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초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한 초보입니다.
주식투자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작년말에 은행적금이 만기가 되어서 돈을 찾았는데 이자가 너무나 작아서 엄청난 쇼크를 받고서 주식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큰 욕심을 안바라고 그냥 은행이자보다 좀 더 많은 수익률추구가 목적입니다.
그래서 적금을 찾아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우량주라고 하는 삼성전자 10주를 매수했어요.
69만원에 매수했으니 넘 비싸게 했죠.
지금은 65만원이니 손해지만 어짜피 장기적으로 갈것이고,또 중간에 55만원까지도 내려갔을때도 전혀 긴장하거나 초조하지 않았어요.
어짜피 우량주니까 올라갈것인데 왜 신경을 써지?그런 심정이었어요.
오늘은 삼성중공업을 40주 매수했어요.
23000원에 주문했는데 내일 매수가 될련지...
아무튼 전 워렌버핏의 장기투자 매매법에 엄청난 충격을 받고 저것이야 말로 진정한 가치투자다라고 생각하고 제가 할아버지가 될때까지 가지고 있을 그런 주식만을 살거에요.
삼성중공업 잘 매수했쪄?^^
님들은 어떻게 주식투자하시나요?
저의 경험담을 들어주어서 감사하고 많은 조언을 부탁합니다.
왕초보 씀
첫댓글 여기 카페는 외인따라하기 카페입니다. 어째보면 스윙 내지 데이 성격이 강합니다. 저도 글 올리신 분 생각에 동의합니다만 거기에 약간 더 보태 말씀드리면은 매수 후 매도도 항상 유념 해 주셨으면 합니다. 매도를 잘하셔야 추구하시는 수익률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저두 외인기법책보면 저는 무수한 기법이 숨어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대상의 여러관점을 보지못할 뿐이지요!~하여튼 외그매에 많은 보물이 있습니다.ㅋㅋㅋ성투요!~
루카스님 다시 뵈니 정말 반갑고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요. 그리고 점 저랑점 친하게 지내요.. 많이 갈켜주십시오..!
우량주도 싸게 사면 더 좋겠져? ...^^ 69만원이 비싸게 산 것인지는 2-3년 지나봐야 알 수 있겠져...장기투자라도 추세를 잘 살피시기를...
안녕하세요.. 님이나 저나 같은 초보인데... 제 소견 말씀드려 볼께요...삼성중공업은 님이 매수하신 23000대는 매수 최적기라고 생각합니다. 어찌 보시고 사셨는지 모르겠지만 여러 측면으로 볼때 이쁜이주에 해당하죠..^^: 정말 요 몇일 회원님들에게 권하고 싶은 종목이라 하면 삼성중공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었는데.. 사신 분이 계시네요..^^: 사실 아는 바가 없어서 할 말은 없지만 이쁜이주는 쉽게 오를 수 밖에 없는 거기다가 안정적인 수익까지 안겨주는 종목을 그렇게 부르곤 합니다.
조만간 좋은 소식 전해지리라 여겨봅니다.. 성투하세요..^^: 사실 저 또한 이번 결산대비을 준비한 종목을 꼽자면 삼성중공업 그외 ....^^: 사실은 이름이 좋아서 찍어 봤습니다..ㅋㅋ
고수가 아니라서 좋다 나쁘다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다만 수익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초보지만 우량주에 중기투자 아니면 장기투자하면 좋을듯 싶네요 ..그리고 배당 매력이 있는 주식에 투자하면 결산월 12월이지나 오를수있는 주식이면 더 좋을것 같네요 너무 많은 욕심이 화을 부릴것 같은 느낌.........그런데 검은머리 외인은 어떻게 구별하죠......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