 헤지펀드, 사모펀드, 암호화폐 플랫폼을 평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5. 설문조사 "금융 자문가 10명 중 4명, 올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예상"
시장이 이달 10일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기대하는 가운데, 금융 자문가 10명 중 4명 만이 연내 승인을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현지시간) ETF 발행사 비트와이즈가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안에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전망하는 금융 자문가 비율은 39%로 나타났다.
# 암호화폐 시장 가파른 하락세...비트코인 4만3220달러선
|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하고 있다. 토큰포스트마켓에 따르면 5일 오후 4시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4.55% 하락한 4만3228달러(약 5663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2위 이더리움도 전날 대비 5.68% 하락한 2244.23달러(약 294만원)를 기록했다. 상위권 알트코인 시장이 크게 하락하고 있다. BNB 0.91%▼ 솔라나(SOL) 7.16%▼ XRP 8.13%▼ 카르다노(ADA) 8.33%▼ 아발란체(AVAX) 9.15%▼ 도지코인(DOGE) 9.77%▼의 움직임을 보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