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팔겠다" ‥ 6월 중순이후 매각 검토 방침 밝혀
교보생명이 교보증권 매각방침을 공식화했다.
교보생명은 교보증권과 교보투신운용을 일괄 매각하는 방안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경우 매각대금은 7000억원을 웃돌 것으로 증권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교보증권은 23일 "최대주주인 교보생명이 지분(51.62%) 전부 또는 일부를 6월 중순 이후 매각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초부터 교보생명이 상장을 앞두고 지급여력비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교보증권을 매각하려 한다는 추측이 제기돼왔다"며 "이번에 시기를 못박은 것으로 보아 매각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증권업계에선 교보생명의 교보증권 매각대금이 경영권 프리미엄을 100%로 상정할 경우 현재 주가(1만7750원)의 2배 수준인 주당 3만5000원으로 총 6500억원에 이를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이는 이날 주가기준 교보증권의 시가총액(6390억원)을 웃도는 규모다.
기사에 거론되는 인수 가능성 있는 그룹으로 롯데, GS, 유진, 미래에셋증권 등입니다. 취업하시는데 또는 주식투자하시는 분이면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한국경제신문
첫댓글 롯데는 워낙 M&A시장에서 악질로 유명해 직원들의 반발로 넘어가진 않을 것 같고..유진은 하이마트와 서울증권 땜시..자금여력이 어려울 것 같은데..글고..미래에셋보다는 GS로 갔음 좋겠네요..ㅋ아님 그 외의 대기업이나..금융회사들이..ㅋ교보증권..요고..자세히 들여다보면..물건인데..예전보다 가격도 다운되었고..침흘리는 기업들 많겠네..ㅋ
제가 볼땐 롯데,한화,국민은행정도
한화,GS에서 눈독 많이 들일듯... 혹은 다크호스로 현대차나 제3금융권에서 끼어들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