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에 동창회가 있어 다녀오는데, 뭔 30먹은 아저씨들이 다 린2레 얘기만..
갑자기 생각나서 린2레를 찾아보는데 매출을 보니 3월까지 추정액이 거의 5천억 수준이라는군요. 정말 대단하네요 ㄷㄷ
리니지를 즐기던 세대가 아저씨가 됐고, 그 세대가 대부분 구매력이 있다보니 흥행이 어마어마 한가 보더라구요.
궁금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니 오픈 후 일간 방문자(DAU)는 오픈 첫날에 158만, 1주차 166만, 2주차 179만, 3주차 191만, 4주차 197만, 5주차 215만(출처 나무위키), 요즘 평균치는 120만정도 된다고 하고...
나무위키 자료를 좀더 적어보면
(결제 유저 비율(PUR), 92%. 즉 전체 유저의 92%가 얼마가 됐던 게임에 결제를 했다는 내용이다. 반면 8%인 비구매 유저들도 Day-14 잔존율(게임에 최초 접속하고 14일 뒤에도 게임을 하고 이는 유저의 비율)이 76%을 보여 결제를 한 유저건 안한 유저건간에 그냥 게임을 하고 있다는 사실이 나타났다.)
정말 어마어마 하네요. 첫 1개월동안 매출 2천억을 찍었다고 하는데..
요즘 주식을 손때서 안봤던 NC의 주식은 24만원대에서 35~37만원 까지 올라갔더라구요.
물론 여기엔 곧 출시될 리니지M 관련된 기대심리 투자도 반영됐겠지만..
혹 넷마블이 상장됐다면 넷마블도 어마어마 했겠죠.
저도 한번 해볼까 했는데, 영 적응이 안돼서 5월에 출시된다는 리니지M을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혹 알럽에도 린투레 하시는분 많으신지 궁금하네요 ㅎㅎ
첫댓글 리니지m은 더 대단할거 같아요 저도 예약하고 기다리는중입니다~
이거 기획한 사람이 상무로 초고속 승진을 했다고 하더군요..
이야 역시 인생 한방
저도 리니지m 대기중입니다 ㅎㅎ
지피셜에 따르면 넷마블도 덕분에 보너스 엄청 뿌리더군요ㅎㅎㅎ
이러니 저러니 해도 리니지 IP가 대단하긴 대단해요ㄷㄷㄷ
모바일게임 그만 만들고 pc판 리니지이터널이나 얼른 출시하시길... 이터널 떡밥은 도대체 몇년째인지..휴
이터널은 기대 놓고 계시는게 나을지 몰라요.... 이터널팀 접힌다는 루머가 돌더라구요..
디아3를 따라 나온건데, 늦어도 너무 늦었죠..
@▶◀알렉섭게지기 리니지3 개발 중 엎어지더니만.. 이터널까지 같은 길을 걷는다면 엔씨의 앞길은 뻔하겠네요
@▶◀알렉섭게지기 이터널팀 아직도 안 접혔습니까 ㅋ
썩 소문 좋은 팀이 아닌데 질질 끄는거 보고 나오기 힘들겠단 생각은 들긴 했지만 생각보다 오래 버티네요.